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 타임즈


booked.net

booked.net

booked.net

new5.JPG

 

 

'제3회 아리조나 체육회장배 족구대회'가 11월 3일 오후 4시부터 챈들러에 위치한 Pecos Park에서 아리조나 족구협회(최인준 회장)이 주최로 열렸다.
이번 대회에는 총 9개 팀이 참가했다.
개회식은 오후 4시에 선수들이 도열한 가운데 시작됐다.
유영구 체육회장은 "다치는 선수 없이 좋은 경기를 펼치시기를 바란다"고 인사말을 했다. 또한 최인준 족구협회 회장도 "참가해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좋은 날씨에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말했다.
존 강 목요족구회은 "참가에 감사드리며 페어플레이 하시길 바란다"고 축사했고 강선화 한인회장은 "오랜만에 한인 체육행사를 갖게되었는데 이런 행사를 통해 한인사회가 활성화하길 바란다"며 축사를 하고 족구협회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마지막으로 심현식 경기위원장이 엄격한 경기규칙을 강조하며 행사진행을 설명한 후 개회식을 마쳤다.
개회식이 끝난 뒤 본격적인 예선전에 돌입했다.
A조 5팀(십자가의교회2, 성당2, 족구회, 테니스회, 카사그란데), B조 4팀(챈들러장로교회, 성당1, 주님의영광교회, 십자가의교회1)으로 나눴고, 경기는 A조의 경우 팀당 예선 4게임과 B조 소속팀들은 각 3경기를 조별 풀리그 방식으로 치르기로 규칙이 정해졌다. 또한 예선전 결과를 바탕으로 11점 단판승부의 패자부활전을 거친 뒤 그 결과에 따라 준결승 진출팀을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예선 각 게임과 준결승은 1세트 21점 단판승으로 진행됐고, 결승전은 15점 3세트 2선승제의 규칙이 적용됐다.
패자부활전과 결승전 1세트 점수가 11점과 15점으로 조정된 것은 참가팀의 증가로 인해 전체 대회시간이 늘어나는 것을 막기 위한 조치라고 주최 측은 설명했다.
A조에서는 3전 전승을 거둔 테니스회가, 그리고 B조에서는 역시 3전 전승의 챈들러장로교회가 4강에 선착했다.
패자부활전을 거쳐 벌어진 6강전 A조에선 십자가의교회1과 족구회가 맞붙어 족구회가 승리를 거뒀고, B조에선 성당1, 2가 대결을 벌여 성당2가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성당팀끼리의 6강전에선 이번 대회 최연소 출전선수인 유성종 학생(7학년)이 아버지 유지영 씨와 함께 성당1에서 공격수 역할로 나서 날렵하고도 멋지게 소화하며 관중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고 눈길도 사로잡았지만 아쉽게 4강 진출엔 실패했다.
준결승 A조 경기에서 족구회는 1회 대회 우승의 저력을 지닌 테니스회에 맞서 선전했지만 테니스회의 촘촘한 조직력을 뚫지 못하고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준결승 B조 경기에선 지난해 우승팀 챈들러장로교회와 성당2가 대결을 펼쳤다. 성당2는 막강한 화력의 챈들러장로교회의 거센 공격을 잘 막아내는 한편 상대편의 실수를 놓치지 않고 점수차를 벌여나가 결국 결승 진출권을 거머쥐었다.
조직력과 조직력이 맞선 테니스회와 성당2의 대결은 결승전다운 팽팽한 승부가 이어졌다. 거듭되는 듀스를 기록하며 1, 2세트를 19:17, 19:18로 한 번씩 주고 받은 양팀의 균형은 마지막 3세트에서 무너졌다. 3세트 초반 작은 실수들이 이어지면서 스코어는 5:1로 벌어졌고 그 이후 성당2가 추격의 의지를 불태웠지만 결국 점수차를 줄이지 못해 제3회 대회 우승컵은 테니스회에게로 돌아갔다.
이로써 테니스회는 1회 대회 우승, 2회 대회 준우승, 3회 대회 우승의 강호다운 면모를 이어갔다.
저녁 9시 반 즈음 진행된 시상식을 통해 우승, 준우승팀에게 트로피가 수여됐다.                                

<공동취재 코리아 포스트>

List of Articles
날짜 제목
  • 등록일: 2019-11-26

아시안 아메리칸 협회주최, 제24회 아시안 페스티발 열려 file

아리조나 아시안 아메리칸 협회 (Arizona Asian American Association, 이하 AAAA) 주최, 제24회 아시안 페스티벌이 11월 16일 (토)과 17일(일) 양일간 스카츠데일 시빅센터 몰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 중국, 베트남, 필리핀, 일본 등 18개의 다양한 아시아 및 태평양 섬나라들의 문화가 선...

  • 등록일: 2019-11-26

아시안 페스티발 행사에서 한국지도가 북한지도로 file

"너무너무 화가 나서 전화했습니다. 이게 무슨 일입니까? 한인 단체들이랑 관계자들은 뭐하고 있는 것입니까?" 지난 22일 본사에는 "아시안 페스티발에 참가해서 한국지도랍시고 북한지도가 인쇄된 자료를 보고 매우 화가 났다"며 한 여성의 전화 제보가 있었다. 그는 미국에 온 지 50년이 되었다는 박...

  • 등록일: 2019-11-26

아시아나 마켓 주최, '김치담그기 행사' 성황 file

메사 아시아나마켓 (대표 배석준)은 11월 23일 오후 1시 마켓내 푸트코트에서 '제1회 김치 담그기 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는 아시아나 마켓에서 오래전부터 계획했던 한국문화체험행사의 첫번째 행사로 기획된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18명이 참가했고 참가자들은 2시간 동안 김치를 직접 담그고 자신이...

  • 등록일: 2019-11-20

평통 OC/SD 협의회 출범-AZ위원 전원참석 file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렌지샌디에이고협의회(회장 오득재, 이하 OC/SD평통)가 '우리가 만드는 새로운 한반도'란 모토 아래 공식출범했다. 11월 16일 오후 5시 부에나파크 로스 코요테스 컨트리클럽내 클럽하우스에서 개최된 출범식엔 평통의장인 문재인 대통령을 대리한 강석희 평통위원지원국...

  • 등록일: 2019-11-13

교회연합회 주최, 제1회 '연합제직세미나'열어 file

아리조나 한인 교회연합회 (회장 양성일 목사) 주최 '제1회 연합제직 세미나'가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아리조나 새생명장로교회 (최원혁 목사)에서 열렸다. 이 세미나는 서울시민교회 담임 권오헌 목사가 강사로 초청됐다. 집회는 첫날 8일에는 오후7시에, 9일 둘째날과 10일 셋째날에는 오후 5...

  • 등록일: 2019-11-13

"안녕이라고..." file

무더위도 물러가고 살기 좋은 계절을 맞아 아리조나에 계신 교민 여러분께 문안인사 드립니다. 1975년 6월 6일 아리조나에 이민으로 와서 제 2의 고향이 되었던 우리 자족들! 44년의 세월이 화살처럼 지나가 버렸군요 그동안 목사사모로, 목사로 기도원 사역을 하면서 많은 분들의 분에 넘치는 사랑을 ...

  • 등록일: 2019-11-06

김완중 총영사 부임후 두번째 피닉스 방문- 교민 간담회 가져 file

김완중 주 로스앤젤레스 총영사가 두번째 아리조나를 방문했다. 마크 앤더슨 (Mark Anderson) 아리조나 명예총영사 임명 축하 행사에 참석차 아리조나를 방문한 김 총영사는 행사후 순회영사업무가 진행되는 아시아나 마켓을 둘러봤다. 이후 오후 6시 서울 바베큐에서 교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

  • 등록일: 2019-11-06

마크 앤더슨 아리조나 명예총영사 임명 축하행사 가져 file

마크 앤더슨 (Mark Anderson) 제2대 아리조나 명예총영사 임명 축하 행사가 김완중 주 로스앤젤러스 총영사를 비롯, 많은 정치인들과 한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11월5일오전10시Mesa Country Club에서 열렸다. 이날행사는 베리웡 고용.평등국장이 사회를 담당했다. 먼저 김완중 총영사가 축사를 했다. 김 ...

  • 등록일: 2019-11-06

'제3회 아리조나 체육회장배 족구대회'열려 file

'제3회 아리조나 체육회장배 족구대회'가 11월 3일 오후 4시부터 챈들러에 위치한 Pecos Park에서 아리조나 족구협회(최인준 회장)이 주최로 열렸다. 이번 대회에는 총 9개 팀이 참가했다. 개회식은 오후 4시에 선수들이 도열한 가운데 시작됐다. 유영구 체육회장은 "다치는 선수 없이 좋은 경기를 펼치...

  • 등록일: 2019-11-06

God's Image, 아리조나와 LA팀 합동공연 열어 file

God's Image (이하 GI) 찬양콘서트가 11월2일 오후6시 새생명장로교회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LA Branch God's Image팀과 아리조나 팀의 합동공연이었다. 행사를 시작하면서 AZ God's Image의 이소라 디렉터가 환영인사를 하고 새생명 교회 최원혁목사가 기도를 했다. 첫무대는 아리조나 GI 중 가장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