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 타임즈


booked.net

booked.net

booked.net

지난 주 수요일 밤, 글렌데일의 웨스트게이트 쇼핑몰에서 세 명의 부상자를 낸 총기사건의 범인 아르만도 헤르난데즈 주니어 (20세)가 경찰에 체포됐다. 경찰은 헤르난데즈가 지난 3-4년 간 총기난사 실행을 고려해 온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헤르난데즈는 10여 건의 혐의로 마리코파 카운티 구치소에 수감됐다. 한 검사는 그를 '인셀 (incel)'로 간주했다. 인셀은 온라인 상에서 확산되고 있는 남성들의 커뮤니티로 '비자발적 순결주의'를 뜻하며 여성혐오적 성향을 나타낸다. 이번 사건에서도 세 명의 부상자 중 두 명이 여성이다.
피해자 가운데 19세 남성은 중상을 입었으며 16세 소녀는 입원했지만 목숨이 위험한 상태는 아니다. 30세 여성은 가벼운 부상으로 병원에는 가지 않았다. 
지난 주 목요일 법정심리에서 검찰은 헤르난데즈가 커플들을 공격대상으로 삼은 '인셀'이며 지난 3-4년 간 웨스트게이트에서 '대량 살상'을 계획해왔다고 말했다.
카운티 검찰의 에드워드 리터 검사는 헤르난데즈가 커플을 대상으로 한 것을 인정했다며 경찰에서 피해자들 중 두 명이 커플인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리터는 헤르난데즈가 자칭 '인셀'이며 사회에 대한 분노, 괴롭힘 당한 것에 대한 감정, 자신을 거부한 여성들에 대한 감정을 표출하는 것이 목적이었다고 말했다.
목요일 오전 기자회견에서 글렌데일 경찰의 랜디 스튜어트 경사는 "헤르난데즈가 '평생 괴롭힘'을 당했으며 존중받고 싶어했다"고 말했다. 경찰관 리터에 의하면 헤르난데즈는 10 명에게 총을 쏠 계획이었다. 그러나 그는 어느 누구도 죽이고 싶지 않았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그 이유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남성들의 인셀운동은 지난 몇 년간 발생한 총기난사 사건과 연관되어 있다.
2014년 UC 산타 바바라 부근에서 6명이 사망하고 14 명이 부상을 당하는 범죄를 저지른 후 엘리엇 로저는 인셀 커뮤니티의 영웅이 됐다. 당시 엘리엇은 자신의 아파트에서 세 명의 룸메이트를 칼로 찌른 후 여학생 회관으로 가 세 명의 여학생을 총으로 쐈다. 그 가운데 두 명이 사망했다.
캐나다 토론토의 차량돌진 사건을 수사하던 경찰은 25세의 범인 소셜 미디어에서 '인셀의 반란'을 선포하고 '최고의 신사 (Supreme Gentleman) 엘리엇 로저'를 찬양한 것을 발견했다.
미국의 증오단체를 규정하고 추적하는 남부 빈곤 법률 센터에서는 인셀을 비롯해 온라인에 많은 '남성우월주의' 증오단체가 난무하고 있다고 말한다.
2018년, 이 센터에서 작성한 문서에는 "이들 단체는 지속적으로 여성들을 폄하하고 인간성을 말살시키며 여성들에 대한 신체적 성적 폭력을 공개적으로 옹호하기도 한다"고 밝히고 있다. 또한 인터넷 상에서 남성우월주의 이념은 몇 가지 다른 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그 가운데 하나가 '인셀'이다. 많은 전문가들은 총기폭력이 불균형적으로 남성에 치중되어 있다고 말한다.
헤르난데즈가 수요일에 화가 나있었다고 리터는 말했다. 리터 검사는 헤르난데즈가 30발의 탄창 세 개와 함께 돌격소총을 들고 10 명을 쏘기 위해 웨스트게이트로 가기까지 그를 자극한 사건을 시간별로 정리했다.
먼저 헤르난데즈는 화가 난다며 헬스장에 가겠다고 가족들에게 말했다. 그 다음에 저녁을 먹으로 판다 익스프레스로 갔다. 어떤 이유에선지 헤르난데즈는 그 식당에서 저녁을 먹지 못했다.
그는 뒷 좌석에 AR-15과 세 개의 30발 탄창을 싣고 웨스트게이트로 향했다. 그 때까지 구체적인 계획은 없었다. 헤르난데즈는 친구들에게 전화를 걸었지만 아무도 받지 않았다. 그 다음에 그는 혼자 영화를 보러 갔지만 AMC 웨스트게이트 20은 문을 닫은 상태였다. 리터는 "펜데믹으로 인해 극장 문이 닫혀 있었던 것이 결국은 그를 폭발하게 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자신을 "2020년 웨스트게이트 슈터"라고 선포하며 복도에서 총을 쏘기 시작했다. 사람들이 올린 동영상에서 헤르난데즈는 빨간 색 차 옆에 엎드린 여성에게 총을 겨누며 "이것은 모두 거지같은 사회 탓"이라고 말한다.
헤르난데즈는 웨스트게이트에서 3마일도 되지 않는 피오리아에 거주했다.
피오리아 통합학군의 다니엘 에어리는 헤르난데즈가 레이몬드 S. 하이스쿨을 잠깐 다녔다고 말했다. 그 이후에는 피오리아 학군 내 다른 학교에 등록하지 않았다고 한다.
헤르난데즈와 하이스쿨을 함께 다닌 데븐 코르도바는 헤르난데즈에게 분노 문제가 있었고 총기에 관심을 갖고 있었던 것도 알고 있었지만 그가 총기난사를 할 것이라고는 상상도 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코르도바는 학교에서 점심시간에 주로 얘기를 나눴지만 학교 밖에서 시간을 보낸 적은 없었다고 말했다.
그는 헤르난데즈가 스냅쳇에 총기를 발사하는 동영상을 자주 올렸다고 말했다. 또한 다른 학생들과 시비가 붙기도 하며 문제를 일으켰었다고 한다. 코르도바는 헤르난데즈가 반정부적인 관점을 옹호했던 것으로 기억한다고 말했다. 따라서 항상 규정을 위반하는 것을 좋아했다는 것이다. 
법정심리 중 변호사는 헤르난데즈가 피오리아에서 아버지와 남자형제와 함께 살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웃에 사는 엘리다 코렐라는 헤르난데즈를 "아주 착하고 예의바른 사람"으로 알고 있다며 "이런 행동을 한 것이 믿어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List of Articles
날짜 제목
  • 등록일: 2020-05-27

아리조나 실업율 급증 - 대부분 민간부문에서 발생

코로나바이러스 펜데믹 영향으로 관광산업 등 주 경제의 주요산업들이 타격을 받으면서 4월 아리조나 실업율은 한 달 만에 두 배로 증가했다. 지난 주 목요일, 주 경제적 기회부의 보고서에 의하면 4월 비농업 실업율은 12.6%로 3월의 6.1%에 비해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지난 해 4월의 실업율은 4.8%였...

  • 등록일: 2020-05-27

아리조나 확진자 17262명 - 사망은 831명

아리조나 코로나 19 확진자가 수요일 오전 현재 17262 명을 기록했다. 사망자는 831 명이다. 검사를 확대하면서 아리조나의 확진자 수는 매일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마리코파 카운티 확진자 수는 8627 명이다. 주지사실과 보건당국은 하루 1만-2만 명 검사를 목표로 진행되는 '테스팅 블리츠'를 2주 연...

  • 등록일: 2020-05-27

웨스트게이트 총격범, 반사회적 여성혐오자 "인셀"인 듯

지난 주 수요일 밤, 글렌데일의 웨스트게이트 쇼핑몰에서 세 명의 부상자를 낸 총기사건의 범인 아르만도 헤르난데즈 주니어 (20세)가 경찰에 체포됐다. 경찰은 헤르난데즈가 지난 3-4년 간 총기난사 실행을 고려해 온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헤르난데즈는 10여 건의 혐의로 마리코파 카운티 구치소에...

  • 등록일: 2020-05-27

피닉스 시 소상공인 회복 지원금 1400만 달러 승인

피닉스 시의회에서는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한 1400만 달러의 회복 지원금을 승인했다. 지원금은 피닉스 시 내 자격이 되는 소상공인들에게는 최고 1만 달러까지, 그리고 초소형 업체에 대해서는 5천 달러까지 지급한다. 문을 닫았던 식당의 경우, 다시 재개비용으로 최고 1만 달러까지 받을 수 있다. 이...

  • 등록일: 2020-05-27

챈들러 시, 지역 식당 살리기 위한 '파크에서 식사하기&#039...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위축된 지역 업소를 돕기 위한 방안으로 챈들러 시에서는 주변 식당에서 테이크아웃 한 음식과 주류를 Dr. A.j. 챈들러 파크에서 먹을 수 있는 '다인 인 더 파크'를 시작했다. 지난 주 금요일 정오부터 시작된 새로운 기획으로 인해 주민들은 챈들러 다운타운의 식당으로부터 ...

  • 등록일: 2020-05-27

UPS 투산 노조, "회사와 보건당국이 확진자 발생 은폐"...

UPS 직원 노조에서는 투산 물류센터에서 코로나 19로 심각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밝혔다. 지역 노조 번호 104인 이 단체에서는 보도자료를 통해 바이러스 확산이 700여 직원들의 안전과 회사의 배송기능을 위협하고 있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에서 이들은 "UPS와 아리조나 보건국에서는 감염자 발생 사...

  • 등록일: 2020-05-27

템피 프라이즈 그로서리 스토어 직원, 코로나 19 확진

맥클린탁 드라이브와 베이스라인 로드에 위치한 프라이즈 푸드 앤 드럭 스토어에서 한 직원이 코로나 (코비드) 19 확진판정을 받았다. 프라이즈 대변인은 해당 직원이 확진 후 격리 중이며 그 매장에서 더 이상 근무하지 않는다고 지난 주 금요일 밝혔다. 스토어 측에서는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곳이...

  • 등록일: 2020-05-27

4월 주춤했던 메트로 피닉스 주택시장 다시 회복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중에도 메트로 피닉스 주택시장은 5월 중에 큰 타격을 받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4월에 매매도 감소하고 최고 기록을 세웠던 몇 달 전 가격에 비해서는 내려갔지만 밸리 주택매매는 4월에도 코로나 19 영향을 크게 받지 않았다. 일부에서는 직장을 잃은 주택 소유주들과 임...

  • 등록일: 2020-05-27

듀씨, 종교시설 완전개방에 대해서는 트럼프와 입장차 보여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주 금요일, 교회 및 다른 종교시설 재오픈을 허용하지 않는 주지사들의 의견을 무시하고 교회 오픈을 허용하겠다고 발표했다. 공화당 소속의 덕 듀씨 주지사 조차도 이 문제에 대해서는 대통령과 다른 입장이다. 트럼프는 예배가 "필수 활동"에 포함된다며 "미국에서 우리...

  • 등록일: 2020-05-20

대부분의 아리조나 주민들, "아직은 아니다"

통행 자제령이 해제되면서 바로 식당에서 식사를 하겠다고 응답한 아리조나 주민은 약 20%이며 헬스장이나 극장에 가겠다고 답한 주민은 그 보다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리조나주립대학 (ASU) 모리슨 연구소와 아리조나 리퍼블릭에서 공동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도 역시 민주당과 공화당, 남녀, 그...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