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 타임즈



피닉스 임대 아파트 시장에 반전이 시작됐다. 많은 밸리의 신축 아파트 단지에서 또 다른 신축 아파트가 오픈되기 전에 입주자들을 끌어 모으기 위해 여러 가지 혜택을 제안하고 있다.
최근 보고서에 의하면 피닉스 지역은 임대료 할인혜택 면에서 전국 대도시 중 9위를 차지했다.
RealPage의 수석 경제학자 그렉 윌렛은 최근 밸리의 새 아파트에서 3주 무료 임대 제안은 보펴적인 것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임대요금의 약 6.3 퍼센트에 해당한다.
임대료 혜택에서 1위를 차지한 도시는 애틀란타로 1년 계약을 할 경우 9.1 퍼센트의 리베이트를 제공한다. 애틀란타는 밸리 보다 더 많은 아파트가 신축됐다.
RealFacts의 조사에 의하면 2015년 이후 센트럴 피닉스, 사우스 스카츠데일, 그리고 템피 등을 중심으로 약 2만1500 유닛의 아파트가 신축됐다. 애틀란타에는 3만3700 유닛이다.
메트로 피닉스의 아파트 건설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약 1만7900 유닛의 아파트의 공사가 현재 진행 중이거나 계획되어 있다.
이 가운데는 약 20 채에 이르는 오래된 주택을 철거하고 세워지는 센트럴 피닉스의 329 유닛 아파트도 포함되어 있다.
이렇게 신축 아파트들이 쏟아져 나옴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비어있는 아파트는 그렇게 많지 않으며 약 5 퍼센트 선을 맴돌고 있다. 메트로 피닉스의 계속되는 인구증가가 그 원인 것으로 분석된다.
최근 메트로 피닉스 아파트 세입자들 중 69 퍼센트가 취업시장과 다른 대도시에 비해 낮은 생활비 때문에 밸리로 온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적인 여론조사 회사 '아파트먼트 리스트'에서는 취업을 위해 일단 홈타운을 떠나는 "일단 이주하고 보자"는 이주자들을 조사했다. 그 결과 피닉스는 포틀랜드와 함께 이들이 선호하는 두 번째 도시에 선정됐다. 1위는 라스베이거스로 나타났다.
"직장 먼저"인 경우는 좀 다르다. 일단 취업이 된 경우는 생활비가 비싼 도시에서 아파트를 임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다 많은 사람들이 밸리로 유입되는 것은 분명하다. 미국 인구통계청에 의하면 지난 해 마리코파 카운티로 유입된 인구는 7만4천 명이었다. 2016년에 비해 1.7 퍼센트 증가한 것이다.
인구유입의 주 요인은 취업이다. 피닉스 지역의 취업시장은 지난 해 2.7 퍼센트 성장했으며 5만4천 개의 일자리가 추가됐다.
인구와 취업시장 호황이 아파트 개발업자들에게 더욱 많은 아파트를 건설하게 했다. 그러나 임대료 할인이나 아파트 계약 속도가 늦어지는 것은 건설업자들이 약간은 앞서나갔다는 것을 의미한다.
수년 간 오르기만 하던 아파트 임대료는 이제 뚝 떨어지거나 동일하거나, 최소한 오르지는 않고 있다.
메트로 피닉스 전반적으로 아파트 임대료는 지난 해 6 퍼센트 올랐다. 2015-16년의 8 퍼센트에서 내려가기 시작한 것이다.
일부 아파트 조사 전문가들은 올 해 밸리의 평균 임대료 인상폭은 역시 그렇게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메트로 피닉스의 다른 지역에 비해 아파트 건설이 많지 않았던 피오리아, 서프라이즈, 길버트, 그리고 챈들러의 아파트 임대료가 밸리에서 가장 크게 오를 것으로 보인다.
이미 임대료가 내려간 센트럴 피닉스와 스카츠데일에는 아파트 건설이 계속되고 있어 올 여름 아파트를 구하는 사람들은 제법 좋은 가격에 임대할 수 있을 것 같다.
(Editor@koreanaztimes.com)
List of Articles
날짜 제목
  • 등록일: 2018-06-07

베이비 부머, 은퇴 장소로 마리코파 카운티 선호

베이비 부머 세대가 나이가 들어가면서 미국의 평균연령도 높아지고 있다. TheConverstation.com의 최근 조사에 의하면 2016년 미국의 평균연령은 37.9세로 1970년의 28.1세에 비해 높아진 것을 볼 수 있다. 이들 베이비 부머들은 은퇴 장소로 마리코파 카운티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리코파 카...

  • 등록일: 2018-06-07

센트럴 피닉스 등 아파트 임대료 내려간다

피닉스 임대 아파트 시장에 반전이 시작됐다. 많은 밸리의 신축 아파트 단지에서 또 다른 신축 아파트가 오픈되기 전에 입주자들을 끌어 모으기 위해 여러 가지 혜택을 제안하고 있다. 최근 보고서에 의하면 피닉스 지역은 임대료 할인혜택 면에서 전국 대도시 중 9위를 차지했다. RealPage의 수석 경제...

  • 등록일: 2018-06-07

아리조나 세 개 공립대학 총장들 연봉 인상

아리조나 내 공립대학을 관리하는 아리조나 교육평의회에서는 지난 주 목요일 임시 이사회를 열고 세 개 공립대학 총장들의 연봉인상을 승인했다. 빌 리드누어 이사장은 "우리 주와 대학에 재능있는 인물들을 붙잡아 놓기 위한 것이며 이들의 모범적인 업무수행에 근거한 인상결정"이라고 말했다. 아리...

  • 등록일: 2018-06-07

텍사스 학군, 피닉스 지역 빌보드에 교사 모집광고 실어

텍사스 주의 학군이 아리조나 교사들을 영입하기 위해 피닉스 지역 빌보드에 광고를 실었다. 텍사스의 포트 워스 독립학군에서는 피닉스 지역 다섯 개 디지털 빌보드를 임대해 초봉 5만2천 달러를 준다는 교사모집 광고를 냈다. 지난 주 월요일부터 실린 이 광고는 한 달 간 계속된다. 포트 워스 학군의...

  • 등록일: 2018-06-07

피닉스 지역 "언더워터" 주택소유자들 6만 명 이상

전국적으로 역자산율 (주택 가격이 대출금 액수보다 낮은 상황)이 부동산 시장 붕괴 이후 처음으로 10 퍼센트 아래로 내려갔다. 그러나 여전히 440만 명의 주택 소유자들의 "언더워터" 상태이며 이 가운데 8.7 퍼센트에 해당하는 6만1천917 명이 피닉스 지역에 거주하고 있다. 부동산 전문 사이트 질로...

  • 등록일: 2018-06-07

길버트 주요 파크 건설 시작...스포츠 및 놀이시설 갖출 것

길버트에 두 개의 주요 파크 건설이 시작됐다. 길버트 시는 5월 29일 272 에이커 규모의 길버트 리저널 파크 기공식을 가졌으며 6월 13일에는 리튼하우스 디스트릭트 파크 기공식을 갖는다. 길버트 시는 타운의 남쪽 끝에 위치한 리저널 파크에 1억 달러를 사용하게 된다. 공사 첫 번째 단계는 올 가을...

  • 등록일: 2018-06-07

메모리얼데이부터 레이버데이까지는 "죽음의 100일"

메모리얼데이부터 레이버데이까지의 기간이 청소년 운전자들에게 가장 위험 시기로 알려져 있다. AAA에 의하면 이 기간에 하루 평균 10 명의 10대 운전자들이 사망한다. 연중 다른 기간에 비해 14 퍼센트 높다. 따라서 이 기간은 "죽음의 100일"로 불린다. AAA 아리조나의 미셸 도나티 대변인은 이 기간...

  • 등록일: 2018-06-07

'물난리'로 폐쇄됐던 피닉스 도서관 16일 다시 오픈

지난 해 몬순 기간 중 스프링클러 파이프가 터지면서 건물 내 홍수 피해로 폐쇄됐던 피닉스 도서관이 이달 중에 다시 오픈된다. 피닉스 공립도서관 관계자들은 버튼 바 센트럴 도서관을 6월 16일 오전 9시에 다시 오픈한다고 지난 주 수요일 발표했다. 재오픈하는 날은 어린이들을 위한 마술쇼부터 성인...

  • 등록일: 2018-05-30

피닉스 인구 전국에서 두 번째로 많이 증가

미 인구조사국에 의하면 피닉스에는 지난 해 전국에서 두 번째로 인구가 많이 증가했다. 2016년 7월 1일부터 2017년 7월 1일 사이에 피닉스 인구는 2만4천36 명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록은 이전 해의 3만2천113 명 증가에 비하면 소폭 줄어든 것이다. 지난 해 가장 크게 증가한 도시는 텍사스...

  • 등록일: 2018-05-30

아리조나 공립대학 내 마리화나 사용은 계속 금지

아리조나의 세 개 공립대학 캠퍼스에서 마리화나를 피우는 것은 여전히 금지되어 있다. 아리조나 주 대법원은 5월 23일 의료용 마리화나 카드 소지자는 캠퍼스에서 마리화나를 사용해도 범죄로 간주되지 않을 것이라고 판결했다. 그러나 여전히 의료용 마리화나 카드 소지여부와 상관없이 학생들은 캠퍼...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