아리조나 타임즈


booked.net

booked.net

booked.net
new1.JPG



제17기 민주 평화통일 자문회의 아리조나 분회 (이하 평통, 분회장 서덕자) 출범식이 9월26일 오후 6시 투산의 U Like Buffet 별실에서 열렸다.

이날 모임에는 8명의 제17기 평통위원들과 하객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출범식에 앞서 17기 위원들은 회의를 했다.

오는 10월1일에 있을 상위조직인 오렌지샌디에고 협의회가 주최하는 '현경대 수석부의장배 평화통일 및 뿌리교육을 위한 기금모금 골프대회'에 참석하는 위원은 없지만 분회차원에서 500 달러를 후원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또한 10월25일 워크샵 및 동포 간담회를 피닉스에서 개최할 예정인데 이를 위해 장소 선정과 홍보 등을 준비하기로 했다.

이성호 위원은 지난번 K-POP 경연대회 예선을 치룬 건물을 매입했다며 "300여명 수용가능한 장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식사를 마치고 아리조나 분회 출범식이 시작됐다.

이성호 평통 아리조나 분회 총무가 사회를 담당했고 국민의례에서 미국국가와 애국가는 에이미 리 아리조나주 한인회 부회장이 선창했다. 이날 음향은 최완식 아리조나주 한인회장이 담당했다.

권석대 오렌지샌디에고 협의회장의 축사는 이성호 총무가 대독했다. 권석대 회장은 분회 출범식을 축하한다며 "오늘이 우리 모두가 염원하는 통일의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축사를 보내왔다.

이어 서덕자 분회장이 인사말을 했다. 서덕자 회장은 "통일을 위해 사명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며 "선배위원, 현위원들과 함께 통일의 날을 앞당기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서회장은 또한 "투산지역에 수년간 단체모임이 전혀 없는데 평통이 지역사회 소통에 힘쓰고, 특히 청소년들의 관심도를 높여 통일의 시대를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서 회장은 "혹시 실수를 하더라도 이해해주시고 많은 지도와 편달을 부탁드린다"며 인사말을 마쳤다.

이어 김석후 전 남아리조나 한인회장이 격려사를 했다.

김 전 회장은 "단체는 3종류의 단체가 있는데 그것은 국가와 민족을 위해 꼭 필요한 단체, 있으나마나한 단체, 그리고 있어서는 안될 단체"라며 "평통 아리조나 분회가 서덕자 회장을 중심으로 헌신하는 단체가 되어 국가와 민족을 위해 그리고 이 지역사회를 위해 꼭 필요한 단체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사를 했다.

제17기 위원이기도한 최완식 한인회장도 축사를 했다.

그는 "평통위원들이 대통령 직속기관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박근혜 대통령 임기내에 통일이 가능케 협력을 아끼지 말아야 할 것"이고 "특히 대통령에게 누가되는 언행을 삼가하고 긍지를 갖고 활동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전태진 위원이 피닉스 지회장으로 재임하던 2012년 통일 백일장을 개최한 전태진 지회장이 대통령상을 받았음을 상기시키며 "2년간 열심히 일하는 아리조나 분회 평통 위원들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전태진 위원이 "통일은 뭐하는데요?"라는 주제로 평통의 활동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 위원은 "평통은 대통령 직속기관의  준공무원으로서 통일을 위한 국민 여론을 수렴해 정책을 세우는데 기여하고, 지역사회 활동을 통해 통일을 홍보하며, 국민화합과 지역사회를 돕는 일을 하고, 또한 지속적인 통일교육으로 통해 인재육성을 하는 기관"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8명의 평통위원들은 선서를 했다.

서덕자 회장은 평통의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가장 먼저 평통 아리조나 분회는 아리조나내의 ASU와 UofA 양 대학 한인 학생회에 300달러씩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10월1일 평화통일 및 뿌리교육을 위한 기금모금 골프대회에 500 달러를 후원할 것이고, 10월25일 피닉스 라스베가스지회 순회 워크샵 및 동포간담회를 개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행사는 대한민국 통일정책을 홍보하고 동포들의 통일에 대한 의견수렴을 위해 권석대 오렌지 샌디에고 협의회장과 송동진 홍보대변인 등이 방문해 진행하게된다.

또한 통일 백일장 및 미술대회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내빈소개를 끝으로 이날 모든행사는 마무리됐다.

행사후 평통 아리조나 분회는 UofA 한인 학생회 한수산 회장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다음은 제17기 평통 아리조나 분회 위원 명단이다.

서덕자(분회장), 최완식, 김재옥, 이성호, 유신애, 최준호, 유덕순, 전태진. (이상무순

List of Articles
날짜 제목
  • 등록일: 2015-10-07

세탁협회 정기총회...박승관씨 제14대 회장으로 선출 file

아리조나 한인세탁협회(KDAA)는 10월3일 오후 6시 반부터 코리안 BBQ 식당에서 제14대 회장 선출을 위한 선거와 정기총회를 열었다. 회의는 조용화 홍보부장이 사회를 맡았다. 국민의례후 김원덕 회장은 "임기동안 회원들의 협조와 임원진들의 노력에 감사한다"며 인사말을 했다. 정광용 재무부장이 재...

  • 등록일: 2015-10-07

아리조나 경로대학원, 2015 한가위 문화축제 성황 file

추석명절을 맞아 아리조나 경로대학원에서 마련한 '한가위 문화축제'가 10월 6일 오전 10시 많은 교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풍성하게 진행됐다. 이번 문화축제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음악으로 인정받은 바 있는 한국의 고유민요 '아리랑'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유명 국악인들이 부르는 아리랑 민요 경...

  • 등록일: 2015-10-07

아리조나 한인 간호사협회 장학생 선발

아리조나 한인 간호사협회는 아래와 같이 장학생을 선발합니다.아래 이메일 주소로 신청을 하면 Application Form을 보내드립니다.자격요건: 현직 간호사나 간호학생 중 평소 타인을 위해 봉사, 헌신하시는 분. 서류 신청 및 제출: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서류신청 마감: 12/15/2015

  • 등록일: 2015-10-07

챈들러 장로교회, 이철 목사 초청 전도집회 열어 file

챈들러 한인장로교회(박경춘 목사, 이경우목사)는 "화평케하는 자가 복이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2주간의 '2015 전도집회'를 가졌다. 첫 번째 행사는 9월 25일 채한성 찬양사역자와 함께 찬양 전도집회로 진행됐고 두 번째 행사는 피스메이커 대표 이철 목사 초청 집회로 10월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진행...

  • 등록일: 2015-09-30

제16대 한인 상공회의소 안응환 회장 취임식 열려 file

제16대 아리조나 한인 상공회의소 안응환 회장 취임 및 총회가 9월25일 오후 7시30분 송산에서 열렸다. 이날 모임에는 상공회의소 고문단을 비롯해서 16대 신임 임원 및 이사 그리고 제15대에서는 최소희 회장대행과 이성호 이사장이 참석했다. 식은 김영선 수석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국민의례에서...

  • 등록일: 2015-09-30

제17기 평통 아리조나 분회 출범식 열려 file

제17기 민주 평화통일 자문회의 아리조나 분회 (이하 평통, 분회장 서덕자) 출범식이 9월26일 오후 6시 투산의 U Like Buffet 별실에서 열렸다. 이날 모임에는 8명의 제17기 평통위원들과 하객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출범식에 앞서 17기 위원들은 회의를 했다. 오는 10월1일에 있을 상위조직인 오렌지...

  • 등록일: 2015-09-30

채한성 찬양사역자와 함께하는 찬양전도집회 가져 file

챈들러 한인장로교회(박경춘 목사, 이경우목사)는 "화평케하는 자가 복이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2015 전도집회'를 시작했다. 이번 전도집회는 찬양집회와 이철 목사 초청 집회로 두 행사가 2주간 연이어 실시된다. 첫번째 행사인 찬양전도집회는 9월 25일 오후 7시30분 채한성 찬양사역자와 함께 찬양...

  • 등록일: 2015-09-30

호돌이 축구회 이성호 회장, 노인들 위한 추석잔치 열어 file

호돌이 축구회 이성호 회장이 추석을 맞아 9월26일 오후 12시30분 반찬식당에서 노인회 회원들에게 점심을 대접했다. 이날 모임에는 노인회 회원을 비롯해 50여명의 노인들이 참석해 식당을 가득메웠다. 식사에 앞서 정성우 노인회 이사장이 식사기도를 했다. 최완식 한인회장은 "오늘 노인들을 위해 식...

  • 등록일: 2015-09-30

[독자투고] "골프를 좋아합니다" -한인시니어 골프협회...

어느 유명한 목사님이 골프와 관련된 설교를 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그것은 은퇴한 분들중에 골프를 치는 분들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목사님의 질문은 은퇴하신 분들이 그들의 남은 20-30년의 여생을 그 작은 공 하나를 졸졸 따라다니며 그걸 조그마한 구멍(홀)에 넣지 못해 안달 복달하는 모습을 보면...

  • 등록일: 2015-09-23

글렌데일 아시아나, 개업 10주년 행사 대성황 file

글렌데일 아시아나 마켓(대표 윤기명)이 개업 10주년을 맞아, 고객들 성원에 보답하는 대규모 사은품 증정행사를 9월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펼쳤다. 행사를 시작하는 첫 날 아침부터 많은 고객이 몰려 3일간 하루종일 마켓은 장사진을 이루기도 했다. 이 행사기간동안 아시아나 마켓은 입구에 사은품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