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 타임즈


booked.net

booked.net

booked.net

템피 시에서 쿠 클럭스 클랜 (KKK) 멤버들의 이름과 연관된 일부 학교, 도로, 공원의 이름을 곧 바꿀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템피 초등학군에서는 지난 주 금요일, 학부모들에게 보내는 이메일을 통해 템피 내 많은 학교, 공원, 도로, 유적지의 이름이 KKK 멤버의 이름을 딴 것임을 알렸다. 또한 "템피 지역의 KKK 지부는 반카톨릭 활동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보이며 특히 공립학교의 카톨릭 교사들을 대상으로 활동했다"고 말했다.
이 같은 사실은 템피 역사박물관에서 아리조나 역사협회와 피닉스 공립 도서관의 자료를 이용한 조사를 통해 밝혀졌다고 템피 시는 보도자료를 통해 말했다.
학군 내에서는 질런드 중학교, 허드슨 초등학교, 레어드 학교 등이 KKK 멤버의 이름으로 지어졌다.
KKK는 미국 남북전쟁 당시부터 활동을 시작한 백인우월주의/ 증오단체이며 흑인, 유대인, 카톨릭 등을 표적 삼았다.
학군에서는 세 개 학교에 대한 개명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학군의 운영위원회에서 개명에 대한 관계자들의 의견을 모으는 포용적인 절차가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의회에서도 10월 21일, KKK 멤버 이름으로 지어진 공원과 도로명 교체에 대해 논의 할 것이라고 말했다. 템피 시 행정관 앤드류 칭은 이 문제를 꺼내 인식을 고취하는 것이 올바른 일이라며 "함께 과거를 인지하고 평등과 반 차별이라는 우리 지역사회의 가치관을 반영시키는 결정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허드슨 드랑이브, 허드슨 레인,레어드 스트릿, 그리고 허드슨 공원, 헤럴슨 공원,레든 파크 모두 지금은 세상을 떠난 지역사회 일원의 이름으로 지어졌다. 그러나 최근 이들이 KKK 템피 지부 멤버였던 것이 밝혀졌다. 
템피 시장과 시의회에 보내진 KKK 멤버들에 대한 역사적 사실을 보면 당시 KKK의 목표는 백인우월, 알코올 금지, '법과 질서', '100퍼센트 미국주의'였다. 이들은 반 카톨릭 활동을 했으며 특히 공립학교 내 카톨릭 교사들을 표적으로 삼았다.
자료에 의하면 템피 시에는 1920년대에 Butte Klan No.3라는 이름의 KKK 지부가 존재했었다. 당시 시장, 시의원, 은행 간부, 학교 운영위원회, 그리고 권력을 행사하는 여러 위치의 지역사회 지도자들이 KKK 멤버로 활동했다.
칭은 임시 자문위원회를 구성해 이 문제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문위원회에는 네이버후드 자문위원회, 아프리칸 아메리칸 자문위원회, 템피 초등학군을 포함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여러 단체들이 참여하게 된다.
템피 시에서는 KKK 멤버의 자손들과도 접촉하고 있다며 자손들에게 매우 민감한 문제라고 말했다. 시에서는 이 문제를 안전하고 서로를 존중하는 방식으로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조사에 의하면 레어드 학교는 14년 간 템피 시장직을 이어왔던 휴 E. 레어드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이다. 레어드는 주의원으로도 활동했으며 템피 다운타운에서 레어드 앤 다인스 약국을 운영하기도 했다. 레어드는 도로명에도 사용됐다.
질런드 중학교는 30년 간 시의원을 하고 1년 간 시장으로 활동했던 클라이드 할란 질런드의 이름을 딴 것이다.
허드슨 학교와 공원, 허드슨 드라이브와 허드슨 매노 동네는 피마 커튼을 개발한 에스트머 W. 허드슨의 이름으로 지어졌다. 피마 커튼은 아리조나 목화사업의 주요 상품이 됐다. 허드슨 학교는 허드슨이 소유했던 부지에 지어졌다.
템피 시에서는www.tempe.gov/renaming를 통해 개명에 대한 의견을 나눈다. 이 사이트는 곧 활성화 될 예정이다.
 

List of Articles
날짜 제목
  • 등록일: 2021-10-27

스카이하버 '스카이 트레인' 렌탈카 센터역 완공 - 내...

피닉스 스카이 하버 국제공항에서 최근 완공한 터미널과 렌탈카 센터 간의 스카이 트레인 역을 공개했다. 터미널 2에서 렌탈 카 센터로 옮겨진 폴 코즈의 작품을 공개하기 전, 케이트 가예고 피닉스 시장과 야사민 안사리 시의원은 참석자들에게 스카이 트레인 정차역을 소개했다. 안사리는 "이미 세계 ...

  • 등록일: 2021-10-27

특별 등록기간 통해 아리조나 오바마케어 가입자 4만 명 증가

올 해 초 6개월 간의 아포더블 케어 (ACA) 건강보험 특별 등록기간에 4만 명의 아리조나 주민들이 등록했으며 다음 달부터 시작되는 등록기간에 가입자 수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올 해 달라진 점은 백악관에서 오바마케어로 알려진 ACA에 대해 반대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트럼프 행정부는 기...

  • 등록일: 2021-10-20

멕시코와 캐나다 육상국경 오픈으로 아리조나 관광수익 증가 기대

미국이 멕시코와 캐나다의 육상국경을 오픈한다고 발표했다. 펜데믹으로 인해 폐쇄됐던 국경을 백신 접종자들에 한해서 오픈한다는 것이다. 투산 턱슨 호텔의 마케팅 부사장 수 레몬은 "반가운 뉴스다. 새벽 4시부터 우리 팀으로부터 문자가 오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아리조나의 국제관광 산업은 코로...

  • 등록일: 2021-10-20

올 해 공항 검색대 총기 적발 건수 기록적 - 피닉스 네 번째로 많아

미국 내 공항 검색대에서 올 해 기록적으로 가장 많은 총기가 적발됐으며 피닉스를 비롯한 일부 공항은 총기적발 핫스팟이 됐다. 연방 교통안전국 (TSA)에서는 올들어 10월 3일까지 총기를 소지하고 탑승하려던 승객 4495명이 적발됐다고 지난 주 발표했다. 총기는 전국 248개 공항에서 적발됐으며 147...

  • 등록일: 2021-10-20

아리조나 공립대학 교직원들 코로나 19 백신 접종 의무화

아리조나의 세 개 공립대학에서는 연방정부의 새로운 의무규정에 따라 모든 교직원에게 코로나 19 백신 접종 완료를 요구하기로 했다고 지난 주 금요일 발표했다. 5만2천 명 이상의 교직원들은 12월 8일까지 백신접종 증명이나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아리조나의 대학을 관리하는 교육평의회에는 연방지...

  • 등록일: 2021-10-20

큐아논 배후 인물 론 왓킨스 아리조나 하원 출마 선언

음모론 매체 큐아논을 시작한 것으로 보이는 론 왓킨스가 아리조나를 기반으로 의회에 출마한다고 발표했다. 왓킨스는 지난 주 목요일 밤 동영상을 통해 아리조나에서 출마해 현재 제1선거구의 하원의원인 탐 오핼러란을 밀어내겠다고 공표했다. 그는 오핼러란을 "D.C.에서 가장 더러운 민주당의원"이라...

  • 등록일: 2021-10-20

투산 시, "시청 미접종 공무원들 12월 1일까지 미접종 시 해...

투산 시의회에서는 화요일 오후 투표를 통해 12월 1일까지 코로나 19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시 공무원을 해고하기로 결정했다. 레지나 로메로 투산 시장을 비롯해 스티브 코자킨, 레인 샌타 크루즈, 케린 율릭이 찬성하면서 해고안은 4-3으로 통과됐다. 시의원 중 폴 커닝햄, 니키 리, 리차드 핌브레스...

  • 등록일: 2021-10-20

아리조나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 큰 변동 없지만 입원환자 증가

수요일 오전 아리조나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가 1991명 추가되면서 누적 확진자는 113만9627명이 됐다. 신규 사망자는 47명이 추가돼 총 2만721명을 기록했다. 주말부터 월요일까지 주 보건국 웹사이트 코로나 19 데시보드 점검으로 인해 일일 확진자 발표가 지연되면서 화요일에는 3일 간의 신규 확진...

  • 등록일: 2021-10-20

템피 시, KKK 멤버 이름 딴 학교 및 도로명 교체 논의

템피 시에서 쿠 클럭스 클랜 (KKK) 멤버들의 이름과 연관된 일부 학교, 도로, 공원의 이름을 곧 바꿀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템피 초등학군에서는 지난 주 금요일, 학부모들에게 보내는 이메일을 통해 템피 내 많은 학교, 공원, 도로, 유적지의 이름이 KKK 멤버의 이름을 딴 것임을 알렸다. 또한 "템...

  • 등록일: 2021-10-13

주택공급 증가에도 계속 오르는 메트로 피닉스 집값

메트로 피닉스의 주택시장 열기가 여름을 지나면서 약간 식었지만 그래도 집값은 계속 오르고 있다. 아리조나 리저널 멀티플 리스팅 서비스 (ARMLS)의 팬딩 세일 분석에 의하면 밸리의 평균 집값은9월에 41만 달러, 10월 중반에는 41만5천 달러까지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공급이 계속 늘어나고 8월에는...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