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 타임즈


booked.net

booked.net

booked.net

new5.JPG



콜로라도 스프링스 한인 천주교회가 뉴멕시코 원주민 돕기 골프대회를 7월 8일 오후 1시부터 스프링스 렌치 골프클럽(Springs Ranch Golf Club)에서 개최했다.
골프대회 개최의 동기는 뉴멕시코 갤럽의 소피아 수녀의 사역과 연관이 있다. 콜로라도 스프링스에 위치한 한인 성당인 성 김대건 안드레아 한인 성당(St. Andrew Kim Catholic Church) 신자들은 매해 친선을 도모하기 위해 골프대회를 개최해오고 있다. 이를 통해 청소년 캠프를 지원하는 등 성당을 위해 수익금을 제공해왔다. 그러다 최근 최경식 주임신부가 뉴멕시코 알버커키에 공소 미사를 다니면서 뉴멕시코 갤럽 교구(Diocese of Gallup)의 Sacred Heart Retreat Center를 운영하며 원주민 사역을 하는 이 소피아 수녀의 활동을 알게 되고 콜로라도 스프링스 신자들이 골프 대회를 통해 도움을 주자는 데 뜻을 모으게 되었다. 알버커키 한인 가톨릭 공동체는 콜로라도 스프링스 성당으로 등록되어 있고 3달에 한 번씩 한국 신부를 모시고 미사를 드린다.
올 초 갤럽의 피정의 집이 오래되어 지붕이 새는 일이 생겼다. 수리비 12,000불 중 갤럽 교구에서 8천 불 정도의 예산밖에 지원이 안 된다는 소식을 들은 민 스텔라 사목회장이 공동체와 의논했고, 도와드리자는 의견이 모여 모금 시작 2주 만에 $4,000불을 전달한 바 있다. 모금을 전해 받은 수녀는 감사 편지로 가장 소외되고 조상 대대로 이어져 오는 해결 되지 않은 아픔과 설움의 역사를 안고 있는 원주민들에게 온정을 베푼 알버커키 공동체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했다.
미국 내에서 가장 가난한 Gallup 교구의 소속인 피정의 집 책임자로 소임을 받은 그녀에게 가슴속에 맺혀 있는 아픔, 한을 해결할 길이 없어 술과 마약으로 나날을 보내고 있는 떠돌아다니는 원주민들이 최대의 관심사였다.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삶의 희망을 찾게 해 주고 자신들의 아픔으로부터 치유 받고 해방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은데 바람이 불 때마다 지붕의 조각들이 날아가고 창문은 관리가 되지 않아 비가 오면 새는 등 급하게 손을 봐야 할 일 때문에 원하는 프로그램 계발과 운영은 점점 뒤로 밀려지는 현실적인 어려움에 직면했다. 최경식 주임신부는 갤럽 교구의 피정 센터를 맡으면서 원주민들을 돕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나 프로그램 계발 비용은커녕 허허벌판에서 트레일러 생활을 하며 물과 전기의 혜택도 없이 의식주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 소피아 수녀를 보게 되었다고 한다.
"원주민들이 정부 보조금만으로는 생활을 꾸리기 어렵고 도로도 포장되지 않아 눈비가 조금만 와도 학교 문을 열 수 없다. 그러니 일을 구할 수 있는 교육도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지 않은 게 현실이다"라고 이 수녀는 말했다. 어떻게든 원주민들을 도울 방법을 찾던 이 소피아 수녀는 피정의 집을 통해 원주민들에게 제대로 된 음식을 제공하고 자립을 도울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판단을 하고 도움을 요청하게 된 것이라 전했다. 이어서 이 수녀는 “얼굴도 본 적 없는 신부님을 통해서 신자들이 이렇게 도움을 주셔서 뭐라고 감사의 말씀을 전해야 할지 모른다”라고 인사했다.
성당 골프대회는 좋은 취지로 마련한 행사이기 때문에 참여율 고취를 위해 최대한 참가비를 낮게 책정했다고 한다. 참가비는 회원이 아닌 경우 70달러, 회원인 경우 40달러이며 여기에는 18홀 골프장 이용료와, 카트 사용료, 점심과 저녁 식사가 포함되었다. "참가비가 저렴하기 때문에 후원금을 더 얹어 내신 분도 계시다"고 대회 관계자는 전해왔다. 수익금과 후원금은 새크리드 하트 피정 센터(Sacred Heart Retreat Center)를 통해 뉴멕시코주 원주민을 위한 사목에 기부한다. 원주민 후원에 관한 문의는 505-722-6755로 하면 된다.

List of Articles
날짜 제목
2018-07-18 산타페 데저트 합창단, 201... file
2018-07-11 감리교회 갤럽 나바호 인디... file
2018-07-11 2018년 대한 노인회 제10회... file
2018-07-11 뉴멕시코 아동 복지에 있어... file
2018-07-11 콜로라도 스프링스 한인천... file
2018-07-11 산타페 한인교회 임직식 8... file
2018-07-11 클로비스 한인교회 목회자 ... file
2018-07-11 UNM, 캠퍼스 차량 절도 전... file
2018-07-11 영화 'The Mule' 라스 크루... file
2018-07-05 주님의 교회 에스더 선교사... file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