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 타임즈


booked.net

booked.net

booked.net
newDSC_0025.JPG



이성호 제17대 아리조나주 한인회장을 만나 그의 2년간의 한인회 운영계획을 들어봤다.

1월7일 크레이지 스시앤 크랩에서 가진 신문사들과의 인터뷰에서 그는 한인회가 17대째 이어오면서 아직 한인회관이 없다며 17대에서는 한인회관 건립을 위한 초석을 다지는데 전력하겠다고 밝혔다.


모든 행사는 한인회관 건립을 중점적으로 진행하겠다.

이성호 회장은 "한인들이 모여 대화도 나누고 한인 커뮤니티내 각 단체들이 안정적으로 모임을 가질 수 있는 장소가 절실하다"며 한인회관 건립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한인회관의 건립이 다음세대를 위해서도 중요한 사업이기에 집중적으로 신경을 써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를 위해 우선 한인회가 솔선수범할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모든 한인회 행사를 위해 들어오는 후원금의 절반 정도는 한인회관 건립기금으로 확보하고 또한 행사 수익금은 모두 건립기금으로 전환토록 할 것이다. 후원하는 쪽에는 후원금 절반이 건립기금으로 들어가게 된다는 취지를 사전에 설명할 것이다"라고 말하고 "만일 행사운영에 있어서 자금이 부족하다면 LA나 타지로부터의 후원도 적극적으로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인회 기본업무는 충실히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는 그외의 행사계획으로 '김치 페스티발'같은 한인 축제도 구상 중인데 임원들과 상의해 계획을 수립할 것이라며 행사의 수익금은 역시 한인회관 건립기금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또한 "한글학교를 비롯한 한인회에서 그동안 운영해 온 기본사업 및 업무는 충실히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난 2년 동안 한글학교의 렌트비 등을 지원해왔는데 앞으로도 계속 지원할 뿐만 아니라 다른 한인단체들의 장소사용도 계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현재 한글학교 현황에 대해서 "몇몇 소수의 어린 학생들과 외국인 등이 두명의 선생님들로부터 수업을 받고 있는데 현재는 학생이 많지 않지만 앞으로 민안식 교장선생님과 상의해서 각 신문사의 한인회 소식난을 활용해 적극적인 홍보를 하겠다"고 말했다.

3.1절, 광복절 기념식이나 참전용사 대접 같은 한인회에서 해온 기존의 행사는 형식에 치우치지 않고 내용에 충실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하고 또한 자신이 후원해오던 K-POP 동호회 등과의 문화행사를 통해 한국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ASU 학생들을 지원해 그들이 한인사회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정부에 귀속된 최초 건립기금 1만달러, 찾기 힘들 수도 있다.

그는 임기중 한인회관 건립이 목표가 아니고 현재 위축돼있는 한인회관 건립 열기의 불씨를 다시 지펴 차기나 차차기 한인회에서 건립할 수 있도록 초석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현재 우영린 15대 한인회장 (재임당시 한인회관 건립위원장 겸임)이 보관하고 있는 한인회관 건립기금 3만여 달러는 조속한 시일내에 가져와 관리할 것이라고 말했는데 그동안 한인회의 관리소홀로 현재 주정부로 귀속된 최초 건립기금 1만여 달러를 회수해오는 것에 대해서는 "만일 변호사 비용이 더 든다면 굳이 그것을 찾는데 힘을 쏟을 필요가 없지 않겠냐"며 "그대신 차라리 모금활동을 더 열심히 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다"면서 주정부로부터의 기금 회수에 다소 부정적인 의견을 표력하기도 했다. 그러나 일단은 건립위원회를 구성해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도 임기내에 1만 달러를 출연할 것이라며 건립 기금 확보를 위해 아리조나의 각 단체, 종교기관을 비롯해 모든 교민들이 힘을 합쳐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인회관 건립기금과 한인회 일반재정 확실히 분리하겠다

이성호 회장은 임기내 기금목표액 대해 많을수록 좋겠지만 최소 10만 달러 확보라고 말했다.

그는 자신이 임기를 마치는 날, 자신의 흔적이 남든 안남든 개의치 않고 한인회관 건립을 위해 열심히 뛰었다는 한방울의 땀방울로 만족한다고 말했다.

한인회 일반재정이 부족하더라도 한인회관 건립기금을 일시라도 유용하는 일은 절대 없을 것이라며 새로 구축되는 웹사이트와 각 신문의 한인회 소식란을 통해 투명한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만일 한인회 일반재정이 부족하다면 그것은 절대적으로 회장이 자신이 책임져야 할 문제라고 강조했다.

또한 자신 소유의 건물을 한인회관 건립을 위해 매각할 계획은 전혀 없으며 모든 것은 공과사가 분명하게 운영될 것이라고 밝혔다.

건립위원회를 한인회와 분리하겠다

이성호 회장은 지난 15대 한인회 (우영린 회장) 이사회에서 결의된 한인회장과 한인회관 건립위원장의 겸임에 대해 건립위원장이 한인회장 임기와 같이 2년마다 바뀌게 되면 지속적인 업무를 하기 힘들다고 생각되어 4~5년의 임기기 보장되는 건립위원회를 세워 한인회와 분리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 안건은 첫 번째 이사회에 상정될 예정이다.

전문가들로 이사회를 구성해 한인들에게 도움이 되게 하겠다. 

10여일 앞으로 다가온 취임식에 앞서  임원 및 이사진 구성에 대한 질문에 현재 ASU 사회학 교수, 척추 신경의, 간호사, 심장전문의 등이 동참하기로 했고 더 다양한 분야의 전문인들을 영입해 이들의 전문성이 한인사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취임식 전 임원.이사회를 열어 인선을 확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자신이 맡고 있는 호돌이 축구회장은 임기를 마쳐서 다음 주에 축구장에서 새 회장과 이.취임식을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내일은 없다"

윤동주 시인은 "잠을 자고 돌보니 그때는 내일이 아니라 오늘이더라"라는 싯구를 남겼다.

오늘은 어제의 내일이었고 또 오늘은 잠자고 나면 어제가 되어 버린다는 것이다.

17대 한인회가 2년 730일간 맞이할 내일이었던 오늘! 어제가 될 오늘!

내일을 위해 오늘을 희생하는 것도 귀하다 할 수 있지만, 오늘의 소중함을 알고 오늘을 충실히 맞이하는 한인회가 되길 바란다.

오늘도 이성호 회장은 1월21일 제17대 한인회장 취임식을 앞두고 바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바쁜 행보 속에서 보람을 찾는 오늘을 730번 꾸준히 이어가길 바란다.

List of Articles
날짜 제목
  • 등록일: 2017-01-25

호돌이 축구회 신임회장에 박병용씨 취임 file

아리조나에서 가장 오래된 한인 단체인 호돌이 축구회의 새 회장에 박병용씨가 취임했다. 호돌이 축구회는 지난 1월13일 템피 스포츠 컴플렉스 축구장에서 경기를 마친 후 9시경 30명 가량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성호 이임회장과 박병용 신임회장의 이.취임식을 거행했다. 신임회장단은 이임하는 ...

  • 등록일: 2017-01-18

교협, 목사회, 장로회 주관, 2017 신년하례회 열려 file

아리조나 한인 기독교 교회협의회 (이하 교협, 회장 오기현 사관), 목사회 (김오현 목사), 장로회 (강범석 장로) 공동주관, 2017년 신년하례회가 1월15일 오후 5시 템피장로교회 (양성일 목사)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성호 한인회장과 유신애 수석부회장, 목사회장 김오현 목사, 장로회장 강범석 ...

  • 등록일: 2017-01-18

템피장로교회, 피닉스 드림센터 '나눔의 행사' 열어 file

소외된 이웃을 섬기는 뜻깊은 자리가 템피장로교회 (양성일 목사) 선교위원회 주최로 지난 1월 14일 (토) Phoenix Dream Center에서 있었다. 템피장로교회 선교위원회는 노방전도를 비롯, 주변에 소외된 분들과 노숙인 혹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더욱 적극적으로 구제와 섬김으로 그리스도의 사...

  • 등록일: 2017-01-11

[인터뷰] 제17대 아리조나주 한인회장 "한인회관 건립 위한 ... file

이성호 제17대 아리조나주 한인회장을 만나 그의 2년간의 한인회 운영계획을 들어봤다. 1월7일 크레이지 스시앤 크랩에서 가진 신문사들과의 인터뷰에서 그는 한인회가 17대째 이어오면서 아직 한인회관이 없다며 17대에서는 한인회관 건립을 위한 초석을 다지는데 전력하겠다고 밝혔다. 모든 행사는 한...

  • 등록일: 2017-01-11

장로회 2017년 첫 임원회의...정기총회 계획안 논의 file

아리조나 장로회 (회장 강범석 장로)는 1월 6일 오전 11시30분 '고기식당'에서 2017년도 첫 임원회로 모여 2017년 정기 총회 계획안을 논의하였다. 장로회는 지난 수년 간 여러가지 다양한 대안을 물색하며 회원 참석율 증가를 위한 노력을 해왔지만 실제 실천하는 데는 많은 환경적 조건들이 따라주지 ...

  • 등록일: 2017-01-11

새빛교회 청년 대학부, 겨울수련회 가져 file

아리조나 새빛교회 (담임 오천국 목사)의 대학.청년부는 지난 12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플랙스탭의 선교관에서 겨울 수련회를 가졌다. 교회와 여선교회와 에녹회의 전폭적인 지원 속에 23명의 청년들이 수련회에 참석했다. 2박 3일간 눈썰매, 야외활동, 레크레이션으로 즐거운 시간을 가졌고, 크리...

  • 등록일: 2017-01-11

연합찬양팀 금년 첫 정기 찬양집회 가져 file

교회협의회 산하 아리조나 연합찬양팀은 금년 첫 정기 찬양집회를 1월5일 템피장로교회에서 가졌다. 이번 집회는 중국인 사역자를 초청하여 간증집회로 진행됐다. 강사 상가립(常家立) 사역자는 중국 천진의 흉부전문 병원에서 폐전문 의사로 근무하다 조기 은퇴하고 농촌지역의 목회자가 없는 가정교회...

  • 등록일: 2017-01-04

"세상에서 가장 투자가치가 있는 대상 발견" 교협 주최... file

아리조나 교회협의회(회장 오기현 사관)가 주최하고 겨울수련회 준비위원회(위원장 윤원환목사)가 주관한 2세 연합 겨울 수련회가 지난 12월 26일(월)부터 29일(목)까지 프레스캇에 있는 캠프 파인락에서 열렸다. 당초 예상인원보다 적은 60여명이 참석한 수련회였지만 다년간 영어권 사역의 경험이 풍...

  • 등록일: 2017-01-04

[독자투고]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겨울수련회를 은혜중에 마...

지난 12월 26일(월) 부터 29일(목)까지 3박 4일동안 아리조나교회협의회가 주최한 아리조나지역의 어린이들과 중고등부 학생들을 위한 겨울 신앙수련회가 하얀 눈으로 소복히 덮힌 프리스캇 파인락수양관에서 개최되었다.크리스마스를 지낸 바로 다음 날이라 대부분의 가정들이 모처럼 가족여행을 떠나...

  • 등록일: 2017-01-04

[정정 및 사과공고]

지난 호 (655호, 2016년 12월 29일자) 3면에 실린 한인회장 신년사에서 본지 편집상의 실수로 한인회장의 이름이 전 한인회장의 이름으로 잘못 기재되어 <한인회장 이성호>로 정정합니다. 혼란을 드린 점 독자 여러분들과 특히 이성호 한인회장 본인에게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전합니다.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