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 타임즈


booked.net

booked.net

booked.net
new1.JPG



STB 상생방송 개국11주년 기념 '한국의 원형문화 인문학 강연회'가 8월28일 오후 7시 한인회관에서 열렸다.
이 행사는 사단법인 대한사랑 아리조나 지부 (지부장 더글러스 김)가 주최하고 세계 환단학회와 STB 상생방송이 후원했다.
박치영 대한사랑 대외협력위원이 행사사회를 담당했고 '잃어버린 대한민국의 뿌리역사와 시원문화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한류열풍사랑 박찬화 의장이 2시간동안 강의를 진행했다.
행사에 앞서 이성호 한인회장이 인삿말을 했는데 그는 조국의 역사의식 고취를 위해 자리를 마련해 준 주최측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필요한 부분만을 받아들여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더글러스 김 아리조나 지부장은 "참석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인사말을 하고, 9월부터는 2주에 한 번 정도 이런 강연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내용은 종교적 포교활동의 일환이 아니냐는 일부 우려와 달리 종교적인 내용은 전혀 배제됐고 역사의 진실에 대해서만 강의되었다.
강사 박찬화 의장은 독립운동가들도 인식하고 있었던 우리민족 뿌리와 일본이 한국을 지배하던 시대에 한국의 고대역사를 말살하고 엉터리 위조역사를 만들어가는 과정 등을 설명했다.
박찬화 의장은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과 전명훈, 장인환의 스티븐스 암살사건을 비교하고 미주 독립운동의 1번지 대한인국민회와 안창호 선생에 대해 언급하며 미주지역 독립운동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우리의 역사를 바로 세움으로 '역사광복'을 이루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일제의 한국 역사 말살 정책과 조선사 편수회의 거짓 역사 만들기, 일제의 삼국유사 조작, 삼국사기 초기기록 불신론과 독립운동가들의 역사를 지키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며 이기 계연수 이유립과 같은 독립운동가가 감수하고 편찬한 '환단고기' 책자가 발간된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끝으로 현재 각각 유튜브 1억뷰를 기록한 싸이와 방탄소년단으로 대표되는 한류 그리고 7300만 명에 달하는 이들의 팬들, 또한 210만 명에 육박하는 한글을 배우고자 하는 전세계 사람들이 이제는 한국의 역사와 문화에 관심을 가지게 됐는데 "우리는 한국인으로서 우리의 진실된 역사를 얼마나 알고 있느냐"고 묻고 우리 스스로가 정신과 문화를 올바르게 정립해야 더 이상 우리의 역사가 다른 민족의 손에 왜곡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의가 끝나고 참석자들의 소감발표가 이어졌다.
한 참석자는 "매우 유익한 강의 감사하다"며 "지금까지 몰랐던 우리의 상고시대의 역사를 새롭게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이렇게 우리의 역사가 왜곡된 후에 바로잡자면 너무 늦다"며 "앞으로 우리의 소중한 역사는 우리가 지켜야한다"고 강조했다.
다른 참석자는 "한번도 들어보지 못했던 우리의 역사를 알게 돼 매우 유익했는데 증산도라는 종교색채가 있다고 알려져있어 종교를 가지고 있는 많은 한인들에게 거부감이 있다"고 지적하고 "폭넓은 교육을 위해 종교색을 극복해야 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박찬화 의장은 행사를 마치면서 "우리 모두 일본에 의한 우리역사의왜곡을 극복하고 진실을 찾아내서 뿌리교육을 통해 우리민족의 정체성을 확립하자"고 말했다.

List of Articles
날짜 제목
  • 등록일: 2018-09-12

제1회 총영사배 바둑대회 열려...김성수 씨 우승 file

아리조나 한인노인복지회(이근영 회장) 주최 '제1회 총영사배 바둑대회'가 9월 8일(토) 오전 9시부터 한인회 사무실에서 열렸다.노인복지회 기금마련을 위해 열린 이 대회에는 총 16명이 참가해 예선, 준결승, 결승 등을 거쳐 최종승자를 가렸다.대회에 앞서 이근영 회장은 이 대회 개최를 위해 많은 노...

  • 등록일: 2018-09-12

올 해 세 번째 순회영사 업무 실시 file

아리조나주 한인회 (회장 이성호)는 9월12일 (수)과 13일(목) 양일동안 한인회관에서 올해 세번째 순회영사업무를 실시했다. 12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그리고 13일에는 오전 9시부터 정오까지 진행됐다.이날 순회영사업무에는 조형재 영사 (재외동포재단)와 이항률, 김희연 실무관 등 3명의...

  • 등록일: 2018-09-12

Schweikert 연방하원 의원 진재만 부의장과 회동 file

DAVID SCHWEIKERT 연방하원 의원이 9월10일 메사 아시아나 마켓 등 한인상가를 둘러보고 만나 바비큐에서 진재만 공화당 아시안연합 부의장과 점심회동을 가졌다. SCHWEIKERT 의원은 바쁜 선거 유세 일정 중 특별한 시간을 할애해 진재만 부의장과 만남의 시간을 가진 것이다.그는 북미정상회담이 열리...

  • 등록일: 2018-09-12

시니어 골프협회 오병수 회원 "80세에 에이지 슈터" file

시니어골프협회 (KSGA, 회장 신승호)가 매주 화요일 진행하는 골프회동에서 고령의 한 회원이 에이지슈터 (Age Shooter)가 돼 화제다. 1938년생 올 80세의 오병수 회원이 이날 71타 코스에서 80타를 기록한 것이다.모든 골퍼들의 꿈이라고 불리는 에이지 슈터는 골프라운딩에서 자신의 나이와 같거나 그...

  • 등록일: 2018-09-05

진재만 부의장, 고 메케인 의원 초상화 유가족에 전달 file

고 존 매케인 상원의원의 지역구인 아리조나 장례식이 8월30일 오전10시 North Phoenix Baptist Church에서 열렸다. 이날 장례식에는 진재만 공화당 아시안연합 부의장을 비롯해 몇몇 한인들과 LA 총영사관에서 황인상 부총영사가 참석했다.이 자리에서 진재만 부의장은 자신이 소장하고 있던 매케인 상...

  • 등록일: 2018-09-05

'제1회 총영사배 바둑대회' 앞두고 준비모임 가져 file

오는 9월8일 열리는 아리조나 한인 노인복지회 주최, '제1회 총영사배 바둑대회'를 앞두고 출전선수들의 준비모임이 9월2일 오후 1시 한인회관에서 있었다.참가신청 등록 마감일인 8월 31일까지 등록을 마친 선수들은 이날 모임에 참석해 경기진행에 관한 설명을 듣고 늦은 시간까지의 대국을 펼치며 서...

  • 등록일: 2018-08-29

대한사랑 AZ 지부, '한국의 원형문화 인문학 강연회'열어 file

STB 상생방송 개국11주년 기념 '한국의 원형문화 인문학 강연회'가 8월28일 오후 7시 한인회관에서 열렸다.이 행사는 사단법인 대한사랑 아리조나 지부 (지부장 더글러스 김)가 주최하고 세계 환단학회와 STB 상생방송이 후원했다.박치영 대한사랑 대외협력위원이 행사사회를 담당했고 '잃어버린 대한민...

  • 등록일: 2018-08-29

시니어 골프협회, 6월 정기토너먼트 가져 file

아리조나 시니어골프협회 (KSGA, 회장 신승호)는 8월 28일 템피에 위치한 Ken McDonald Golf Course에서 8월 토너먼트를 가졌다. 이날 대회에는 30명의 회원이 참석했고 참석자 전원에게 참가상이 주어졌다.시니어 골프협회는 9월 첫 모임으로 다음주 화요일 9월4일 오전 7시 Legacy Course에서 Teeing-...

  • 등록일: 2018-08-29

세계 13위 '아이사제닉스' 한국 개점 임박 file

템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아이사제닉스(Isagenix)의 한국 진출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아이사제닉스는 최근 수년 간 한국에 지사를 설립한 기업 중에는 최대 규모로 전 세계 직접판매 매출 순위 13위로 매년 성장률이 가파르게 상승해 가고 있는 다국적 회사다.현재 캐나다, 홍콩, 호주, 뉴질랜드, 대만,...

  • 등록일: 2018-08-22

박재현 교수팀 논문 치과임상교정학회지 표지로 선정 돼 file

아리조나 치과 대학 교정 과장인 박재현 교수팀의 논문 'A Current Review of Asymmetry'이 2018 미국 치과 임상 교정학회지 (Journal of Clinical Orthodontics 이하 JCO) 6-7월 통합호 표지로 선정되었다. JCO는 치과 교정 임상 기술과 practice management에 중점을 두고 있는 저널로 치과 교정 임상...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