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2023-Oct
간호협회와 재미간호재단 주최, 무료 건강검진 및 백신접종 행사 성황작성자: 아리조나타임즈 조회 수: 241
아리조나 한인 간호협회 (회장 멜리사 정)와 재미한인 간호재단 (회장 강선화)이 주최한 무료 건강검진 및 백신접종 이벤트가 10월 1일과 7일 양일 메사 아시아나 마켓에서 열렸다.
10월 1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무료 유방암검사가 진행됐다. 유방암검사는 Assured Imageing이 아시아나 마켓 파킹장에 주차된 검진 버스에서 26명의 예약자에 한해 진행했다.
또한 이날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2시간 동안 노인들을 위한 스마트기기 교육세미나가 있었는데, 카카오톡 활용법을 포함한 스마트 기기 사용법뿐만 아니라 화상진료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7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무료백신 및 건강예방 이벤트가 진행됐는데 많은 한인들이 몰려 성황을 이루었다. 총 155명의 한인이 등록했고 한 명이 복수이상의 의료검진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백신은 독감예방주사와 새로 나온 1가 코로나19 백신이 접종되었는데 등록과정을 거치면서 신청자들은 긴 줄을 늘어서 자신의 순서를 기다리기도 했다. 독감 백신은 145명 (어린이 12명, High Dose 25명 포함)이, 코로나19 백신은 88명이 접종을 받았다. 이외에 간염 백신도 접종됐는데 A형 2명, B형 4명 등 총 6명이 간염백신접종을 받았다.
또한 건강검진 부스에서는 당뇨 및 콜레스테롤 검사, 혈압검사가 진행됐다. 이 부스 역시 신청자들이 몰려 담당한 간호사회 회원들을 비롯한 의료요원들은 진 땀을 뺐다. 콜레스테롤과 당뇨검사는 45명이, 혈압검사는 50명이 검사를 받았다.
다른 한쪽 부스에서는 시력검사, 치과검사, 신경정신과 검사가 진행됐는데 14명이 시력검사를 받고 그중 10명은 정밀 진료나 안경착용 권고를 받았다. 또한 4명이 정신과 상담을 받았다.
한편, 메인부스에는 김영희 메디케어 전문인이 ASHCCCS 및 메디케어 보험관련 정보를 제공하면서 행사를 돕기도 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마리코파 카운티 공공보건국과 AZ Complete Health에서는 코로나19 백신을 지원했고, 간호협회에는 7명의 간호사들이 나와 무료봉사를 했다.
또한 1명의 의대생, 5명의 타 커뮤니티 자원봉사자들도 힘을 보탰다. 아시아나마켓은 매번 장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매년 행사를 위해 봉사해온 Dignity Health Care에서는 이번에도 플루 백신과 의료요원들을 지원해 치과검진과 시력검진 등을 진행했다.
간호사협회 멜리사 정 회장은 "저희들은 한인들의 건강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고 있습니다. 매번 장소를 제공해주시는 아시아나 마켓과 바쁜 가운데 시간을 내서 봉사해준 회원 간호사들과 자원봉사자들, 교민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