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2022-Dec
투산, 보행자와 차량 충돌사고 사망자 배로 증가 - 환각상태 운전이 주원인작성자: 아리조나타임즈 조회 수: 55
투산 경찰은 보행자의 차량충돌사고 사망자가 작년 동기에 비해 거의 배로 증가했다며 작년에는 이맘때 사망자가 25명이었는데 금년에는 벌써 48명으로 경고 수준이고 그 내용은 공포를 금치 못한다고 했다.
피마 카운티 의료 검사국은 지난주 투산지역에서 보행자와 차량과의 충돌 사망자가 증가하는 이유로 환각상태의 운전이라며 각성제로는 Meth (Methamphetamine)가 72%, 마약류에서는 Fentanyl이 53%를 차지했으며 알코홀이 38%라고 발표했다.
투산 경찰국 Frank Magos경관에 의하면 Meth는 중추신경을 강력하게 흥분시키는 각성제이며 FDA는 ADHD나 비만을 치료하는 의료목적으로만 사용이 승인되어있다고 한다.
피마 검사국은 보행 사망자의 68%는 노숙자가 아니라 했으며 Magos경관은 이제는 알콜홀보다 Fentanyl이 구하기 쉽고 값도 저렴하여 특히 젊은 층에서 만연되고 있다고 했다.
아리조나 주에서 마약은 국경을 통해 교묘하게 감춰서 밀수되기 때문에 적발하기가 점점 어려워지며 국내 밀매조직은 점조직으로 단속이 힘들고 이는 투산뿐 아니라 전 미국의 문제이기도 하다고Magos경관은 말했다.
Magos 경관은 계속하여 죽음을 초래하는 보행자 사고는 목요일과 토요일을 포함한 주말에 많이 발생하며 대다수의 사망자들은 보행자 도로를 이용하지 않았다고 한다. 또 그 중 47%는 사고 내고 도주하는 Hit & Run이라 했다.
Magos경관은 보행자의 사고를 목격했을 때는 조속히 911로 신고해 경찰이 빨리 증거를 확보할 수 있게 해 줄 것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