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 타임즈


booked.net

booked.net

booked.net
I-10에서 가장 안전한 지점은 아마도 마일표시 376번 지점일 것이다. 
하이웨이 순찰대와 교통 관계자들은 샌 사이몬 서부의 황폐한 땅에서 일어나는 먼지 바람을 주시하고 있다가 신속하게 하이웨이를 폐쇄한다.
아리조나 환경국에서 채용한 직원들은 지난 주 '고릴라 스낫'으로 알려진 화학약품을 이용해 먼지 바람이 일어나지 않게 풀로 붙인 듯 고정시켰다.
아리조나 환경국은 토지 소유주 데이빗 R. 터너와 합의 하에 하이웨이에 인접한 320 에이커에 달하는 토지의 먼지를 잠재우고 남은 300 에이커에 초목이 조성될 때까지 물을 대기로 했다. 
터너의 농장이 물론 아리조나 하이웨이 주변 토지 중 가장 극심한 사례이기는 하지만 순식간에 먼지를 일으키는 곳은 I-10 선상의 피카초 부근에 여러 지점이 있다.
주정부와 카운티 당국자들은 하이웨이 주변에 먼지를 통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 가운데 하나가 피카초 북쪽과 엘로이 남쪽의 토지를 관리하는 것이다. 
2013년도에 아리조나 교통국 기록에 의하면 마일표시 213과 214 구간이 I-10 에서 죽음의 구간으로 나타나있다. 2000년도 이후 이 지점에서 50 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해 8 명이 사망했으며 대부분 먼지바람과 관련된 사고였다. 이 보고서가 발표된 지 두 달 후에 또 다른 먼지 바람 관련 사고가 마일표시 214 지점에서 발생해 세 명이 사망했다. 
문제는 피카초 지역 만이 아니다. 아리조나 공공안전국 조사에 의하면 2008년도부터 2013년도 사이에 하이웨이에서 먼지로 인한 시야방해로 566 건의 사고가 발생했으며 이 가운데 14 건은 치명적인 것이었다. 
아리조나에서 먼지 바람은 항상 일어날 수 있지만 가장 극심한 시기가 바로 지금이다. 몬순이 시작되기 전까지 비가 거의 오지 않기 때문에 봄 바람이 먼지를 일으키게 된다. 
국립 기상청 피닉스 지부의 켄 워터스는 먼지 바람을 세 가지로 분류했다. 
첫 번째는 8천 피트 높이에 1 마일 폭의 거대한 먼지 폭품이 일어나는 것으로 대개 몬순 초기에 발생한다. 천둥이 소멸하면 발생하는 하강기류가 먼지들을 밀어내면서 거대한 먼지 바람을 일으키는 것이다. 
두 번째는 스톰에 앞서 오는 것으로 주로 겨울철에 발생하며 하이웨이의 긴 구간에 걸쳐 시야를 방해하게 된다. 북 아리조나에서 가장 흔히 발생해 종종 I-40 하이웨이를 폐쇄하기도 한다.
세 번째는 먼지-채널로 지난 6주간 I-10의 샌 사이몬 부근에서 연쇄충돌 사고를 일으킨 주범이다. 워터스는 먼지 바람의 형태 중 가장 위험한 것이라고 말한다. 이 스톰은 하이웨이의 가장 인접한 토지의 흙먼지를 사용하며 순식간에 앞을 볼 수 없을 정도의 바람을 일으키기 때문이다.
하이웨이 운전 중 더스트 스톰을 만나면 보통은 뒤에 따라오던 트럭도 속도를 줄이기를 바라며 서행운전을 하거나 앞 차도 같은 속도를 유지하기를 기대하며 달린다. 두 가지 모두 좋은 선택은 아니다.
지난 4월 7, 25, 28일에도 총 19개 차량이 연관된 충돌사고가 발생했다. 다행히 사망자는 없었지만 운전자들의 잘못된 선택으로 인한 사고였다.
예방차원의 폐쇄가 시행된 것은 4월30일이 처음이었다. 
아리조나 공공안전국과 국립 기상청, 그리고 아리조나 교통국은 스톰을 예상하고 모니터 해서 먼지 바람으로 시야가 방해되는 구간을 폐쇄한다. 
주 환경국에서는 주민들의 불만을 접수하고 먼지 다발지역을 조사해 벌금을 부과하겠다고 경고했으며 결국 토지 소유주들과 합의를 하게 이르렀다. 따라서 주정부는 20만 달러에 달하는 접착성 화학약품 살포 계약을 맺게 된 것이다.
주 관계자들은 인근 토지 소유주들이 먼지 통제에 대한 인식이 없는 "초보 농장주들"이었다고 말했다.
문제는 이들이 한 번에 너무 방대한 토지를 갈아 엎는 것이었다. 아리조나 농산국에서는 한 번에 40-60 에이커를 넘지 않아야 한다고 말한다.
농산국에서는 샌 사이먼 인근 지역이 피스타치오와 피캔 재배지로 각광을 받으면서 최근 많은 농장주들이 신규유입됐다고 밝혔다. 
따라서 농산국 측에서는 이들 농장주들에게 편지를 보내 먼지를 통제할 것을 권유하겠다고 말했다.
스티프 팔리 주 상원의원 (민주. 투산)은 인근 토지 소유주들을 공개해 먼지 통제에 대한 책임을 부여하는 규정을 추가할 것을 제안했다. 
팔리 의원은 2013년도에 피카초 지역에서 운전 중 더스트 스톰으로 인한 사고를 경험했었다. 
그는 토양 전문가들과 함께 조사를 시작했으며 피날 카운티 수퍼바이저 안토지 스미스도 참여하고 있다. 그러나 토지 소유권이 변경되는 것이 진행을 더디게 한다고 스미스는 말했다. 
팔리 상원의원은 40여 년 전에 사막성 초목을 심어 놓은 인근 토지에 관심을 보이며 나무를 심는 것도 고려하고 있다. 
아리조나에는 수백 수천 에이커의 척박한 토지가 있으며 이들이 바로 거대한 더스트 스톰의 근원지가 된다. 전문가들은 가뭄과 물 부족으로 이 문제는 더욱 악화되고 있다고 말한다. 
하이웨이의 가장 인접한 지역의 먼지를 일으키는 더스트-채널 스톰은 가장 규모는 작지만 순식간에 일어나기 때문에 가장 위험하다. 팔리 상원의원은 가까운 곳에서 일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조속히 조치를 취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농장주 터너는 변호사를 통해 아리조나 환경국의 접착 약품 살포에 권한을 부여했고 앞으로도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터너는 데이빗 아그리골드 팜즈 LLC를 대표해 합의서에 서명을 했다. 이 회사는 스카츠데일 주소를 가지고 있다. 터너는 이 밖에도 스카츠데일과 피닉스 소재의 두 회사에도 에이전트 겸 오너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그 중 하나는 1993년도부터 운영해 온 농산물 회사이며 또 다른 하나는 '데이빗 터너 국제 선교단체'이다. 이 단체에서 터너는 "국제 사업가이자 치유 사역자"로 묘사되어 있다. 
List of Articles
날짜 제목
  • 등록일: 2016-06-01

그랜드 캐년 등 전국 국립공원 기금 경쟁 투표 시작

그랜드 캐년을 포함한 전국 20개 국립공원이 공원 내 역사유적지 보호를 위한 기금 2백만 달러를 놓고 경쟁을 벌인다. 유적지 보호를 위해 국립 유적지 보호재단, 내셔널 지오그래픽, 그리고 아메리칸 익스프레스가 협력해 이 같은 기회를 마련한 것이다.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자신이 소중하다고 여기...

  • 등록일: 2016-06-01

피닉스-멕시코 쿨리아칸 직항로 개설...전국 최초

피닉스 스카이하버 국제공항과 멕시코 쿨리아칸 간의 직항로가 개설됐다. 멕시코 항공사 볼라리스는 지난 주 금요일 멕시코 도시와 피닉스를 연결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스카이 하버 공항은 쿨리아칸과 연결되는 첫 번째 국제공항이라고 볼라리스 측은 밝혔다. 로베르토 로드리게즈...

  • 등록일: 2016-06-01

카운티 보호 동물 초과상태...입양 및 위탁보호 당부

마리코파 카운티 동물보호센터 (MCACC)에서는 애완동물 입양을 고려하고 있었다면 지금이 바로 실천할 때라고 말한다. 지난 주에만 5일 동안 580 마리의 유기동물과 원하지 않는 애완동물을 받았다고 MCACC 관계자들은 전했다. 현재 메사와 피닉스 두 곳에서 보호 중인 동물은 800 마리 이상이며 보통 ...

  • 등록일: 2016-06-01

서부 밸리, 주택가 애견 죽음 잇따라...독극물 의심 돼

지난 달, 피닉스 서부 지역에서 최소한 13 마리의 개들이 죽고 많은 개들이 이상 증상을 보였다. 피닉스 경찰과 개 주인들은 독극물에 의한 것으로 보고 있다. 사고가 발생한 지역은 85 에브뉴와 인디언 스쿨 로드 부근으로 세 가정에서 각각 발생했다. 지난 주 목요일에는 한 집에서 10 마리의 개가 죽...

  • 등록일: 2016-06-01

솔트 리버 경찰서 소속 경관, 피해자 성추행으로 체포 돼

피닉스 지역 경관이 경찰차로 집까지 데려다 주던 한 여성을 성추행 한 혐의로 지난 주 목요일 체포됐다.스카츠데일 경찰서에서는 솔트 리버 경찰서 소속 재헌 우 경관이 지난 3월29일에 한 여성을 성추행했다고 밝혔다. 우 씨는 범죄 피해자 신분으로 경찰서에 왔던 43세의 이 여성을 집까지 데려다 주...

  • 등록일: 2016-05-25

템피 한인 운영 맛사지 팔러, 성매매 행위 적발 file

템피 경찰과 아리조나 검찰에서 지난 10개월에 걸친 조사 끝에 템피 맛사지 팔러 성매매 행위를 적발했다. 루럴 로드와 과달루페 로드 부근의 '어메이징 스파 맛사지'는 성매매 장소로 사용됐다. 템피 경찰의 마이클 풀리 경위는 이 업소에서 주로 한국과 중국으로부터 온 젊은 여성들을 이용해왔다고 ...

  • 등록일: 2016-05-25

환경국, 더스트 스톰 다발 지역 토지에 접착성분 약품 살포

I-10에서 가장 안전한 지점은 아마도 마일표시 376번 지점일 것이다. 하이웨이 순찰대와 교통 관계자들은 샌 사이몬 서부의 황폐한 땅에서 일어나는 먼지 바람을 주시하고 있다가 신속하게 하이웨이를 폐쇄한다.아리조나 환경국에서 채용한 직원들은 지난 주 '고릴라 스낫'으로 알려진 화학약품을 이용...

  • 등록일: 2016-05-25

수혜 대상에서 제외된 가정 자녀 위한 의료보험 시행

아리조나에서 메디케이드와 어포더블케어 액트 수혜 대상이 되지 못하는 가정 자녀들을 위한 아동 건강보험 프로그램이 올 해 9월부터 시행된다. 주 보건 당국자들은 연방 아동 의료보험 프로그램을 도입한 이 보험의 첫 해 등록 아동 숫자가 3만 명 정도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최소한 2017년도까지 주...

  • 등록일: 2016-05-25

아리조나 지카 바이러스 환자 세 명으로 늘어

아리조나 보건 당국에서는 주 내에서 지카 바이러스 환자가 두 명이 추가되어 확진자가 총 세 명으로 늘어났다고 발표했다.감염자들은 모두 지카 바이러스가 확산되어 있는 지역을 방문했던 사람들이다.대부분의 감염자들은 가벼운 증상을 짧은 기간 경험하게 된다.그러나 임산부들에게는 매우 위험하다...

  • 등록일: 2016-05-25

주지사, "시정부 차원에서 강아지 공장 규제 못해"

덕 두씨 아리조나 주지사가 주 내 각 시정부에서 상업적 강아지 공장을 금지하는 규정을 만들지 못한다는 법제안을 승인했다. 일부에서는 주지사의 이 같은 승인은 그동안 지속된 비인간적으로 열악한 환경에서 개들이 학대 당하는 강아지 공장 폐쇄를 위한 노력을 허망하게 만드는 터무니없는 결정이라...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