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 타임즈


booked.net

booked.net

booked.net

피닉스의 그린우드 메모리 장례 및 묘지에서 특별한 행사가 열렸다.
이 묘지는 1906년에 오픈했다. 니콜라이 드 레일랜이 묻히던 그 해였다. 러시아 이민자였던 드 레일랜은 건강문제 때문에 피닉스에 왔지만 몇 달 되지 않아 사망했다. 그의 무덤은 지난 주 토요일 그에게 합당한 묘비가 주어질 때까지 이름없는 무덤이었다.
그의 단순한 묘비에는 그의 이름, 태어난 해 (1873)와 사망한 해 (1906), 그리고 작가 랄프 왈도 에머슨의 "당신을 다른 어떤 사람으로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세상에서 당신 자신으로 남는 것은 가장 큰 성취이다"라는 인용구가 새겨졌다. 이 문구는 그에게 딱 맞는 것이었다.
드 레일랜은 1906년에 그의 담당의사와 함께 그가 2년간 앓고 있던 결핵을 수개월 간 사막 공기로 치료하기 위해 피닉스에 왔다. 그와 W.C. 로우 박사는 6 에브뉴와 워싱턴 스트릿에 위치한 유니언 호텔에 묵었다.
당시 33세의 잘생긴 청년 드 레일랜은 시카고에서 13년 간 러시아 영사의 개인비서로 일했었다. 시카고에 아내와 양아들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드 레일랜은 음주, 시가, 승마, 그리고 여자를 좋아했다. 그는 이혼 경력도 있었다.
피닉스에서 드 레일랜과 로우는 인근 술집과 식당에서 흥청망청 돈을 썼다. 그는 186 달러를 지불하고 개인 욕실을 지어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
드 레일랜은 그의 아내에게 정기적으로 편지를 썼고 가족을 자랑스러워했었다.
의사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드 레일랜의 상태는 악화됐다. 그는 자신이 사망한 후 반드시 아내가 자신의 몸을 닦아야 한다며 로우에게 아내를 불러줄 것을 요청했다. 그러나 드 레일랜이 1906년 12월 18일에 그의 객실에서 사망했을 때, 아내는 여전히 시카고에 있었다. 로우는 장의사에 몬과 드리스콜을 보내고 드 레일랜의 아내에게는 전보를 쳤다. 드리스콜이 다시 돌아와 드 레일랜의 몸에 방부처리를 위한 준비를 하는 과정에서 그는 너무나도 충격적인 발견을 했다.
드 레일랜은 원래 여성으로 태어났었던 것이다.
그 다음 날 지역신문에서는 "평생을 남자로 살아 온 한 여성의 사망"이라는 제목으로 기사가 실렸고 기사는 이렇게 시작했다.
"미스테리한 죽음으로 드러난 그에 못지 않은 미스테리."
성전환자들은 수백년 간 존재해왔고 그들을 묘사하는 현재와 같은 용어는 없었지만 그 당시에도 완전히 생소한 일은 아니었다. 그 때는 전혀 받아들여지지도 이해되지도 않았으며 그들이 나설 수 있는 곳은 없었다. 성적 역할이 좁게 정의되던 시절이었다.
담당의사도 충격을 받았다. 그는 드 레일랜을 6개월 간 치료하며 그의 흉부를 검사했지만 의심스러운 부분은 전혀 없었다. 그들은 자주 함께 이발소에 갔고 드 레일랜은 면도도 했었다.
드 레일랜의 당시 부인과 전 부인은 모두 그가 남자였음을 확신했다. 아들과 함께 피닉스를 찾은 미망인은 다시 한 번 그의 시신을 검사했지만 결과는 마찬가지였다.
그가 13년 간을 모신 베런 본 슐리펜바흐 러시아 영사도 전혀 눈치 챌 수 없었다고 말했다.
시카고의 친구들의 반응도 마찬가지였다. 그들은 함께 시간을 보내고 여행하고 같은 방에 숙박하고 심지어 함께 수영도 했지만 전혀 의심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호기심으로 과열된 언론 보도는 드 레일랜의 유산을 놓고 법정다툼을 벌일 때까지 계속됐다. 법원에서는 드 레일랜의 결혼은 무효라며 현재 가치로 80만 달러 이상인 3124 달러를 당시 러시아에 있던 그의 어머니 세라피나 털레츠키가 받는 것으로 결정했다.
언론에서는 어떻게 드 레일랜이 10년 이상 그의 아내까지 속이며 남자 행세를 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여러 추측을 쏟아냈다.
그의 사망 후 한 달이 지난 시점에서 한 법원 직원이 그의 유품을 정리하던 중 일기장을 발견하면서 그의 어린 시절 얘기가 드러나기 시작했다.
그 후 드 레일랜의 스토리는 모두 잊혀졌지만 학술지나 LGBTQ 역사에 관한 서적에서 종종 볼 수 있었다.
그는 남자로 살았음에도 불구하고 묻힐 때는 그가 좋아하는 검은 짙은 색의 바지와 프록 코트 대신 흰 색의 긴 여성용 로브를 입혔다. 그의 사망신고서에도 그의 성별은 여성으로 되어 있다.
그리고 그의 무덤에는 아무런 표시도 없었다.
역사가이며 아리조나 LGBT+ 역사 프로젝트 (비영리단체 피닉스 프라이드와 아리조나주립대학 도서관과 협력)의 코디네이터인 마샬 쇼어는 드 레일랜이 더 나은 대우를 받을 자격이 있다고 생각했다.                         

쇼어는 약 1년 반 전에 드 레일랜에 대해 알게 됐다. Find a Grave라는 온라인 묘지 데이터베이스 프로젝트에 참여한 그의 친구 도나 카를 통해 드 레일랜의 무덤에 대한 기록을 찾았다.
쇼어는 드 레일랜의 역사를 조사했고 그의 무덤이 의도적으로 무명이 되었다는 결론을 내렸다. 드 레일랜은 묘비를 세울 충분한 돈이 있었기 때문이다.
쇼어는 "묘비를 세우지 않은 것은 그의 스토리를 지우는 방법이었다"며 "나는 그의 자리를 되찾아 주는 것이 그를 기리고 다른 사람들에게 그들의 스토리가 가치있다는 것을 알게 하는 훌륭한 방법이라고 느꼈다"고 말했다.
보통은 새로운 묘비를 세우기 위해서는 가장 가까운 친지의 허락을 받아야 하지만 아무도 찾을 수 없었다.
LGBTQ 커뮤니티와 지지자들로부터 묘비 비용 3000 달러가 모금됐다.
지난 주 토요일, 소규모의 참가자들이 드 레일랜의 이름이 적힌 임시 묘비를 세운 자리에 모였다. 실제 묘비는 아직 도착하지 않았다. 토요일에는 임시로 적은 것을 이젤에 세워 놓았다.
대학생 연령의 아들이 성전환을 한 앨리슨 챈들러와 브래들리 부부도 이 날 참석해 오렌지 색과 노란 색의 데이지 꽃을 무덤의 꽃병에 꽂았다.
아리조나 TransAlliance을 공동으로 창단한 에리카 케플러가 온라인에서 에머슨의 문구를 찾았다. 케플러는 드 레일랜이 랄프 왈도 에머슨의 작품을 알고 있었을 것이며 이 문구 사용을 허락했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잘 알려지지 않았던 드 레일랜의 스토리는 이제 아리조나 LGBTQ 역사의 한 부분이 되었다.

List of Articles
날짜 제목
  • 등록일: 2019-11-20

100년 전 이름없이 묻혔던 성전환자 묘비 세워 명예회복

피닉스의 그린우드 메모리 장례 및 묘지에서 특별한 행사가 열렸다. 이 묘지는 1906년에 오픈했다. 니콜라이 드 레일랜이 묻히던 그 해였다. 러시아 이민자였던 드 레일랜은 건강문제 때문에 피닉스에 왔지만 몇 달 되지 않아 사망했다. 그의 무덤은 지난 주 토요일 그에게 합당한 묘비가 주어질 때까지...

  • 등록일: 2019-11-20

아리조나 차터 스쿨에 대해 궁금한 모든 것

차터 스쿨은 전국적으로 증가하고 교사들은 이를 막기 위해 거리로 나섰다. 교사 노조가 반대하는 차터 스쿨은 어떤 것일까? 아리조나의 차터 스쿨에 대해 알아보자. 아리조나에서는 공립학교 학생들 중 차터 스쿨로 가는 학생들의 수가 다른 주에 비해 유난히 많다. 차터 스쿨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동...

  • 등록일: 2019-11-20

MVD 컴퓨터 장애로 목요일 오전 모든 서비스 중단 사태

지난 주 목요일 오전 컴퓨터 장애로 아리조나 모든 차량관리국 (MVD)의 온라인과 오피스 서비스가 중단됐었다. 아리조나 교통국 (ADOT)에서는 '서비스 아리조나' 웹사이트가 다운됐으며 모든 MVD와 관련 서비스센터에서 업무를 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는 백업으로 오전 11시30분 경 재가동 됐...

  • 등록일: 2019-11-20

집 나갔던 강아지 투산 사비노 캐년 절벽에서 구조돼

피마 카운티 셰리프국과 동물구조 자원봉사자들이 지난 일요일 오전 투산의 사비노 캐년 절벽 끝에서 개 한 마리를 구조했다. 셰리프국의 데퓨티들은 사비노 캐년 레크리에이션 구역 내 블랙켓 리지 트레일 끝의 절벽에 엎드려 있던 강아지 캔토를 찾아냈다. 그들은 개의 주인이나 주변 사람들이 개를 ...

  • 등록일: 2019-11-20

참새올빼미 다시 멸종위기종으로 보호받을 수도

환경단체들은 아리조나의 사와로 선인장 구멍에서 서식하는 작은 사막 올빼미가 다시 멸종위기 동물로 보호받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투산 소재Biological Diversity 센터에서는 미 어류 및 야생동물관리국에서 2021년 8월 5일을 마감으로 정해 놓고 적갈색의 참새올빼미의 보호종 분류 여부를 논의...

  • 등록일: 2019-11-20

피닉스 지역에서 가장 짧은 프리웨이 연장된다

아리조나 교통국 (ADOT)에서는 성장하는 피닉스-메사 게이트웨이 공항 지역으로의 접근을 더욱 용이하게 하기 위해 메사 남동쪽 SR 24 도로 연장을 계획하고 있다. 2014년, 루프 202와 엘스워스 로드 사이에 개통된 게이트웨이 프리웨이는 불과 1마일 밖에 되지 않아 밸리에서 가장 짧은 프리웨이로 알...

  • 등록일: 2019-11-20

동료에게 흑인 비속어 사용한 피닉스 식당 직원 결국 해고돼

피닉스 다운타운의 한 식당에서 지난 달 주문전표에 인종차별적 비속어를 쓴 직원을 지난 주 해고했다고 밝혔다. 아리조나주립대학 (ASU) 학생인 레이크비온 화이트 (21세)은 지난 주 화요일, 그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10월 22일에 있었던 일에 대해 공개적으로 얘기했다. 그는 Breakfast Club (2 E...

  • 등록일: 2019-11-20

아리조나 대표하는 목화산업 사양길 접어들어

아리조나를 대표하는 목화산업이 쇠퇴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지난 수십년 간 목화를 재배한 아담 헤이틀리는 "아버지가 1976년에 이 곳에서 농장을 시작했고 나는 1986년부터 함께했다"고 말했다. 헤이틀리는 현재 Associted 농장을 소유하고 있다. 그는 스카츠데일 동쪽 솔트 리버 피마-마리코파 인디...

  • 등록일: 2019-11-20

푸드뱅크, 추수감사절 터키 8500 마리 더 필요

추수감사절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세인트 메리 푸드뱅크에서는 터키 기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주민들의 도움을 요청하고 있다. 푸드뱅크에서는 추수감사절까지 지난 해와 같은 1만2천 마리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아직 8500 마리가 더 필요하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세...

  • 등록일: 2019-11-13

UA 의대 피닉스 캠퍼스 학생 수 늘린다

아리조나대학 (UA) 의과대학 피닉스 캠퍼스 클래스 규모가 2012년 이후 처음으로 확대를 결정하면서 계속되는 아리조나의 의사 부족 사태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20년 7월부터 이 대학의 수강생을 80명에서 100 명으로 늘린다. 대학 측에서는 인가기관 Liaison 의료교육위원회로부터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