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 타임즈


booked.net

booked.net

booked.net

정기적으로 체크인 하던 두 아이 엄마 추방으로 불법 이민자들 긴장


지난 4년 간 연방 이민기관에서는 과달루페 가르시아 데 라요스를 멕시코로 추방하지 않고 미국에 머물도록 허용해주었다.
그러나 지난 주 수요일 가르시아 데 라요스는 평소와 같이 센트럴 피닉스에 위치한 이민 및 세관관리국 (ICE)을 방문했을 때 모든 것이 바뀌었다. 정기적인 체크 후에 풀어준 것이 아니라 억류된 것이다. 그녀의 남편과 미국에서 태어난 두 자녀, 그리고 일부 지지들이 눈물로 지켜 보고 있었다.
수요일 밤에는 가르시아 데 라요스의 케이스가 이민기관의 집행에 대한 전국적인 논란으로 확산됐다. 노스 센트럴 에브뉴에 위치한 ICE 사무실 밖에서는 수 시간 동안 시위가 열리는 가운데 밤 12시가 되기 전에 가르시아 데 라요스를 태운 이민국 차량이 건물을 빠져나갔다. 그녀의 가족과 지인들은 가르시아 데 라요스 (36세)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집권 아래 첫 번째 추방 희생자가 될 것을 우려했고 가르시아 데 라요스는 우려 대로 목요일 추방됐다.
시위대는 ICE 앞에 모여 연방 차량이 떠나는 것을 막으려고 시도했었다. 밤 9시 이후, 시위대가 계속 "정의" "불법인 사람은 없다" 등을 외치며 막고 있는 가운데 경찰은 남쪽으로 모였다.
시위는 지난 해 도널드 트럼프의 파운틴 힐즈 선거유세를 반대하는 시위를 하며 도로를 막아섯떤 단체 퓨엔테 아리조나에서 주관했다. 수요일 집회 참가자는 최고 200 명까지 모였으며 경찰이 출동한 후에는 일부 흩어지기 시작했다.
밤 10시가 지나면서 시위는 평화적으로 진행됐으며 대부분의 참가자들은 경찰의 요청에 따라 도로에서 비켜섰다. 그러나 일부 시위대는 계속 차량을 막아서 체포되기도 했다. 피닉스 경찰의 조나단 하워드 경사는 이날 7 명이 체포됐다고 전했다.
퓨엔테의 카를로스 가르시아는 가르시아 데 라요스의 가족들이 그 곳에 있는 한 시위대도 함께 머물 것이라고 말했다.
가르시아 데 라요스의 딸 재클린 라요스 가르시아 (14세)는 "엄마가 돌아올 때까지" 그 자리에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합법적인 신분이 아닌 가르시아 데 라요스의 남편은 신원공개를 원치 않았다. 그는 "기본적으로 우리는 미국인"이라며 "이 나라는 우리의 나라이며 우리는 틴에이저일 때 오게 됐다"고 말했다.
트럼프는 범죄를 저질렀거나 기소됐던 적이 있는 불체자를 추방대상에 포함하는 등 추방을 위한 노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달 25일에 반 이민 행정명령을 내렸었다.
트럼프의 행정명령은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의 추방 우선순위와 큰 차이를 보인다. 오바마 전 대통령은 심각한 범죄를 저지른 불체자들을 우선적으로 추방하며 미국에 장기간 거주했으며 심각한 범죄기록이 없는 사람은 미국에 남아있도록 허용했었다.
ICE 관계자들은 가르시아 데 라요스가 약 10년 전 불체자 색출을 위한 업소 급습과 관련한 범죄기록 때문에 억류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ICE에서는 이번 일이 행정명령으로 인한 것인지에 대해서는 언급을 회피했다.
가르시아 데 라요스의 변호를 맡은 피닉스의 이민법 변호사 레이 이브라-말도나도는 이번 일이 100 퍼센트 행정명령과 관련된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번에 체류신분 점검을 할 때와 달라진 것이 전혀 없다는 것이다. 그녀의 상황은 변한 것이 전혀 없는데 달라진 것은 추방 우선순위 뿐이라고 변호사는 주장했다.
트럼프의 강력한 이민 단속을 지지하는 단체 '이민연구센터'의 정책연구 디렉터 제시카 본도 이 부분에 대해서는 동의했다.
본은 오바마 행정부의 추방규정에 의해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추방에서 예외가 돼어왔다며 ICE에서 가르시아 데 라요스를 억류한 것은 놀라울 것이 없다고 말했다. 이제는 트럼프 행정부의 행정명령에 의해 이전의 규정은 지워지게 된다는 것이다.
불법 이민자들의 추방을 막는 운동을 벌이고 있는 단체 퓨엔테 아리조나에서는 지난 주 수요일 가르시아 데 라요스의 억류를 예상하고 ICE 사무실 앞 모였었다.
가르시아 데 라요스가 건물로 들어갈 때 일부 시위대는 "우리는 당신과 함께 합니다"라고 외쳤으며 지나가던 차들도 경적을 울리며 응원했다. 딸 재클린은 "나에게는 부당한 일"이라며 "엄마는 항상 우리가 좋은 교육을 받게 하기 위해 일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본의 의견은 다르다. 본은 가르시아 데 라요스의 추방은 부당한 것이 아니며 그녀가 아무리 오래 거주했다고 해도 합법적인 신분이 아닌 경우에는 거주를 허용해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본은 오래 살았다는 이유만으로 거주를 허용한다면 복잡한 절차를 거쳐 합법적인 신분을 얻은 이민자들 입장에서 오히려 부당한 것이라고 말했다.
퓨엔테의 카를로스 가르시아는 이번 가르시아 데 라요스의 억류가 다른 불체자들이 정기적인 체크를 중단하고 숨어버리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ICE 관계자들은 가르시아 데 라요스의 억류는 사법부의 이민법 검토 행정명령 이전의 추방명령에 근거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그 명령은 2013년 5월에 만료됐다.
ICE에서는 가르시아 데 라요스가 2009년 3월 이전에 사칭 범죄기록이 있었다고 성명을 통해 밝혔다. 이브라-말도나도 변호사는 이들이 주장하는 범죄가 2008년도에 마리코파 카운티 셰리프국에서 실시한 업소 급습에서 연루된 것이고 말했다. 그는 가르시아 데 라요스가 1996년도에 미국에 왔으며 당시 14세였다고 말했다.
2008년 당시 셰리프 조 알파요의 골프랜드 엔터테인먼트 센터 급습에서 가르시아 데 라요스도 소탕의 대상이 됐었다. 셰리프국에서는 그 당시 수백 명의 직원기록을 압수했으며 가르시아 데 라요스는 메사의 집에서 체포됐다. 그녀는 가장 낮은 범죄인 6급 범죄로 기소됐으며 죄를 인정했다. 가르시아 데 라요스는 ICE로 넘겨져 엘로이 교화센터에서 6개월 간 수감됐었다.
2013년 이민 판사는 가르시아 데 라요스가 합법적인 거주 자격이 없다는 것을 확인하고 자발적으로 미국을 떠날 것을 명령했다. 가르시아 데 라요스는 이에 항소를 했고 ICE는 그녀에게 거주를 허용하는 대신 매년 검사를 받아야 한다는 명령을 내렸다. 검사 기간은 나중에 매 6개월로 변경됐다.
([email protected])

List of Articles
날짜 제목
  • 등록일: 2017-02-22

셰리프 펜존, "불체자 구치소 억류 기간 연장하지 않는다"

마리코파 카운티 신임 셰리프 폴 펜존은 불체자 추방 과정에서 연방 기관에 추가 시간을 주기 위해 불법 이민자를 셰리프 구치소에 정해진 기간 이상으로 억류하는 규정을 폐지한다고 발표했다. 펜존은 지난 주 금요일 저녁 기자회견을 열고 논란을 불렀던 전임 조 알파요에 의해 만들어진 이 규정을 없...

  • 등록일: 2017-02-22

아리조나 독감 환자 급증...한 주 만에 두 배로 증가

아리조나에 독감이 확산되고 있다고 보건 관계자들이 밝혔다.주 보건국에서는 지난 주 금요일, 2월 둘 째 주에 752 건의 확진 환자가 보고됐다고 말했다. 그 전 주의 346 케이스에 비해 두 배 이상 증가한 것이다. 따라서 올 해 독감 시즌에 실험실에서 확인된 독감 케이스는 총 3300 건이 됐다.독감 시...

  • 등록일: 2017-02-22

피닉스 지역 박테리아 감염 개 50 마리 넘어...역대 최악

피닉스 지역에서 지난 해부터 최소한 50 마리의 개들이 박테리아 감염 증세를 보이고 있으며 사람에게도 전염될 수 있다고 보건 관계자들은 밝혔다. 마리코파 카운티 보건국의 크레익 레비는 렙토스피라증이 이번 처럼 많은 개들에게 확산되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고 말했다.레비는 현재까지 50 마리 이...

  • 등록일: 2017-02-22

스노우볼, 어린 골든 리트리버 눈사태 구조견으로 훈련 중

플래그스태프 스노우볼에서 어린 강아지 에이바가 눈사태 구조견이 되기 위해 훈련을 받고 있다. 11주 된 골든 리트리버 에이바는 스키 순찰대이며 구조견 관리자 헤잉리 헤러티와 함께 지난 주까지 3주째 훈련을 받고 있다. 스노우볼의 신입 직원이 된 에이바는 훈련을 받은 후 산사태로 인해 눈 속에 ...

  • 등록일: 2017-02-15

미국 거주 허용됐던 불체자 여성 갑자기 추방돼

정기적으로 체크인 하던 두 아이 엄마 추방으로 불법 이민자들 긴장 지난 4년 간 연방 이민기관에서는 과달루페 가르시아 데 라요스를 멕시코로 추방하지 않고 미국에 머물도록 허용해주었다. 그러나 지난 주 수요일 가르시아 데 라요스는 평소와 같이 센트럴 피닉스에 위치한 이민 및 세관관리국 (ICE)...

  • 등록일: 2017-02-15

트럼프의 멕시코 무역규제, 아리조나 경제에 타격 줄 듯

아리조나에서 국경을 넘어 멕시코와 비즈니스를 활성화하는 노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멕시코와의 무역규제가 장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노갈레스 소재 J-C 유통회사의 제이미 챔벌레인은 지금의 상황이 이해할 수 없다고 말한다. 그의 회사는 외국 농산물을 수입해 유통하고 있...

  • 등록일: 2017-02-15

오바마케어 폐지하면 아리조나 일자리 6만 개 이상 잃을 것

최근 발표된 보고서에 의하면 아리조나에서 어포더블 케어 법안으로 환자, 의사, 보험회사, 그리고 병원 등으로 지원되는 기금을 잃게 되면 내년에는 주 경제에 50억 달러의 구멍이 생기게 되며 6만2천 개 이상의 일자리가 없어질 수도 있다.아동행동연합의 위임을 받아 아리조나주립대학 시드맨연구소...

  • 등록일: 2017-02-15

점점 확장되는 메트로 피닉스...신규주택 부지 찾아 계속 멀어져

신규 주택단지 개발로 메트로 피닉스가 점점 확대되고 있다. 한동안 주춤했던 확장이 다시 시작된 것이다. 최근 확장세는 북쪽으로는 레이크 플레전트, 서쪽으로는 화이트 탱크 마운틴, 남쪽으로는 투산까지 이어진다.지난 주, 한 투자 그룹에서 피오리아의 레이크 플레전트 하이츠 계획단지를 위해 110...

  • 등록일: 2017-02-15

아리조나 르네상스 페스티벌 시작...4월2일까지 매 주말 오픈

폭넓은 인기를 얻고 있는 아리조나 르네상스 페스티벌이 지난 주말 밸리로 돌아왔다. 지난 주 토요일부터 시작된 이 행사장은 30 에이커 규모에 수백 명의 중세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으며 13개 무대에서 공연을 볼 수도 있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행사장에는 독특한 샵들도 둘러 보고 터키 다리를 ...

  • 등록일: 2017-02-15

메트로 피닉스 거주 불체자 인구 전국 10위

퓨 리서치센터의 조사에 의하면 피닉스는 전국의 메트로폴리탄 지역 중 불법 이민자들이 가장 많은 곳 중에 하나로 밝혀졌다. 피닉스 지역에는 약 25만 명의 불체자들이 거주하고 있으며 전국 불체자의 2.2 퍼센트에 해당한다. 2014년 인구조사국의 자료에 의하면 메트로 피닉스는 불체자 거주지역 10위...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