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 타임즈



new1.JPG



아리조나 한인노인복지회(이근영 회장) 주최 '제1회 총영사배 바둑대회'가 9월 8일(토) 오전 9시부터 한인회 사무실에서 열렸다.
노인복지회 기금마련을 위해 열린 이 대회에는 총 16명이 참가해 예선, 준결승, 결승 등을 거쳐 최종승자를 가렸다.
대회에 앞서 이근영 회장은 이 대회 개최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한 장기홍 이사장에게 특별한 감사를 전하고 협조해 준 한인단체 및 업소들에게도 고마움을 표했다.
이성호 한인회장은 인사말에서 "총영사관 측에서 준비한 상장과 선물도 준비되어 있으니 마음껏 기량을 발휘해 좋은 결과를 얻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회 개최를 앞장 서 적극 준비해온 장기홍 이사장은 준비과정에 대한 경과보고와 함께 대회진행 방식 및 주의사항에 대해 설명했다.
장기홍 이사장은 "작년 12월 말, 새롭게 부임한 김완중 LA 총영사가 피닉스를 방문했을 당시 동포간담회를 마치고 지역 한인인사들과 바둑을 두는 등 바둑에 관심이 많아 노인복지회 측에서 '총영사배 바둑대회'를 제안했고 이를 총영사가 흔쾌히 승낙하고 본인도 참석하겠다고 말한 바 있다"고 대회 개최에 대한 배경을 설명하고 "하지만 지난 6월부터 계속 연락해 총영사의 참가여부를 문의했지만 답을 받지 못하다 어제 총영사관 측으로부터 연락이 와 총영사는 참석을 못하고 최우수. 우수, 장려상 등 3개의 상패를 9월 12일 영사업무 차 피닉스를 방문할 담당영사 편에 이를 전달할 것이라고 알려왔다"고 말했다.
장 이사장은 이어 "총영사가 불참하고 또한 준결승을 치르고 나서 굳이 며칠을 기다렸다가 바둑을 좋아하지도 않는 영사 앞에서 결승전을 치뤄야 하는 이유를 느끼지 못해 오늘 예선부터 결승까지 모두 소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장 이사장은 경기방식에 대해 설명했다.
장 이사장은 1시간 안에 1판을 소화할 것, 돌을 놓으면 절대 물리지 말 것, 일찍 끝낸 사람이 판세나 훈수를 두지 말 것 등 주의사항 3가지를 당부했다.
한 조에 4명씩 총 4개조로 나뉜 참가자들은 오전 중 조별예선 각 3판을 소화한 뒤 각 조 우승자를 뽑아 준결승 진출자를 가렸다.
조별우승자는 A조 김성수, B조 김길종, C조 김정한, D 조 조능제씨가 각각 차지했고 이들은 오후 준결승, 결승토너먼트 대국을 치뤄 A조의 김성수씨의 최종우승을 확정했다. 김성수씨는 이번 대회에서 예선을 포함, 전승무패의 성적을 거두고 우승했다.
이날 대회의 시상식은 오는 수요일 (9월12일) 오후 총영사관으로부터 트로피와 상품이 오는대로 진행하기로 하고 모든 대회일정을 마쳤다.
우승과 준우승 그리고 3등 (장려상)에게는 총영사의 트로피와 상품이 증정되고 노인복지회에서는 준결승을 치러 선전한 4등과 최고령 참가자에게 감투상으로 현금 100달러씩을 각각 증정했다.
또한 이날 수상자 외 참가자 11명에게는 노인복지회에서 제공한 50달러 상당의 상품권이 각각 수여됐다. 또한 이날 참가자들을 위한 점심과 저녁식사는 노인복지회에서 제공했다.
노인 복지회 한 관계자는 "금년 2월 총영사가 아리조나를 방문한 이후 총영사관측에서는이 행사에 총영사가 직접 참석한다고 해왔기 때문에 총영사의 참석과 관련한 일정을 위해 계속 연락을 취했는데 행사를 며칠 앞두고 다른 경로를 통해 총영사의 불참을 통보한 것은 매우 유감스럽다"며 "이를 아리조나를 방문하는 영사를 통해 총영사관측에 전하겠다"고 말했다.
이근영 노인복지회장은 "이번 노인 복지회 기금 모금 총영사배 쟁탈 바둑 대회에 많은 협조를 해주신 한인 단체장 및 한인업소 사장님들과 본회 이사님들께 감사 드린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노인 복지회 측이 밝힌 후원업체는 한인회 $300, 상공회의소 $200, 시니어 골프협회 $300, 코리아 마트 $200, 아시아나 마켓 $200, 고기식당 $300, 통일 아카데미 $200, 강남바베큐 $300 상당 식권 등이고 개인으로는 유신애 $300, 우모준 $200, 이대호 $200, 이정훈 $100, 민안식 $100, 장기홍 $300 이다.
다음은 대회 성적이다.
우승: 김성수
준우승: 김길종
3등: 안토니
4등: 조능제
감투상: 김정한
<아리조나타임즈, 코리아포스트 공동취재>

List of Articles
날짜 제목
  • 등록일: 2018-09-12

제1회 총영사배 바둑대회 열려...김성수 씨 우승 file

아리조나 한인노인복지회(이근영 회장) 주최 '제1회 총영사배 바둑대회'가 9월 8일(토) 오전 9시부터 한인회 사무실에서 열렸다. 노인복지회 기금마련을 위해 열린 이 대회에는 총 16명이 참가해 예선, 준결승, 결승 등을 거쳐 최종승자를 가렸다. 대회에 앞서 이근영 회장은 이 대회 개최를 위해 많은...

  • 등록일: 2018-09-12

올 해 세 번째 순회영사 업무 실시 file

아리조나주 한인회 (회장 이성호)는 9월12일 (수)과 13일(목) 양일동안 한인회관에서 올해 세번째 순회영사업무를 실시했다. 12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그리고 13일에는 오전 9시부터 정오까지 진행됐다. 이날 순회영사업무에는 조형재 영사 (재외동포재단)와 이항률, 김희연 실무관 등 3명...

  • 등록일: 2018-09-12

Schweikert 연방하원 의원 진재만 부의장과 회동 file

DAVID SCHWEIKERT 연방하원 의원이 9월10일 메사 아시아나 마켓 등 한인상가를 둘러보고 만나 바비큐에서 진재만 공화당 아시안연합 부의장과 점심회동을 가졌다. SCHWEIKERT 의원은 바쁜 선거 유세 일정 중 특별한 시간을 할애해 진재만 부의장과 만남의 시간을 가진 것이다. 그는 북미정상회담이 열...

  • 등록일: 2018-09-12

시니어 골프협회 오병수 회원 "80세에 에이지 슈터" file

시니어골프협회 (KSGA, 회장 신승호)가 매주 화요일 진행하는 골프회동에서 고령의 한 회원이 에이지슈터 (Age Shooter)가 돼 화제다. 1938년생 올 80세의 오병수 회원이 이날 71타 코스에서 80타를 기록한 것이다. 모든 골퍼들의 꿈이라고 불리는 에이지 슈터는 골프라운딩에서 자신의 나이와 같거나 ...

  • 등록일: 2018-09-05

진재만 부의장, 고 메케인 의원 초상화 유가족에 전달 file

고 존 매케인 상원의원의 지역구인 아리조나 장례식이 8월30일 오전10시 North Phoenix Baptist Church에서 열렸다. 이날 장례식에는 진재만 공화당 아시안연합 부의장을 비롯해 몇몇 한인들과 LA 총영사관에서 황인상 부총영사가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진재만 부의장은 자신이 소장하고 있던 매케인 ...

  • 등록일: 2018-09-05

'제1회 총영사배 바둑대회' 앞두고 준비모임 가져 file

오는 9월8일 열리는 아리조나 한인 노인복지회 주최, '제1회 총영사배 바둑대회'를 앞두고 출전선수들의 준비모임이 9월2일 오후 1시 한인회관에서 있었다. 참가신청 등록 마감일인 8월 31일까지 등록을 마친 선수들은 이날 모임에 참석해 경기진행에 관한 설명을 듣고 늦은 시간까지의 대국을 펼치며 ...

  • 등록일: 2018-08-29

대한사랑 AZ 지부, '한국의 원형문화 인문학 강연회'열어 file

STB 상생방송 개국11주년 기념 '한국의 원형문화 인문학 강연회'가 8월28일 오후 7시 한인회관에서 열렸다. 이 행사는 사단법인 대한사랑 아리조나 지부 (지부장 더글러스 김)가 주최하고 세계 환단학회와 STB 상생방송이 후원했다. 박치영 대한사랑 대외협력위원이 행사사회를 담당했고 '잃어버린 대...

  • 등록일: 2018-08-29

시니어 골프협회, 6월 정기토너먼트 가져 file

아리조나 시니어골프협회 (KSGA, 회장 신승호)는 8월 28일 템피에 위치한 Ken McDonald Golf Course에서 8월 토너먼트를 가졌다. 이날 대회에는 30명의 회원이 참석했고 참석자 전원에게 참가상이 주어졌다. 시니어 골프협회는 9월 첫 모임으로 다음주 화요일 9월4일 오전 7시 Legacy Course에서 Teein...

  • 등록일: 2018-08-29

세계 13위 '아이사제닉스' 한국 개점 임박 file

템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아이사제닉스(Isagenix)의 한국 진출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아이사제닉스는 최근 수년 간 한국에 지사를 설립한 기업 중에는 최대 규모로 전 세계 직접판매 매출 순위 13위로 매년 성장률이 가파르게 상승해 가고 있는 다국적 회사다. 현재 캐나다, 홍콩, 호주, 뉴질랜드, 대...

  • 등록일: 2018-08-22

박재현 교수팀 논문 치과임상교정학회지 표지로 선정 돼 file

아리조나 치과 대학 교정 과장인 박재현 교수팀의 논문 'A Current Review of Asymmetry'이 2018 미국 치과 임상 교정학회지 (Journal of Clinical Orthodontics  이하 JCO) 6-7월 통합호 표지로 선정되었다. JCO는 치과 교정 임상 기술과 practice management에 중점을 두고 있는 저널로 치과 교정 임...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