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 타임즈


booked.net

booked.net

new3.JPG

 

 

제69주년 6.25 한국전을 맞아 '한국전 참전용사 감사행사'가 아리조나주 한인회 (회장 강선화) 주최로 6월 29일 정오, 피닉스 대학 (University of Phoenix)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전 참전용사와 그 가족들, 그리고 한인 자원봉사자들을 포함해 약 150여명이 참석했다.
한인회의 초대를 받고 행사장에 속속 모이기 시작한 참전용사들은 행사장 입구에서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한인 아동들이 전해주는 꽃을 가슴에 달고 한인회 봉사자들의 안내를 받으며 환한 웃음으로 입장했다.
특히 마성일 이사와, 배석준 이사는 입구에 서서 참전용사와 그 가족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누며 따뜻하게 맞이했고, 이상희 사무국장은 이들을 테이블로 안내했다.
참전용사들은 본 행사가 시작되기 전 테이블에 모여 앉아 서로의 안부를 물으며 이야기꽃을 피웠다.
행사장 한켠에는 한 참전용사가 제공한 6.25 전쟁 관련 흑백사진과 자료들도 전시돼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는 배수형 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배수형 부회장은 "여러분의 희생이 없었더라면 오늘의 이 자리도 없었을 것"이라며 참전용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하고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가장 먼저 식사시간이 시작됐는데 한인회 임원들은 혼잡을 피하기위해 테이블별로 부페식사 순서를 에스코트 했다. 식사는 피닉스대학 측에서 준비한 양식과 한인회에서 준비한 한식 그리고 축하 게이크의 디저트로 제공됐다.
식사후 사회자가 참석 내, 외빈을 소개하면서 본 행사는 시작됐다. 특별히 아리조나 재향군인회 (회장 마성일) 초청으로 참석한 미서남부 재향군인회 회원 7명이 소개됐다.

또한 피닉스 대학 관계자들과 전직 한인회 회장단 그리고 참전용사회 남서지역 챕터의 대표자들도 소개됐다.
이어 국기에 대한 경례, 미국 국가와 애국가 제창,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이 있었는데 양국국가는 코리아테권도 시범단원들이 선창을 했다.
강선화 한인회장은 기념사에서 "어머니로부터 37,000명의 고귀한 목숨이 희생된 6.25의 참상에 대해 들었다"며 "여러분들의 숭고한 희생과 공헌에 감사드리고, 오늘 우리가 누리는 행복한 가정, 안전한 사회, 희망찬 미래를 열어주신 참전용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피닉스대학 보훈부의 최고 책임자인 Brian Ishmael 씨가 대학 보훈부의 활동과 이 행사에 참여하게된 과정들을 설명하면서 "이 자리를 함께 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인삿말을 했다.
김완중 L.A. 총영사의 격려사는 강선화 회장이 대독했고 미남서부 재향군인회 이승해 회장은 "여러분은 평화의 사도요, 자유의 기수"라며 "여러분들의 희생을 절대 잊지않고 영원히 감사할 것"이라고 격려사를 했다.
이어 작가 수잔 키 씨가 감사의 인사를 했다.
수잔 키 씨는 "한국에 가서 산과 강을 볼 때 여러분의 얼굴을 본다"며 "어러분의 희생이 깃든 자유의 땅에서 살 수 있음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의 보훈처에서 제작한 참전용사의 숭고한 희생을 그린 비디오 상영이 있은 후 한인 고교생 조셉 박 군이 자신이 직접 쓴 감사의 편지를 낭독했다.
그는 공산주의와 싸워 자유를 쟁취한 이야기를 어머니로부터 들었다며 참전용사들에게 감사드린다는 내용의 편지를 읽어나갔다.
코리아 태권도 시범단의 태권도 시범이 있은 이어 강선화 회장은 참전용사 전원에게 한인회에서 직접 제작한 감사의 코인을 수여했고 아리조나 한국전 참전용사협회의 Wallace Howard 부사령관이 이에 감사의 인사를 했다.
그는 피닉스 대학과 미 서남부 재향군인회, 그리고 강선화 회장에게 감사장을 전달했고, 이어 미서남부 재향군인회에서는 강선화 회장과 이상희 사무국장에게 공로패와 감사장을 각각 전달했다.
행사를 마무리하면서 아리조나 한인 기독교 교회연합회 총무 조용호 목사가 기도를 했다.
행사를 마치고 강선화 회장은 "행사를 있게끔 적극적으로 도와준 피닉스 대학측과 일찍부터 행사를 위해 수고해주신 한인회 임원, 이사님들 그리고 자원봉사자와 후원자, 후원업체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List of Articles
날짜 제목
  • 등록일: 2019-07-17

진재만 하원후보, 한인 미주총연 총회장 취임식에서 축사 newfile

      미주한인회총연합회(이하 미주총연) 제28대 남문기 총회장의  취임식이 7월13일 오후 6시 LA스위트 가든 호텔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전·현직 한인회장 130여명을 포함해 총 300명 이상이 참석한 가운데 서정일 27대 수석부회장이 남문기 28대 총회장에게 미주총연 깃발을 전달했다. 취임식...

  • 등록일: 2019-07-17

박재현 교수 2019 세계 소아치과 학회 정기총회 초청 강의 newfile

      아리조나 치과 대학 교정 과장인 박재현 교수가 지난 7월 3일부터 7월 9일 까지 멕시코 칸쿤에서 열린 세계 소아치과 학회 정기총회에 치과 교정과 의사로는 유일하게 기조연자로 참석하여 이틀에 걸친 half-day lecture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박 교수는 현재 임상 소아치과 학회지 (Journal of ...

  • 등록일: 2019-07-10

오지예 선수, 2019 US 태권도 선수권대회에서 금 획득 file

    지난 6월 28일부터 7월4일까지 일주일간 미네소타주 미네아폴리스에서 열린 2019 US 태권도 선수권대회 (2019 US National Taekwondo Championship)에 참가했던 아리조나 월드태권도 (관장 김건상)팀이 8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좋은 성적을 거두고 돌아왔다. 이 대회에서 가장 주목 받은 선수는 아...

  • 등록일: 2019-07-03

제69주년 6.25 맞아 '한국전 참전용사 감사행사' 열려 file

    제69주년 6.25 한국전을 맞아 '한국전 참전용사 감사행사'가 아리조나주 한인회 (회장 강선화) 주최로 6월 29일 정오, 피닉스 대학 (University of Phoenix)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전 참전용사와 그 가족들, 그리고 한인 자원봉사자들을 포함해 약 150여명이 참석했다. 한인회의 초대를 ...

  • 등록일: 2019-06-26

제20회 미주체전 폐막...아리조나 볼링 강선화 선수 금 2개 획득 file

      '더 높이, 더 멀리, 열정으로 하나되자'라는 슬로건을 걸고 열린 제20회 미주한인 체육대회 (이하 미주체전)가 6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의 열전을 마치고 막을 내렸다. 이번 미주체전에는 미주 전역에서 모인 4,000여 명의 선수들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아리조나 재미대한체육회 (회장 유영...

  • 등록일: 2019-06-26

진재만 주하원 후보, 시애틀 미주체전에 특별 초대돼 축사 file

    제20회 시애틀 미주한인체육대회(이하 미주체전)가 23일 페더렐웨이 고등학교 메모리얼 스타디움에서 폐막식을 끝으로 사흘간의 열전을 마쳤다. 페막식에서는 진재만 아리조나 주하원의원 후보가 특별초청돼 시애틀 이형종 총영사 다음 순서로 "What is your American dream?"란 제목으로 축사를 ...

  • 등록일: 2019-06-26

초대한인회장 故 진광욱 장로 천국환송예배 드려 file

      故 진광욱 장로의 천국환송예배를 6월23일 오전 10시 West Resthaven Funeral Home에서 드렸다. 故 진광욱 장로는 1976년부터 1979년까지 아리조나주 한인회 초대회장을 역임했다. 이날 천국환송예배에는 조지환 (2대), 이상태 (3대), 전태진 (5, 6대) 전직 한인회장들이 참석했고, 시애틀에서 ...

  • 등록일: 2019-06-26

피닉스-인천 직항노선 아시안연합 추진위 만찬 가져 file

      피닉스-인천 직항노선 아시안연합 추진 위원회 (위원장 진재만) 만찬이 6월 19일 저녁 6시반부터 코리아타운에서 열렸다. 이날 모임에는 아리조나 아시안연합 (Arizona Asian American Association, AAAA) Albert Lin 전회장, Mark Anderson 주판사, Barry Wong 주지사 고용평등 국장, David Pac...

  • 등록일: 2019-06-26

시니어골프협회, 6월말 정기토너먼트 가져

아리조나 시니어골프협회 (KSGAA 회장 신승호)는 6월25일 피닉스 동남쪽에 위치한 Legacy Golf Club에서 6월말 토너먼트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40명이 참가했는데 4인 1조 10개팀으로 나뉘어 스크램블 방식으로 7시 정각에 샷건 스타트를 했다. 경기 후 참가자들은 고기식당에 모여 점심식사와 시상...

  • 등록일: 2019-06-19

십자가의 교회, 장애 아동들을 위한 '사랑의 음악회' 가져 file

      십자가의 교회 (담임 양성일목사)는 6월 15일 오후 4시30분 '제2회 사랑의 음악회'를 가졌다. 행사는 사랑부 주관으로 진행됐는데 음악회에 앞서 이날 오전 11시30분에는 장애아동들과 함께 Children's Museum of Phoenix로 필드트립을 다녀오기도 했다. 사랑부에서는 장애아동 및 보호자의 입장...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