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2023-Feb
대니 양 부동산 전문인, 금년 부동산 시장 추이 예상 사견 발표작성자: 아리조나타임즈 조회 수: 128
미국 굴지의 부동산 회사인 Coldwell Banker사가 지난 1월 31일 부동산 전문가와 경제학자를 초청해 "The 2023 Economic Summit"을 개최했다.
이날 Tammy Miller (Coldwell Banker)씨는 2022년 첫 주택 구매자가 36세였고 41%가 새 주택을 구매했다고 발표하고 일반인들의 주택 구입은 경제 성장을 유도하고 직장 취업을 돕게된다고 말했다.
이날 연사로 초대된 미국 선임 경제학자인 Elliot Eisenberg 박사는 2022년 각 가정의 수입이 줄었고 동시에 크레딧 카드 사용이 늘었기 때문에 주택시장이 나빴다기보다는 구매력이 약해졌다고 본다고 말했다.
아리조나 대학에서 정치학을 수업한 후 부동산 업계로 진출해 현재 Coldwell Banker의 한국 교민으로 Broadway 지점 매니저로 근무하는 대니 양씨는 부동산 전반에 대한 중요한 정보와 부동산 시장에 대한 분석, 방향, 통계숫자 등을 월 1회 e-mail로 내보내 많은 도움을 주고있다. 대니 양 매니저는 금년 주택 인벤토리는 서서히 증가할 것이고 시장도 늦으나마 활기를 되찾게 되리라 믿으며 주택 시장도 곧 회복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수년전부터 한국 모단체의 투산 지역 골프장 구입을 위해 정보제공, 골프장 안내 및 동행을 담당했는데 현재는 단체의 직원1 명이 투산에 정착해 올 겨울까지 이 사업을 완성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