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 타임즈


booked.net

booked.net

booked.net
글렌데일의 한 여성에게 용종하나를 제거하는 간단한 진단이 원하지 않았던 CT 스캔으로 인해 1년간 골치 덩어리가 됐다.
글렌 F. 버튼초등학교 6학년 수학 및 과학교사인 브룩 알론조는 늘 진료를 받던 의사로부터 피닉스의 배너-대학병원에서 용종을 제거하라는 진단을 받았다.
알론조는 자신의 의사가 소개한 전문의와의 예약날짜까지 한 달을 기다렸다가 2018년 4월 19일에 병원을 찾았다.
그 때부터 일이 꼬이기 시작했다. 시술을 위해 이틀간 병가를 냈지만 막상 병원에서 만난 의사는 다른 사람이었고 그 의사는 용종을 제거할 필요가 있는지 결정하기 위해 CT스캔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병원에서 나온 직후 알론조는 CT 스캔을 해야 하니 병원으로 돌아오라는 전화를 받았다.
알론조는 CT스캔 비용으로 $655.30를 지불했다. 그리고 테크니션이 알론조의 오더를 찾기까지 45분을 기다렸다가 스캔을 받았다.
다음 날, 배너의 의사들은 알론조에게 용종을 제거할 필요가 없다고 알려왔다. 알론조는 그것으로 모든 절차가 끝났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배너는 지난 해 6월 새로운 청구서를 보내왔다. 알론조의 두 번째 CT스캔에 대한 비용으로 $952.40를 청구한 것이다. 검사일은 CT스캔을 받던 같은 날로 되어 있었다.
알론조는 "완전 의료적으로 불필요한 것이었으며 의사는 나한테 얘기하지도 않았다"고 말했다.
알론조는 병원 원무과에 연락했고 청구담당본부에 연락하라는 얘기를 들었다. 그곳에서는 다시 해당 병원 원무과로 전화하라고 말했다. 알론조는 두 번째 CT 스캔을 왜 받았는지, 왜 그 비용이 청구됐는지, 검사의 정체를 파악하기 위해 수개월 동안 배너의 여러 관계자들과 통화를 했다. 병원을 여러 차례 직접 찾아기도 했지만 스캔을 오더한 의사와는 얘기도 나눌 수 없었다.
알론조는 하루 종일 학교에서 일하고 돌아와서는 다시 이 문제에 매달리는 일이 계속되면서 감정적으로 지쳤다고 말했다. 또한 "아무도 신경쓰지 않고 아무도 문제 파악에 도움을 주지 않는 것 같았다"고 말했다.
알론조는 자신에게 청구된 것이 배너 입장에서는 큰 문제가 아닐 수 있지만 자신에게는 매우 중요한 것이라고 말했다. 교사월급으로 자신이 받았는지 조차도 모르는 스캔에 900 달러를 지불하는 것은 큰 부담이라는 것이다.
거래개선협회 (BBB)에도 도움을 요청했지만 해결을 위한 조치를 몇 번 시도하다가 결국 포기했다. 이후 수개월 동안 직접 배너에 연락했지만 소용이 없었다. 결국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길을 찾아야 한다는 결론에 이르렀다. 알론조는 "배너는 내 문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는 것으로 생각됐다. 따라서 나는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했다"고 말했다.
그 시점에서 알론조는 Call for Action에 도움을 청했다. Call for Action은 아리조나 리퍼블릭 및 azcentral.com과 협력해 활동하는 20 명의 봉사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사기 피해자, 비즈니스로부터 부당한 대우를 받은 경우, 또는 돈을 돌려 받아야 하는 그 밖의 피해자들을 돕고 있다. 올 해 초 활동을 시작한 이 단체는 지금까지 28만 달러를 되찾아 주었다.
알론조의 사연을 들은 봉사자들은 직접 알론조에게 연락해 필요한 모든 정보들을 얻었다. 불과 몇 주 안에 알론조는 배너 관계자로부터 연락을 받았다. 병원 측에서는 자신들의 실수였다며 $952.40를 알론조의 환자기록에서 지울 것을 약속했다. 병원을 방문한 지 거의 1년 만에 알론조의 골치덩어리가 해결된 것이다.
알론조는 Call for Action이 그 절차를 쉽고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해주었다고 말했다.
Call for Action의 봉사자들을 훈련받은 사람들로 전화와 이메일로 연락할 수 있다. 이들은 의료 청구서, 집주인과 갈등을 겪는 세입자, 환불 협상, 공사 계약업체와의 분쟁, 또는 비즈니스, 정부기관, 단체 등에 대한 불만 등을 해결해준다.
무료로 봉사하며 아리조나 주민들 모두 믿고 이용할 수 있다. 의뢰받은 모든 문제들을 해결해준 것은 아니지만 90 퍼센트의 성공을 거둔 Call for Action의 성적은 좋은 편이다. 이 단체에서는 전국적으로 1천2백만 달러 상당의 소비자 문제를 해결해주고 있다.
헬스케어 관련 문제 등 도움이 필요할 때 리퍼블릭이나 azcentral.com의 #HeretoHelpAZ Call for Action 팀이 조사를 해줄 수 있다.
https://azcentral.formstack.com/forms/help_with_consumer_complaints_watchdog의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문자번호 51555, 또는 전화 602-444-2255 (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로 연락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HereToHelpAZ.azcdntral.com.
([email protected])
List of Articles
날짜 제목
  • 등록일: 2019-05-29

세상 떠난 뮤지션 '프린스', 피닉스 지역 벽화로 되살아나

2016년 57세의 나이로 사망한 R&B 와 팝 뮤직의 획기적인 뮤지션 프린스가 피닉스 지역의 벽화로 되살아났다. 벽화는 그랜드 에브뉴와 루즈벨트 스트릿에 위치한 로드리게즈 권투 체육관 옆을 지나가는 사람들은 누구나 볼 수 있을 정도로 쉽게 눈에 뜨인다. 이 작품은 지역 화가 매기 키앤의 것이다. G...

  • 등록일: 2019-05-22

30년 전 청소년 성추행 목사, 곧 형사입건 될 듯

여러 명의 10대 소녀들에게 성추행을 한 혐의로 고발됐던 전 스카츠데일 대형교회 목사가 곧 정식 형사입건될 것으로 보인다. 스카츠데일 경찰은 100 페이지에 달하는 보고서를 마리코파 카운티 검찰에 제출했다. 보고서에는 1980년대 후반부터 90년대 초까지 스카츠데일 바이블 교회 청소년 목사로 사...

  • 등록일: 2019-05-22

아리조나 돌피너리, 전국 최악의 돌고래 사망율 기록

연방기관의 분석에 의하면 아리조나 돌피너리의 병코 돌고래 사망율은 미국 내 해양 포유류 전시 시설 중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스카츠데일 지역에 위치한 돌피너리에서는 오픈 한 지 2년 만에 8 마리 중 4 마리의 돌고래가 사망했다. 이 시설에서는 더 이상 돌고래를 볼 수 없다. 국립해양 및 대기 관...

  • 등록일: 2019-05-22

피닉스 불법 쓰레기 상습 투기지역에 고화질 카메라 설치

피닉스 시에서 불법 쓰레기 투기 단속에 나섰다. 시 공공사업부 디렉터 제스 듀어트는 "불법으로 투기하면 우리가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피닉스 시청에서는 쓰레기 불법투기가 잦은 네 곳에 고화질의 카메라를 설치했다. 물론 전에도 유사한 카메라가 설치됐었다. 그러나 듀어트는 이번에 설치된 것은...

  • 등록일: 2019-05-22

피닉스 경찰, 아이 버리고 간 여성 수배 중

피닉스 경찰에서 지난 주 토요일 오전 아이를 버리고 간 여성을 찾고 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오전 8시 경 1900 W. Indian School Rd. 부근에서 유모차에서 자고 있는 아이를 발견했다. 아이는 바로 병원으로 옮겼으며 부상은 발견되지 않았다. 아이는 이후 아리조나 아동안전국으로 보내졌다....

  • 등록일: 2019-05-22

지역 병원, 환자도 모르게 CT 스캔 추가하고 950 달러 청구

글렌데일의 한 여성에게 용종하나를 제거하는 간단한 진단이 원하지 않았던 CT 스캔으로 인해 1년간 골치 덩어리가 됐다. 글렌 F. 버튼초등학교 6학년 수학 및 과학교사인 브룩 알론조는 늘 진료를 받던 의사로부터 피닉스의 배너-대학병원에서 용종을 제거하라는 진단을 받았다. 알론조는 자신의 의사...

  • 등록일: 2019-05-22

미 삼림국, "페이슨 지역 여섯 개 캠프사이트 야영 금지"

미 삼림국에서는 페이슨 지역의 강과 계곡을 끼고 있는 여섯 개 캠프사이트 야영을 금지한다고 발표했다. 지나치게 손상됐기 때문이다. 톤토국유림 관리국의 캐리 템플린은 "이 지역이 지나칠 만큼 사랑받는 곳이라는 이유 때문에 이 같은 결정이 내려진 것"이라고 말했다. 템플린은 아리조나 남서쪽 사...

  • 등록일: 2019-05-22

아리조나 학교, 보호자 승인없이 학생들에게 급한 약 줄 수 있다

아리조나의 학생들은 이제 학교 내에서 일부 약은 부모나 다른 보호자의 승낙없이 복용 또는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덕 듀씨 주지사는 지난 화요일 상원법안 1026에 서명했다. 이 법안은 학군, 차터스쿨, 사립학교 직원이 응급상황에서 부모에게 승낙을 받는 절차없이 바로 학생에게 특정 약을 주도록 허...

  • 등록일: 2019-05-22

UA, 훈련된 구급대원들 위한 학위과정 신규 개설

아리조나대학 (UA)에서 훈련된 구급대원을 위한 새로운 학위 과정을 개설한다. 학사 (BS) 과정을 전공으로, 응급의료서비스 과정을 부전공으로 구성된 이 프로그램은 응급의료 전문이들의 지도력과 기술을 향상시키고 병원에 도착하기 전 응급처치 발전에 대비하기 위해 마련된다. 이 프로그램과 같이 ...

  • 등록일: 2019-05-15

1년 간의 "널뛰기" 끝에 나온 차량 등록비 32 달러의 정체

아리조나 주청사에서 올 해 해결해야 할 가장 골치아픈 문제 중 하나는 2018년 주 지도자들에 의해 승인된 32 달러의 차량등록비용의 폐지 또는 인하를 결정하는 문제일 것이다.지난 해 봄, 주의회에서는 교사들의 임금을 인상하고 #RedforEd 운동을 잠재우기 위해 차량등록비용을 18 달러로 책정했었다...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