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 타임즈


booked.net

booked.net

N11.JPG

 

 

제77주년 8.15 광복절 기념행사가 8월 13일 오후 4시 메사 컨벤션센터 (Palo Verde Ballroom)에서 열렸다.
이 행사는 아리조나주 한인회 (회장 배수형)가 주최했고, 재외동포재단과 LA 총영사관 그리고 메사시가 후원했다.
행사장 입구에서는 행사 1시간 전인 오후 3시부터 한인 간호사협회(회장 멜리사 정)가 테이블을 마련해 무료 건강검진 및 상담을 진행했다.

 

기념식
이날 행사장에는 200여명의 많은 참석자들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 사회는 한인회 배석준 이사와 이아진 씨가 담당했다.
먼저 안순희 무용가가 우렁찬 북연주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고 이어 사회자가 개회선언을 했다. 국기에 대한 경례, 한.미 양국국가 제창,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등 국민의례 시간이 있었다. 한.미 양국국가는 소프라노 지소연 씨가 선창했다.
배수형 한인회장이 내외빈을 소개했다. 전 한인회장들이 소개됐고 특별히 앞에 자리잡은 한국전 참전용사들을 소개할 때는 참석자들 모두 큰 박수로 환영했다.
배수형 한인회장은 환영사를 했다. 그는 "바쁜 일상을 살다보면 이런 뜻 깊은 날을 잊고 지날 때가 많은데 매년 이날을 기리면서 후대에도 광복절에 대해 가르쳐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많이 오셔서 감사하다"며 "의미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즐겁고 뜻 깊은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한복을 입고 등단한 잔 자일즈 메사시장이 유창한 한국말과 영어로 축사를 했다. 그는 2년동안 한국에 선교사로 살았는데 그때부터 한국문화와 한국음식을 좋아하게 됐고 미국에 돌아올 때 이 한복을 가져왔다고 말했다. 그는 광복절을 맞은 한인커뮤니티에 축하의 말을 전했다.

민안식 한인회 이사장도 축사를 했다. 그는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기까지의 역사를 소개하고 4가지의 응원메세지를 전했다. 첫째로 대한민국이 좀더 강하고 민주적인 나라가 되고,  둘째로 좀더 살기좋은 나라가 될 것, 샛째로 한민족이 좀더 자랑스런 사람들이 될 것, 넷째로 아리조나주 한인회가 좀더 균등한 한인회로 발전하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덕 듀씨 2022년 8월 15일을 '한국 광복의 날'로 선포한 아리조나 주지사의 선언문을 베리웡 아리조나주 기회균등 사무국장이 낭독하고 선언문을 한인회에 전달했다.
덕 듀씨 주지사의 선포문에는 "한인들의 불굴의 정신은 국가를 위해 중요한 공헌을 하고있고 이에 감사드리며 2022년 8월 15일을 '한국 광복의 날'로 선포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특히 한인커뮤니티가 보여준 2020 센서스에의 협조와 팬데믹 기간동안 언어가 다른 타 커뮤니티에게도 통역을 준비시켜 백신접종을 성공적으로 수행함으로 주정부의 업무를 도와준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강선화, 강선옥 전 한인간호사협회 회장들을 언급하고 덕 듀시 주지사의 특별한 감사를 전했다.
이어 서덕자 민주평통 피닉스라스베거스 지회장이 축사를 했다. 그는 남북통일이 되는 그날이 진정한 광복이라며 그날을 위해 미주 동포들 모두가 함께 작은 일에도 힘을 모으고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또한 광복절을 맞아 아리조나 한인동포 모두가 한민족으로서 민족정체성을 다시금 확인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어 전태진 전 한인회장이 만세삼창을 선창했다. 만세삼창에 앞서전회장은 한 해도 빠지지 않고 광복절 기념식을 개최해온 한인회에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수고에 박수를 보냈다.
그는 "조국 대한민국의 무궁한 발전을 위하여" "새로 출범한 윤석열 정부의 성공적인 국정을 위하여" "아리조나주 한인회의 발전을 위하여" 만세삼창을 제안했다. 전태진 회장의 선창으로 만세삼창을 한 후 광복절 노래를 제창했다.                             

2부 순서에 앞서 메사시와 아리조나주의 '한복의 날' 선포에 큰 역할을 한 '미주한인 우리세상' 팟캐스트 진행자 태바유씨는 매년 10월 21일을 '한복의 날'로 제정된 배경과 그동안의 과정을 설명했고 잔 자일즈 메사시장과 베리웡 아리조나주 국장은 한인회에 '한복의 날' 선포문을 전달했다.

 

2부 축하공연
가장 먼저 이영미 명원문화재단에서 '공주가 시집가는 날'이라는 주제로 한복 패션쇼를 진행했다. 공주의 결혼식을위해 동원되는 각계층의 다양한 전통한복의 우아함과 페션모델들의 재치있는 율동에 감탄과 환호가 쏟아지기도 했다.
이어 유희자 국악 무용 연구소의 공연팀이 고전무용과 국악 공연을 펼쳤다.
'망향'이라는 제목의 화려한 부채춤, 어린이들의 꼭두각시 무용, 박병천 진도북춤, 장고춤 그리고 난타 이어지면서 큰 박수를 받았다. 부채춤에서는 4명의 무용수들이 'L-O-V-E'라는 글자를 표현하기도 했고 우렁차고 정교한 난타는 국악공연의 대미를 장식했다.
세번째 공연팀으로 ERA K-POP댄스 그룹이 단에 올라 K-POP 메들리로 흥을 돋구었다.
이들은 BTS, 걸그룹 EXID 등의 노래에 맞춰 역동적인 군무를 선보였다. 사회자는 이 모든 공연에 한국인이 아니라 한국문화를 사랑하는 외국인들이 출연해 우리의 문화공연을 펼치는 것을 보고 이것이 진정 우리문화의 세계화"라고 감동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코리아 태권도 아카데미 (관장 마성일) 에서 태권도 시범을 했다.
쉴새없이 품새 및 격파가 진행됐다. 성인부터 어린 아이들로 구성된 시범단이 고난이도 시범을 선보일 때마다 객석에서는 큰 박수와 함성이 터져나왔다.
또한 자녀들을 태권도 스쿨에 보내다가 결성된 맘스클럽 회원 중 이양심 씨 (블랙벨트)는 25장의 기와장을 격파하는 시범을 보이며 큰 박수를 받기도 했다.
태권도 공연의 대미로 모든 단원들이 무대에 올라 '독도는 우리땅' 플래시봅을 선보이며 큰 감동을 안겼다.
마지막으로 경품추첨이 있은 후 모든 행사는 마무리됐다.
행사를 마치고 배수형 회장은 "오늘 행사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과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후원자, 후원업체 그리고 끝까지 혼신의 힘을 다해준 한인회 이사님과 임원 여러분 그리고 자원봉사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행사 후원 리스트>
Asiana Market (대표 배석준), TravelLink (대표 현미영), 민안식 한인회 이사장, Amy & Amos Jung, 아리조나 한인 시니어 골프협회 (회장 김영철), Catherine Jiang Law Firm, 성덕모 CPA, 재미대한 볼링협회, Seoul BBQ, 앤드류 송 WestUSA Realty, 민주평통(지회장 서덕자), Jin Shabu/Jin BBQ/Crazy Sushi/Unami (대표 임용근),
아리조나 한인 노인복지회 (회장 유영구), Yogis Grill (대표 김경식),        Arizona Korean Artist Association (회장 김명자), 원관식, 감로사, 이미애 한인회 이사, the City of Mesa.

List of Articles
날짜 제목
  • 등록일: 2022-09-21

김영완 총영사, 피닉스 방문- 3일간 일정 소화 file

김영완 주로스앤젤러레스 총영사가 9월 15일 피닉스를 방문했다. 지난 3월 부임한 이래 처음 아리조나를 방문한 김 총영사는 이번 방문에 김혜진 영사와 문정희 영사, 김유진 실무관과 동행했다. 그는 첫 일정으로 15일 덕 듀시 주지사를 방문해 면담했다. 주지사 면담시 그는 한미동맹, 아리조나주 한...

  • 등록일: 2022-09-21

총영사관, 아리조나 한국전 참전용사 위로연 개최 file

총영사관은 9월 16일 오후 12시 메사 시에 위치한 Korea Town 식당에서 아리조나 주 출신 한국전 참전용사를 초청해 위로연을 개최했다. 이날 위로연에는 아리조나 주지사실의 Barry Wong 국장과 Francisco Heredia 메사 시의원, Mark Anderson 명예총영사가 참석했다. 한인회에서는 민안식 이사장을 비...

  • 등록일: 2022-09-14

알게 모르게 피해를 주는담배 연기

간접흡연은 담배를 직접 피우는 것만큼 위험하다. 흡연자가 내뿜고,담배 끝이 타면서 나오는 연기에는 7,000가지 이상의 화학물질과 약 70가지의 발암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미국에서 매년 41,000명 이상의 성인 비흡연자가 간접흡연으로 심잠병, 폐 질환, 뇌졸중, 암 등으로 사망하고 있다. 또한 간접...

  • 등록일: 2022-09-07

CalvaryPHX (갈보리교회) 8년만에 한국어 예배 재개 file

1982년에 창립하여 지난 40년간 아리조나 지역에 성경을 기초로 복음적인 교회로 성장해 온 CalvaryPHX 교회가 9월 4일 한국어 예배를 시작했다.. CalvaryPHX 교회는 2014년까지 한인목사의 인도 아래에 한국어 예배를 드려왔으나, 2014년 한국어 담당 목사의 이주로 인하여 8년간 예배를 드리지 못하고...

  • 등록일: 2022-08-31

노인복지회, '8월 실버 만남의 시간' 가져 file

아리조나주 한인 노인복지회(회장 유영구)는 8월 28일 오후 4시 코리아 태권도 아카데미에서 '8월 실버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모임은 세번째 모임으로 노인복지회는 지난 6월 첫 모임 이후 매월 마지막 일요일 만남의 시간을 이어오고 있다. 8월 '광복의 달'을 맞아 열린 이번 모임에는 약 50여명...

  • 등록일: 2022-08-31

H마트 '한아름고국통신 2022 추석프로모션' file

미주 최대 아시안 슈퍼마켓체인 H마트의 "한아름 고국통신" 서비스가 9월 10일 추석을 앞두고 본격적으로 고객맞이 준비를 시작했다. 최대 30% 대폭 할인된 다양한 선물세트를 만날 수 있으며, 이밖에도사은품 증정 및 고객 이벤트도 진행된다. 미국에서 간편하게 결제하여 한국으로 선물을 보낼 수 있...

  • 등록일: 2022-08-24

간호사회, 코로나19 백신 무료 접종 행사가져 file

아리조나 한인 간호사회(회장 멜리사 정)와 마리코파 카운티 공공보건국, 한인 간호사 파운데이션이 주관한 코로나 백신 무료접종 행사가 오전 10시부터 오후1시까지 메사 아시아나 마켓에서 열렸다. 이날행사에서는 약 50명에게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이 접종되었다. 또한 한편에서는 간호사회 회원 간...

  • 등록일: 2022-08-24

아리조나 한인 소설가 박시정씨, 소설집 <집> 발간 file

아리조나에 거주하는 한인 소설가 박시정씨가 소설집 <집/Home>을 도서출판 '순수'에서 발간했다. 이번 소설집은 한글과 영어로 쓰여진 그의 7번째 작품집이다. 작품집으로는 '날갯소리', '고국에서 온 남자', '당신의 손 안에', '구름사이에 무지개를', '어머니의 기도', '쉐난도우 강물 위에 단풍잎 ...

  • 등록일: 2022-08-24

(공지) 1998년 이후 출생 병역의무자 국외여행허가 받아야

총영사관에서는 병역법 제70조에 따라 병역의무자는 25세부터 병무청장의 국외여행허가를 받고 국외에 체재 또는 거주하여야 한다고 공지했다. 따라서 병역법 제2조 제2항에 따라 1998년생은 2023년 1월 1일부터 25세가 되기 때문에 2023년 이후에 국외에 체재하거나 거주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늦어도 2...

  • 등록일: 2022-08-17

한인회 주최, 제77주년 8.15 광복절 기념행사 열려 file

제77주년 8.15 광복절 기념행사가 8월 13일 오후 4시 메사 컨벤션센터 (Palo Verde Ballroom)에서 열렸다. 이 행사는 아리조나주 한인회 (회장 배수형)가 주최했고, 재외동포재단과 LA 총영사관 그리고 메사시가 후원했다. 행사장 입구에서는 행사 1시간 전인 오후 3시부터 한인 간호사협회(회장 멜리사...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