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 타임즈


booked.net

booked.net
new1.jpg


매년 4월은 '연방 자폐아의 달'이다.

자폐증 연구 및 지원재단인 SARRC (Southwest Autism Research & Resource Center)에서는 오는 4월 24일 오전 7시30분 자폐아를 위한 이 단체의 기금모금을 위한 제17차 연례 조찬 모임을 갖는다.

이 행사는 스카츠데일뿐만 아니라 아리조나에 있는 많은 유력인사들이 참석하는 자리이다.

이 행사외에 이날 주목해야 할 행사가 하나 더 있다.

4월24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한인 자폐아인 캘빈 신 (Calvin Shin)군이 스카츠데일 Museum of Contemporary Art에서 자신이 그린 그림전시회를 갖는다.


캘빈 군의 어머니 신영춘씨는 "아직도 현대의학으로도 원인조차 모르는 자폐증이라는 장애를 가진 사람은 불행할 거라는 세상의 편견을 없애고, 장애인도 나름대로 세상을 밝게보고 그리고 행복하게 살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싶어 용기를 내어 행사를 준비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캘빈 군은 자폐를 갖고 있는 19세 한인 청년이다. 현재 Saguaro High School의 스페셜 프로그램 11학년에 재학중이다.

캘빈 군이 처음 연필을 잡으려 할 때 그는 연필이 무엇을 하는 물건인지 전혀 몰랐었다. 그래서 그는 손에 잡히는 연필은 모조리 부러뜨려 버리기도 했었다. 몇 달에 걸쳐 여러 통의 연필들을 다 부러뜨려 버리고 난 후 비로소 그는 연필을 잡는 법을 배웠다.

연필 잡는 법도 몰랐던 캘빈 군은 6년전 처음 그림을 시작했는데 그는 학교에 갔다와서는 잘 때까지 그림을 그리면서 그의 마음 속에 행복을 담아가고 있다.

처음에 캘빈군이 그린 그림은 자신 외에는 아무도 이해할 수 없는 것이었다.

또 똑같은 그림을 자신이 만족할 때까지 수도 없이 그리고 만족한 후에야 다른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캘빈 군은 주로 만화를 그리는데 그가 그린 그림을 본 많은 사람들의 재미있다는 칭찬에, 그림에 소질이 있다는 것을 안 부모님은 4년 전에는 친구들과 지인들을 초대해서 집에서 전시회를 갖기도 했다.

캘빈 군은 현재까지 약 1만여 점의 그림을 그렸는데 손으로 그림을 그린 후 그것을 컴퓨터로 다시 그려내는 작업을 하는 컴퓨터 그래픽도 함께 공부하고 있다. "자폐아에 대한 사회적인 지원과 관심이 열악한 상황에서 SARRC의 도움이 있었기에 아이의 미술교육뿐만 아니라 전시회도 가능했다"고 캘빈군의 어머니는 말한다.

캘빈군의 어머니는 "많은 자폐아를 가진 부모들이 '내가 세상에 없을 때 우리아이가 이세상에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를 고민하고 '아이보다 단 하루만 더 사는 것'이 자폐아를 가진 부모님들의 같은 마음일 거"라며 "아이들이 세상과 소통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한다. 

캘빈 군의 어머니 신영춘씨는 이번 전시회를 위해 캘빈군이 그린 그림으로 각종 생활용품을 만들어 전시하고 판매해, 자폐아에 대한 세상의 관심을 촉구하고 아이에게 세상과 소통하는 방법을 제시해 줄 생각이다. 그리고 전시회에서 나오는 수익금은 www. visioncareusa.org 라는 한인 의료 비영리단체에서 시력을 잃은 개발도상국 아이들의 시력을 되찾아주는 일에 사용될 것이다.  

또한 캘빈군의 부모님은 아이가 더 넓은 세상을 바라보면서 더 큰 행복을 찾아 그릴 수 있도록 가족여행을 계획 중이라고 한다.


1995년 11월23일 추수감사절에 태어나 "터키 보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캘빈 군.

나이가 3살 반 됐을 때 자폐진단을 받은 캘빈군은 장애를 가진 아이로서 다른 아이들과 다른 삶을 살아가게 된 것이다. 그러나 캘빈군의 부모님들은 "그것 때문에 다른 부모들이 가질 수 없는 더 많은 추억과 풍성한 감사와 축복을 알게 됐다"고 말한다.

장애를 극복하고 도전으로 뛰기 시작한 영화 '포레스트 검프'의 주인공처럼 캘빈 군도 그가 가진 장애를 넘어서 그가 본 세상을 그리기 시작했다.

캘빈군이 그린 작품에서 독특하게 표현되는 하나의 눈에 띄는 특징은 '행복'이다.

캘빈군은 온통 '행복한 세상'만을 그리고 있다. 그가 그린 '행복한 세상'은 그가 장애를 개의치않고 그의 눈에 담아내 끊임없이 소통하고 있는 세상의 모습인 것이다.

캘빈 군의 부모님은 신문광고를 통해 아리조나의 모든 한인들에게 초대장을 보낸다. 

이날 캘빈 군의 '행복한 전시회'에 많은 한인들이 참석해 그에게서 행복한 세상을 살아가는 방식을 배우길 바란다. 

캘빈군은 그림으로 세상을 향해 소리치고있다.   "헤이, 나야 나 캘빈, 행복한 사람"

List of Articles
날짜 제목
  • 등록일: 2015-04-16

호돌이 축구대회 출전팀 대표자 회의에서 밝힌 각 팀의 각오 file

호돌이 축구회 (회장 이성호) 주최 제28회 단체대항 축구대회 참가팀 대표자모임이 4월8일 저녁 7시 이마트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 모임에서 참가팀 대표들은 참가신청서와 참가비를 제출함으로 참가 신청을 접수시켰다. 이번대회는 아리조나 OB, ASU, 태극축구회, 일조축구회, 템피장로교회, TKPC (투...

  • 등록일: 2015-04-09

교회 협의회 주최, 부활절 교회연합 새벽예배 드려 file

아리조나 한인기독교 교회협의회(회장 한상균 목사, 이하 교협)주최 '2015 교회연합 부활절 새벽연합예배'가 4월5일(일) 오전 6시 템피장로교회 (양성일 목사)에서 있었다. 예배는 100여명의 성도가 참석한 가운데 오기현 사관 (구세군 피닉스 사랑의 교회)의 인도로 시작됐다. 조정기 목사 (갈보리 한...

  • 등록일: 2015-04-09

교협, 부활절 연합예배 헌금 '국제기아대책기구'에 전달 file

아리조나 한인 기독교교회 협의회 (회장 한상균 목사, 이하 교협)는 4월6일 오후 12시 호돌이식당에서 2015년 부활절 새벽 연합예배의 헌금전액을 ($1,433)을 국제기아대책기구 미주한인본부(KAFHI, www.kafhi.org) 사무국장 정승호 목사에게 전달했다. 이 자리에는 교협회장 한상균 목사 (제일감리교회...

  • 등록일: 2015-04-09

천주교 예수 수난과 부활을 기리는 성주간 전례 file

천주교 성 김효임 골롬바 성당에서는 성주간 첫날인 3월29일 "주님 수난 성지 주일" 미사를 집전 했다. 이는 예수 그리스도가 수난을 앞두고 예루살렘에 입성한 것을 기념하는 날이다 이날 신자들은 미사에서 축복한 나뭇가지인 성지(聖枝)를 흔들며 예루살렘에 입성하는 예수님을 환영하는 행렬 행사를...

  • 등록일: 2015-04-09

구세군 피닉스 사랑의 교회 2015년 '병사 입대식' 거행 file

구세군 피닉스 사랑의 교회 (오기현사관, 정애란 사관)는 부활절인 4월5일 오후12시 '병사 입대식'을 거행했다. 이날 '병사 입대식'에서는 입대자로 스테파니 시몬스(Stephanie Simmons) 자매가 병사입대를 위한 모든 훈련과정을 마치고 하나님의 병사로 임명되었다. 전 미남서부지역 구세군 대장과 멕...

  • 등록일: 2015-04-09

그림전시회에 한인들을 초대하는 자폐아 "캘빈 신" file

매년 4월은 '연방 자폐아의 달'이다. 자폐증 연구 및 지원재단인 SARRC (Southwest Autism Research & Resource Center)에서는 오는 4월 24일 오전 7시30분 자폐아를 위한 이 단체의 기금모금을 위한 제17차 연례 조찬 모임을 갖는다. 이 행사는 스카츠데일뿐만 아니라 아리조나에 있는 많은 유력인사들...

  • 등록일: 2015-04-02

아리조나 공화당 메케인 상원의원 "나는 열렬한 아베 지지자" file

아리조나 한인들 분개... "공화당 지지할 수 있겠나?" 존 매케인(공화. 아리조나) 미국 상원 군사위원장은 25일 자신을 "열렬한 아베 지지자"(a great admirer of Mr. Abe)라고 밝히면서 미주 한인들의 분노를 사고있다. 메케인 위원장은 이날 미 싱크탱크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 초청 강연에서 아베...

  • 등록일: 2015-04-02

APCA, 기금 모금행사홍보와 후원자 감사 모임가져 file

APCA (Asian Pacific Community in Action)는 오는 5월9일 연례기금모금행사로 열리는 "제10회 Taste of Asia"를 홍보하기 위한 미디어 Conderence및 후원자 초청행사가 3월31일 오전 11시30분 스카츠데일 패션 스퀘어에 위치한 St. John Boutique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제10회 Taste of Asia" 행...

  • 등록일: 2015-04-02

윤원환 목사 "느헤미야의 발견" 성경공부 교재 발간 file

피닉스장로교회 담임이며 글로벌 커피브레이크 소그룹사역 자문위원장인 윤원환목사가 최근에 도서출판 커피브레이크를 통해서 성경공부 교재인 『느헤미야서의 발견』을 출간했다. 이 책은 총 9과로 구성되어있는데, '비전과 섬김의 리더십'이라는 주제를 갖고 단기간에 예루살렘 성벽재건을 완성한 유...

  • 등록일: 2015-04-02

재림교회, 재림연구원 김정곤 목사 초청 3월 부흥회 가져 file

아리조나 재림교회 (손석호 목사)는 "삶을 담아내는 사랑"이라는 주제로 3월27일과 28일 양일간 '3월 부흥회'를 개최했다. 집회는 27일 저녁 7시부터 28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총 3번 열렸는데, 27일에는 '행복이라는 소망', 28일에는 '쉼이라는 희망', '사랑이라는 열망'이라는 주제로 각각 진행됐...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