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 타임즈


booked.net

booked.net

요즘 뉴스를 보면 온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뉴스다.
매일매일 확진자 몇 명, 사망자 몇 명 추가됐다고 중계방송하듯이 해댄다.
중국 공식 통계에 따르면,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 수가 3만 명을 넘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전 세계 보건 비상사태를 선포했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이미 26개국으로 퍼져나갔다.
불안감이 고조되는 가운데 가짜 뉴스도 빠른 속도로 퍼지면서 아리조나에 사는 우리들은 덩달아 불안하다.

 

여행 가능한 국가로 여행을 가는 것은 안전한가?
신종코로나는 중국에서 시작됐다. 현재까지 전체 확진자 중 99% 이상이 중국에서 발생했고, 이 중에서도 대다수가 처음 바이러스가 발생한 우한시의 후베이성에 밀집되어 있다.
각국은 중국 우한시를 포함한 후베이성 전역 체류자는 긴급용무가 아닌 한 철수할 것을, 여행 예정자는 여행을 취소하거나 연기할 것을 권고한다. 그러나 이외에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때문에 여행경보를 내린 국가는 없다. 몸 상태만 좋으면 가도 된다.

 

교회나 마켓은 가도되나?
아리조나에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가 퍼지지 않았기 때문에 가도 된다. 바이러스는 전염되는 것이지 스스로 생겨나는 것이 아니다. 단 외출 후 손을 씻고 청결을 유지함으로 다른 독감바이러스를 예방하는 것이 우리가 신경써야 할 부분이다.

 

영유아나 노년층이 바이러스에 취약한 거 아닌가?
노인이나 영유아만 독감을 심하게 앓는 것이 아니듯, 젊고 건강한 사람들도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다. 다만 아직 대부분의 사망자는 노인 환자다. 영유아 사망자는 없다.

 

마스크 착용이 효과적인가?
과학자들은 마스크 착용이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한다는 증거가 매우 부족하다며, 마스크 착용 효과에 회의적이다.
의학 전문가들은 마스크보다는 손을 자주 꼼꼼히 씻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특히 입 주변을 만지기 전에는 꼭 손을 씻거나, 손 소독제를 사용할 것을 권장했다.
이 더운 아리조나에서 혼자 마스크를 쓰고 다니면서 유난을 떨 필요가 있을까? 손이나 잘 씻자.

 

코로나바이러스 잠복기는 얼마나 긴가?
잠복기란 바이러스에 감염된 후 몸에 증상이 나올 때까지의 시간이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잠복기를 대략 2일에서 14일 사이로 보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이 완치될 수 있나?
현재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많은 환자들은 비교적 안정적이다.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열, 마른기침, 숨 가쁨, 근육통, 피로와 같은 증상이 일반적으로 나타난다. 하지만 대부분의 확진자는 치료를 잘 받으면 문제없이 완치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면역 체계가 약한 노년층이나 특정한 기존 질환을 지닌 사람들에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더 위험할 수 있다.
2003년 사스나 2015년 메르스보다 이번 신종 코로나의 치사율은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하지만 이번 바이러스가 계속 확장하고 있어 치사율이 더 올라갈 수 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가 중국에서 온 택배로도 퍼질 수 있나?
아직 이에 대한 증거는 없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중국발 택배로 인해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할 위험은 매우 적다고 발표했다.
몸 밖으로 빠져나온 바이러스는 오래 생존하지 못한다.
CDC는 사람은 바이러스를 최대 몇 주 동안 타인에게 옮길 수 있지만, 몸 밖으로 빠져나온 바이러스는 오래 생존하지 못한다고 주장했다.
예를 들어 일반 감기 바이러스는 사람 몸 밖에서는 24시간 이상 생존할 수 없다. 예외로 식중독을 일으키는 노로바이러스는 사람 몸 밖에서도 몇 달씩 생존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에서 온 아마존 택배 받아도 된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은 없나?
현재 신종 코로나를 치료할 백신이나 치료제는 없다. 하지만 전 세계 연구소에서 백신을 개발하기 위해 열일하고 있다.
다만 환자의 상태에 따라 바이러스의 공격을 버틸 수 있도록 항바이러스제를 투여하고, 2차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항생제 투여를 병행하기도 한다.

 

기침했더니 째려보던데
전세계적으로 중국인과 비슷하게 생겼다는 이유로 여러 동양계 사람들이 신종코로나와 관련해 인종차별을 받기도 한다. 그냥 "무식한 놈, 나 기생충, BTS의 나라 '코리안'이야"하고 지나쳐 버리면 된다.
 

List of Articles
날짜 제목
  • 등록일: 2020-02-26

진오 스님, 베트남 농촌학교 해우소 지원위해 '미국횡단 탁... file

로스앤젤레스(LA)에서 뉴욕(NY)까지 찻길 따라 3,200여마일. 차를 타고 하루 1,000마일씩 달려도 꼬박 사흘 남짓 걸린다. 미국 남서부에서 북동부까지, 아득한 그 땅을 오직 두 발에 의지한 채 달려가는 사람이 있다. 주인공은 한국인 스님이다. 게다가 세속의 평균인이라면 손녀손자를 봤을 나이다. 놀...

  • 등록일: 2020-02-26

[독자투고]

어느 기독교 지도자께서 독자투고란에 "게으른 이성, 안일한 기회주의자"라고 대중을 향한 꾸짖음을 읽고 인생 종점을 앞둔 80대의 초라한 한 인간으로서 크게 반성하는 의미에서 두서없는 글로나마 표현을 드리겠습니다. 아울러 지면관계상 존칭을 생략하기에 됨을 이 투고를 읽게 될 지도 모를 대중들...

  • 등록일: 2020-02-19

노인복지회, 새 회장단 출범 후 첫번째 이사회 열려 file

아리조나 한인 노인복지회 (회장 민안식)가 새 회장단 출범 후 첫번째 이사회를 2월 15일 오전 11시 길벗에 위치한 조선갈비에서 열었다. 이날 회의는 10명의 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이사회에서 신임 이사장이 선출되기 때문에 신임회장 선출 전까지 민안식 회장이 회의를 진행하기로 하고 회의가 시작...

  • 등록일: 2020-02-19

"칵테일 사랑" 가수 '신윤미', '슈가맨... file

"칵테일 사랑"을 부른 가수 마로니에 '신윤미' 씨가 14일 방송된 JTBC '슈가맨3' (진행 유재석, 유희열)의 '다시 찾은 노래' 특집에 출연했다. 신윤미씨의 등장에 앞서 제보자는 "세도나에 놀러갔었는데 한 게스트하우스에 가서 주인이 가수 신윤미 씨라는 것을 알았고 그날 그가 불러주는 '칵테일 사랑...

  • 등록일: 2020-02-19

박재현 교수 2020 미국 치과 교정학회 초청 강의 성황리에 종료 file

아리조나 치과 대학 교정 과장인 박재현 교수가 지난 2월 7일부터 9일까지 텍사스주의 Austin에 열린 2020 미국 치과 교정학회 Winter Conference에 연자로 초청되어 'Anterior Open bite Correction: Surgery vs. TADs'란 주제로 성공적인 강의를 마쳤다. 그는 강의 후에 panel discussion에서 관중들...

  • 등록일: 2020-02-19

아시아나 마켓 주최, '만두 빚기 체험행사' 성황 file

메사 아시아나마켓 (대표 배석준)은 2월 15일 오후 1시 마켓내 푸트코트에서 '제1회 만두빚기 체험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는 지난해 11월 아시아나 마켓이 '한국문화체험 행사'로 기획한 '김치담그기 체험'에 이은 두번째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18명이 참가했고 참가자들은 3시간반 동안 만두소뿐만 ...

  • 등록일: 2020-02-13

신종 코로나 - 아리조나에 사는 우리들은 어떻게 해야하나

요즘 뉴스를 보면 온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뉴스다. 매일매일 확진자 몇 명, 사망자 몇 명 추가됐다고 중계방송하듯이 해댄다. 중국 공식 통계에 따르면,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 수가 3만 명을 넘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전 세계 보건 비상사태를 선포했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 등록일: 2020-02-13

아리조나 사물놀이 & 한국무용팀, 세도나 설날축제에서 공연 file

피닉스에서 조직돼 활동중인 '아리조나 사물놀이 & 한국무용팀'이 2월8일 세도나 한인회에서 주최한 세도나 설날 페스티발에서 공연을 펼쳤다. 현재 15명의 단원이 활동중인 '아리조나 사물놀이 & 한국무용팀'은 이번 공연에 5명의 단원이 참여했다. 오전 11시부터 3시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아리...

  • 등록일: 2020-02-13

[독자투고]

요즘 들어 주위에서 많은 사람들이 좌파와 우파, 종북과 친미, 친일과 친중 등등의 단어들을 정치와 연결시켜서 열변을 토하는것을 심심찮게 볼 수가 있습니다. 이 단어들은 정치권에서 자신들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서 만들어낸 허구의 단어들에 불과합니다. 유튜버, 언론 그리고 여러 정치 단체들은 ...

  • 등록일: 2020-02-05

'제3회 아리조나 한인 문화콘서트' 열려 file

'제3회 아리조나 한인 문화 콘서트'가 "문화가 세상을 바꿉니다. 문화가 세상을 바꿉니다"라는 주제로 2월 4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반찬식당에서 열렸다. 금년 행사에서는 강선화 아리조나주 한인회장의 '창의적인 위험 (Creative Risk)'이라는 주제의 강의와 시낭독 그리고 음악가 우재길 씨의 피아...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