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 타임즈


booked.net

booked.net

진재만 위원은 아리조나주 의회 제17지구 기초위원 재선에 성공


new8.JPG



챈들러 학군 교육위원에 출마하는 공화당의 자슈아 애스키 (Joshua Askey) 후보가 10월22일 오후 6시부터 메사 아시아나 마켓 푸드 코트에서 선거유세를 펼쳤다.
이 자리는 에스키 후보가 한인 입양아라는 사실을 안 진재만 공화당 아시안연합 부의장이 한인으로서 그의 선거를 돕고 한인들의 후원을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진재만 부의장이 애스키 후보를 처음 만난 것은 2016년 선거가 끝나고 아리조나 주의회 17지구 기초위원 회의 때였다. 애스키 후보의 프로파일에는 백인 (Caucasian)으로 되어 있기에 어머니가 일본인인가 보다 생각하면서 반갑게 인사를 건넸었다.
그후 챈들러 학군 교육위원 후보 6명의 선거토론회 때 그가 5살때 백인 가족에게 입양된 한국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진 부의장은 이메일로 아시안 컴뮤니티 지도자들에게 아시안 교육위원 출마자 애스키 후보가 있음을 알렸고 그가 챈들러 학군 교육위원에 당선될 수 있도록 돕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진 부의장은 먼저 아시안 커뮤니터 언론사들을 초청했다.
이자리에는 비정치 단체인 아시안연합 (Arizona Asian American Association, AAAA)의 알버트 린 회장을 비롯해 몇몇 미국인 후원자들이 자리를 함께 했고 중국과 베트남 언론사에서도 그를 취재했다. 알버트 린 AAAA 회장은 자슈아 애스키 후보를 격려하고 즉석에서 지갑을 열어 개인적으로 캐쉬 후원금을 건네기도 했다. 중국 커뮤니티 미셀 장 사장과 베트남 커뮤니티 방송국 마이리 사장도 그를 인터뷰를 했다.
4년 임기의 챈들러 교육위원은 현재 5명인데 이번 선거에서는 그중 2명을 새로 뽑게된다.
그가 내건 공약으로는 첫째 예산제약과 관련하여 납세자들의 유능한 청지기가 될 것이고, 둘째로 교과 과정에서 학생들을 위한 옹호자가 되고 모든 사람들에게 가능한 한 높은 교육기회를 제공될수 있게 하겠다는 것이다.
셋째로 건전한 정책 결정을 감독하고 행정부가 결과에 대해 책임지도록 하고, 넷째로 모든 학생들의 최선의 이익을 고려하여 모든 의사 결정에서 학부모의 대표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자신의 직업 외에 무보수 직책인 교육위원에 출마하게 된 것에 대해 자신의 아들들이 다닌 지역의 좀 더 낳은 교육환경을 위해 기여하고자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한국으로부터 플로리다의 한 가정으로 입양된 애스키는 한 차례 파양 당하면서 어려운 시절을 보내기도 했었다.
백인으로 살아온 그에게는 부모들이 자신이 태어나자마자 고아원에 버렸다는 사실에 대한 원망이 늘 가슴 한 구석에 한맺혀 있었다. 오히려 백인 아내가 한국에 있는 부모형제들을 찾아보라는 말도 자신의 귀에 와닿지 않고 "솔직히 이제와서 찾고 싶지도 않다"고 말한다.
그는 현재 챈들러에서 의료시설 개발회사의 콘트롤러로 일하고 있으며 미국인 부인과 세 아들과 함께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있다. 그는 1996 년부터 챈들러에 살면서 회계 및 경영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그는 축구 코치 및 챈들러 박물관 자문위원회 (Chandler Museums Advisory Board )의 의장을 포함하여 수년 동안 지역 사회에 참여해 왔다.
그러나 인터뷰 과정에서 현실에 분명히 존재하는 학교 내 인종차별적 요소에 대해서 "학교사회는 절대 평등하고 인종차별은 일체 존재하지 않는다"며 현실과 동떨어진 원론적이고 잘 주입된 단순한 사고만을 주장하기도 했다.
자신도 아시안으로서 겪었을 법한 인종차별적 문제가 그가 담당하는 학군 내에서 생겼을 때 그런 일은 있을 수 없다고 무시해 버린다면 해결책을 찾을 수 없을 뿐더러 엄연한 현실 부정일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그로서는 민감하고 꺼내고 싶지 않은 아픈 이슈일 지도 모른다.
이날 행사를 주재한 진재만 부의장은 "그동안 혼자 열심히 교육위원 선거운동을 하는 애스키 후보를 봐오다가 그가 한인 입양아 출신이라는 것을 알게되면서 그를 적극적으로 도와야겠다고 마음먹었다"며 "챈들러 지역 한인들은 더 좋은 교육환경을 위해 나선 애스키 후보에게 이번 선거에서 반드시 한 표를 행사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진재만 부의장은 "이번 선거는 유래없이 많은 후보들이 한인 커뮤니티를 찾아 지원을 호소하고 있다는데 이 현상을 한인들의 정치력향상으로 이어가기 위해 모두들 투표에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슈아 애스키 후보의 후원문의는 전화 602-692-1137로 하면된다.
한편, 진재만 부의장은 아리조나주 의회 제17지구 기초위원에 재선에 성공해 당선증을 받았다.
진재만 위원은 2020년 주하원에 도전하기 위해 매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List of Articles
날짜 제목
  • 등록일: 2018-10-24

챈들러 교육위원에 출마하는 입양아 출신 애스키 후보 file

진재만 위원은 아리조나주 의회 제17지구 기초위원 재선에 성공 챈들러 학군 교육위원에 출마하는 공화당의 자슈아 애스키 (Joshua Askey) 후보가 10월22일 오후 6시부터 메사 아시아나 마켓 푸드 코트에서 선거유세를 펼쳤다. 이 자리는 에스키 후보가 한인 입양아라는 사실을 안 진재만 공화당 아시안...

  • 등록일: 2018-10-24

코리아 태권도, '10주년 기념행사와 승단 축하행사' 성황 file

코리아 태권도 아카데미(관장 마성일)는 '개관 10주년 기념행사와 2018 승단 (블랙벨트) 축하행사'를 10월20일(토) 오후2시부터6시까지 코리아 태권도 아카데미 본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도장출신 유단자들과 수련생, 학부형 등 200여명이 모여 알차게 진행됐다. 하사랑 교회 김성진 목사가 개...

  • 등록일: 2018-10-24

노인복지회 주최 두번째 '메디케어 설명회' 열려 file

노인복지회 (회장 이근영) 주최 '메디케어 설명회'가 10월19일 오전10시 한인회관에서 약 30명의한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금년에 두번째 열리는 이번 메디케어 설명회는 메디케어 전문 보험인 이인선 씨와 에이미 리 씨그리고 김영희 씨 등 세명의 에이전트가 담당했다. 설명회는 이인선 씨와 ...

  • 등록일: 2018-10-24

간호사협회, 131명 한인들에게 독감 무료예방접종 file

아리조나 한인 간호사 협회 (AZ Korean Nurse Association, 회장 강선옥)는 10월 21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분까지 1시간 반동안 한인 성당 (St. Columba Kim Roman Catholic Mission)에서 한인들을 위한 무료 독감예방 접종을 실시했다. Mercy Chandler Dignity Health Mercy Chandler Regiona...

  • 등록일: 2018-10-24

사랑의 공동체교회, 창립14주년 감사예배 및 임직식 가져 file

사랑의 공동체교회 (담임 박동진목사)는 10월 21일 오후5시 30분 교회창립14주년 감사예배 및 임직식을 가졌다. 예배는 본교회 교인들과 하객들이 본당을 가득 메운 가운데 박동진 담임목사의 인도로 시작됐다. 뵨교회의 유광미 협동목사가 기도한 후 김용식 협동목사가 설교를 했다. 김용식 목사는 고...

  • 등록일: 2018-10-24

정다운 교사, 미 장학생협회로부터 우수교육자상 받아 file

클래스 노벨 우수교육자상...교육계의 노밸상이라 할 수 있는 최고의 명예 아파치 정션 고등학교의 정다운 (36, 미국명 Angie Jung) 교사가 최근 미국 장학생협회(National Society of High School Scholars (NSHSS)에서 우수 교육자 (Claes Nobel Educator of Distinction)로 선정돼 수상했다. NSHSS는...

  • 등록일: 2018-10-24

영화 '창궐' 11월 2일 아리조나 개봉 file

영화 <창궐 RAMPANT>이 11월 2일(금) 아리조나를 포함, 북미지역에서 일제히 개봉한다. 개봉관은 Harkins Arizona Mills Luxury 25 (5000 S Arizona Mills Cir, Tempe, AZ 85282  (480) 820-0387)이다. 영화 <안시성>의 아리조나 상영에 연이어 할로윈 시즌에 맞춰 전세계 동시 개봉되는 영화 <창궐>은...

  • 등록일: 2018-10-18

한우회 모임...제18대 한인회장 선거관리위원회도 구성 file

아리조나 전직 한인회장 모임인 한우회 (회장 주은섭)가 10월15일 오후 5시 Han Korean BBQ에서 모였다. 이날 모임에는 주은섭 한우회장 (13대 한인회장)을 비롯해 이상태 (3대) 전태진 (5, 6대) 문성신 (9대) 이승호 (14대) 우영린 (15대) 회장 등 6명의 회원이 참석했다. 이날 모임은 주은섭 회장이 ...

  • 등록일: 2018-10-18

십자가의 교회, 최병호 목사 초청 '2018 선교부흥회' 열어 file

십자가의 교회 (구 템피장로교회, 양성일 목사)는 10월12일부터 14일까지 '2018 선교부흥회'를 열었다. 행사는 '선교는 축복의 통로입니다'라는 주제로 10월 12일 (금)부터 14일 (일)까지 3일간 총 5번의 집회로 진행됐다. 강사로는 아틀란타 베다니 장로교회 담임 최병호 목사가 초빙됐다. 부흥회 첫 ...

  • 등록일: 2018-10-18

메사 아시아나마켓, 전라도 농수산품 행사 19일부터 21일까지 3일... file

메사 아시아나마켓 (대표 배석준)에서는 '한국에서 직수입한 전라도 농수산품 행사'를 가졌다. 이행사는 10월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할 예정이었는데 교민들의 많은 성원에 힘입어 19일부터 21일까지 1주간 연장된다. 이 행사를 위해 녹차로 유명한 전라남도 보성의 '보성녹차식품'의 김영애 대표와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