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 타임즈


booked.net

booked.net
올 해에 이어 내년 아리조나의 경제전망도 밝다.
아리조나는 경제성장, 채용증가, 그리고 인구증가 면에서 전국 최상위권에 포함됐다.
지난 주 수요일 열린 아리조나주립대학 (ASU) 연례 경제전망 오찬회에서는 내년 전국 경제성장률은 2.5 퍼센트로 2018년과 비슷한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현재 4.7 퍼센트인 아리조나의 실업율은 2019년 말에는 3.9 퍼센트로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W.P. 캐리 비즈니스스쿨의 리 맥피터스 교수는 "성장에 탄력이 붙어 2019년에도 상당히 밝은 전망"이라고 말했다.
주 내 대부분의 경제적 영향력은 메트로 피닉스 지역에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올들어 현재까지 아리조나 총 일자리 창출의 88 퍼센트가 이 지역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지난 수년간 경제공황에서 벗어나는 과정에서 경제성장도 멈춰이었지만 아리조나의 경제는 이제 살아난 것으로 보인다.
올 해 아리조나는 개인소득 면에서 5위, 주 총생산 면에서 6위, 그리고 일자리 창출 면에서 7위에 올랐다고 맥피터스 교수는 말했다. 2017년에는 인구성장에서 6위, 그리고 인구 유입 면에서 5위를 기록했다.
이 같은 향상에도 불구하고 아리조나는 여전히 회복해야할 부분을 안고 있다. 예를 들면 2017년 1인당 개인소득은 4만2천280 달러로 전국 43위에 머물렀다.
맥피터스에 의하면 최근 몇 달 간 아리조나의 채용은 급증하고 있다. 올 연말까지 7만2천개의 일자리가 추가될 것으로 보여 지난 해 6만3천900개에서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9년에는 7만1천 개 정도로 예상된다.
현재 7백만 명인 아리조나 인구는 2018년 말까지 1.6 퍼센트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며 2019년에는 1.5 퍼센트가 증가해 내년까지 10 만 명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맥피터스는 "사람들이 아리조나로 이주하기를 원하고 특히 피닉스로 오고 싶어 한다. 그리고 이들은 집을 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메트로 피닉스 지역의 집 값은 임금 인상 속도에 비해 두 배 이상 빠르게 오르고 있다. 이 같은 현상은 감당할 수 있는 비용의 격차를 크게 늘려 높은 이자율과 함께 주택매매와 건설을 약화시키는 작용을 한다.
그러나 경제적 붐의 끝자락이었던 2006년에 비하면 건축 붐에 대한 위기는 적을 것으로 보인다. 당시 아리조나의 건축분야 채용은 전체의 9 퍼센트를 차지했으며 현재는 5.7 퍼센트이다.
맥피터스는 주택가격 상승은 임대 수요를 늘리게 된다고 말했다.
또 다른 ASU 경제학 교수 바트 호비진은 이자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채용과 안정적인 인플레이션으로 2019년 전국적으로 확실한 경제성장을 이룰 것으로 전망했다. 호비진은 미국의 경제성장율은 약 2.5 퍼센트, 인플레이션 2 퍼센트, 그리고 실업율은 3.5 퍼센트로 예상했다.
앞으로 2년 간 단기적인 미국 경제전망도 여전히 밝다고 호비진은 말했다.
이 같이 밝은 경제전망이 바뀔 수도 있는 변수는 주가와 집값 하락, 무역분쟁, 그리고 글로벌 경제성장 저조 등이다.
스탠포드대학 후버연구소의 존 코치랜과 다른 연사들은 그러나 소셜 시큐리티와 메디케어 지원금 부족 등 심각한 장기적 문제들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많은 다른 나라들이 미국과 같은 성장을 이루지 못하고 있다는 것도 문제라고 지적했다. 그러나 코치랜은 2019년 미국의 국민총생산 2.5 퍼센트 성장과 당분간 심각한 경제둔화 사인은 보이지 않는다는 것에는 동의했다.
(Editor@koreanaztimes.com)
List of Articles
날짜 제목
  • 등록일: 2018-12-12

자율주행 라이드 서비스, "웨이모 원" 서비스 시작

무인 택시 서비스 웨이모의 라이드-헤일링 서비스가 지난 주 수요일 메트로 피닉스에 등장했다. 웨이모 팀은 온라인 포스트를 통해 처음 한 동안은 직원이 탑승해 이용객들의 불안감을 줄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200 명으로 제한해 소규모로 시작한다. 모두 초기 무인 라이더 프로그램에...

  • 등록일: 2018-12-12

복스웨건 소송 합의금으로 아리조나 학군 버스 교체한다

아리조나 전역의 50개 이상의 학군에서 1600만 달러의 기금으로 새로운 버스를 구입한다. 이 기금은 복스웨건 소송과 관련된 합의금이다. 덕 듀씨 주지사실에서는 55개 학군과 차터스쿨에서 142 대의 디젤 또는 대체연로 버스를 이 기금으로 구매한다고 지난 주 목요일 발표했다. 듀씨 주지사는 성명을 ...

  • 등록일: 2018-12-12

길버트 시 다운타운 개발에 사유지 이용하려다 법정분쟁까지

길버트 다운타운의 한 비즈니스 오너가 타운의 토지수용권에 반발하고 있다. 길버트 시에서는 길버트 로드와 히어니 웨이에 위치한 1560 스퀘어피트 규모의 마크 발로우 소유 토지를 원하고 있다. 길버트 시는 이 부지를 길버트 로드 확장가 히어니 웨이 재구성에 사용할 계획을 세웠다. 인근 헤리티지 ...

  • 등록일: 2018-12-12

몰몬교회, "편리하게" 기부할 수 있는 '기부머신' 가동

근본주의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 (몰몬)에서는 홀리데이 시즌에 길버트 주민들이 편리하게 기부할 수 있는 기계를 설치했다. #LightThe WorldGivingMachines는 길버트 주민 누구나 기저귀, 터키, 또는 장난감 등을 기부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기계에서 기부하고 싶은 물품을 선택해 벑만흺하면 ...

  • 등록일: 2018-12-12

아리조나 최장수 지역방송 '펫스 온 퍼레이드' 60주년 맞아

아리조나 지역 방송 제작 최장수 프로그램이 지난 주 60주년을 맞았다. 아리조나 동물보호협회의 '펫스 온 퍼레이드'는 1958년부터 입양을 돕고 있다. 현재까지 약 3만1천 마리의 개, 고양이, 그리고 다른 동물들이 이 방송을 통해 가정을 찾았다. 또한 이 주간방송에서는 지난 2만 주 동안 도움이 필요...

  • 등록일: 2018-12-05

ICE 억류했던 이민자들 지역 교회들로 보내

연방 이민국에서는 지난 두 달 간 총 5000 명의 중앙 아메리카 이민자들을 피닉스 지역 히스패닉 교회들로 보냈다. 이들은 최근 아리조나 남서부 국경을 불법으로 넘어 오다가 붙잡혔던 이민자들이다. 이 지역은 미국에 망명신청을 하려는 이민 가정들에게 가장 선호되는 국경지역 중 하나이다. 이민세...

  • 등록일: 2018-12-05

굿이어 드라이브-스루 크리스마스 라이트쇼 15일까지

캑터스 리그를 몇 달 앞둔 굿이어 구장에 1백만여 개의 라이트, 눈, 그리고 산타가 등장하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내고 있다. 굿이어에서는 이미 시작된 드라이브-스루 크리스마스 인 칼라 라이트 쇼 이외에도 지난 토요일에는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와 신시내티 레즈의 전지훈련 구장인 이 곳에서 ...

  • 등록일: 2018-12-05

아리조나에서 가장 인기있는 홀리데이 캔디는 '리시스'

올 해 크리스마스를 전후로 해서 미국민들이 캔디 구매에 지출하는 금액은 2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는 엄청난 양의 캔디 케인과 초콜렛이 포함된다. 아리조나에서는 크리스마스에 초콜렛 매출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CandyStore.com에 의하면 아리조나에서 가장 인기있는 홀리데이 ...

  • 등록일: 2018-12-05

피닉스 남성, 성당 장식된 100년 유물 훼손으로 체포돼

피닉스의 한 성당에서 100년 된 조각품을 훼손한 남성이 체포됐다. 몬로 스트릿과 3 스트릿에 위치한 세인트 메리 로만  카톨릭 바실리카의 직원들은 오후 1시 경 데븐 토마스 (35세)가 교회로 들어왔을 때 뭔가 이상하다는 것을 눈치챘다. 피닉스 경찰의 빈스 루이스 경사는 그가 교회로 들어와 이상행...

  • 등록일: 2018-12-05

"아리조나 내년 경제전망도 밝다"...실업율도 감소할 듯

올 해에 이어 내년 아리조나의 경제전망도 밝다. 아리조나는 경제성장, 채용증가, 그리고 인구증가 면에서 전국 최상위권에 포함됐다. 지난 주 수요일 열린 아리조나주립대학 (ASU) 연례 경제전망 오찬회에서는 내년 전국 경제성장률은 2.5 퍼센트로 2018년과 비슷한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현재 4...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