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 타임즈


booked.net

booked.net

치즈가 묻은 피자 박스, 플라스틱 그로서리 백, 그리고 깎은 잔디는 아리조나에서 점점 더 많은 도시들이 오랫 동안 운영해 온 재활용 프로그램을 축소하거나 없애는 가장 큰 이유이다. 그러나 재활용 쓰레기의 오염만이 이유의 전부는 아니다.
지난 수십년 간 미국으로부터 대부분의 플라스틱과 종이 재활용품을 대량으로 수입하던 중국이 음식과 다른 비재활용 물질로 오염된 것이 너무 많다는 이유로 지난 해 초 수입량을 대폭 줄이면서 이 산업은 혼란에 빠지게 됐다.
아리조나주립대학 (ASU) 환경연구 박사 후 과정에 있는 찰스 롤스키는 "문제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은 쓰레기를 중국 쪽으로 보내고 있다는 것"이라며 "생산되는 모든 플라스틱 중 재활용되는 것은 단 9 퍼센트 뿐이며 대부분은 결국 매립지로 간다"고 지적했다.
중국의 조치는 아리조나 도시들이 비용이 많이 들어가지 않고 재활용할 수 있는 물품을 재고하게 했다. 메사는 가장 최근에 재활용 물품을 줄였다. 비용 상승 때문이다. 북서쪽 밸리에서는 서프라이즈가 오염을 이유로 지난 8월 프로그램을 중단했다. 중국에서 받아주는 재활용품이 크게 줄었기 때문이라고 한 관계자는 설명했다.
재활용품 회수시설로도 알려진 재활용품 공장에는 컨베이어 벨트가 재활용품을 여러 층에 걸쳐 올리고 내리며 이 과정에서 거대한 자석이 금속제품을 골라내고 장갑을 낀 위생 작업자들이 재활용품과 비재활용품을 분리한다. 이 같은 분류작업에 비용이 많이 들어간다. 주민들이 재활용품을 오염시키면 시에서 그 만큼의 비용을 지출해야 한다는 것이다.
미국의 재활용 프로그램은 수십 년간 그 혜택을 홍보한 끝에 시작됐다. 그러나 환경보호청 (EPA) 자료에 의하면 2015년 미국민들이 만들어낸 쓰레기는 2억6천240만 톤에 이르며 1985년에 비해 오히려 60 퍼센트가 증가했다.
서프라이즈는 아리조나에서 가장 최근에 비용상승을 이유로 재활용 프로그램을 중단한 도시이다. 글로브, 시에라 비스타, 카사 그란데는 지난 해에 중단했다.
서프라이즈 시 공공사업부의 마이크 겐트는 시에서 재활용하는 것을 주민들이 어렵게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겐트는 "오염 물질을 줄이거나 제거하는 것이 모든 커뮤니티에서 큰 문제일 것이며 모든 커뮤니티에서 몇 년 간 해결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안타깝게도 교육과 강제의 조합은 문제해결에 충분하지 못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점점 많은 아리조나의 도시들이 재활용 프로그램을 대폭 축소시키고 있다. 그것은 곧 수거 횟수가 줄어들고 재활용품목에 제한이 많아 진다는 의미이다. 메사 시는 지난 달 소셜 미디어를 통해 더 많은 제한을 예고했다. 투산도 프로그램을 대폭 축소했으며 킹맨은 지난 7월에 일곱 곳이었던 재활용품 수거 장소를 한 곳으로 통합시켰다.
각 도시들은 재활용품을 집 앞에서 수거하기 위해 웨이스트 매니지먼트나 라잇 어웨이 디스포절 등과 같은 회사와 계약을 체결한다. 계약서는 중국에서 받는 재활용품을 제한하기 전, 재활용품 시장이 번성할 때 작성된 것들이다. 중국은 이제 2016년에 수입했던 것에 비하면 매우 적은 일부만 받아들이고 있으며 수입을 전면 중단할 계획이라고 한다.
중국이 미국으로부터 재활용품 수입을 중단하게 되면 2020년에는 미국 내 재활용 프로그램이 완전히 중단될 수 있다고 한 관계자는 말했다.
문제는 쓰레기와 뒤섞인 플라스틱을 전달하는 것이다. 재활용 과정에서 모든 쓰레기들을 분류하는 데 추가인력이 드는 일을 중국이 계속 유지할 이유가 없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사이언스 어드벤스에 실린 보고서에 의하면 중국의 정책으로 2030년까지 약 1억1천100만 미터톤의 플라스틱 쓰레기가 이동될 것으로 보인다. 이것은 1988년부터 전세계에서 수입한 모든 플라스틱 쓰레기와 맞먹는 양이다.
재활용 시장은 계속 하락세에 있으며 재활용의 미래에 대한 질문은 늘어나고 있다. 재활용 시장의 비용이 안정될 때까지는 더 많은 시에서 프로그램을 중단하게 될 것이다.
겐트는 소셜 미디어나 직접 만나는 사람들로부터 "재활용 프로그램을 다시 살리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받는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가 오염물질을 제거한다면 다시 수익을 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템피 부시장 로렌 커비도 이에 동의한다. "우리도 재활용품에서 쓰레기를 제거해 매립지로 바로 보낼 수 있으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교육을 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커비 부시장은 말했다.
비용이 증가하면 규모가 작은 도시들에게는 계속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자원이 없다. 커비 부시장은 "전에는 재활용으로 60만 달러의 수익을 냈었는데 이제는 오히려 50만 달러의 손실이 발생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프라이즈는 비용이 낮아지고 시장이 안정되어 다시 집 앞 재활용품 수거를 재개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그 때까지는 주민들은 토요일 오전에Northwest Regional Material Recovery Facility로 직접 가져가야 한다.
집 앞 픽업 서비스가 중단된 시 주민들은 시청 공공사업부에 재활용품을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문의하는 것이 좋다.
주민으로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재활용품을 오염시키지 않는 것이다. 재활용 품목에 대해서는 시마다 다르며 시청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에서는 각 가정의 재활용품 수거 통을 너무 꽉 채우지 말 것을 권유하기도 한다.
                   

List of Articles
날짜 제목
  • 등록일: 2019-11-13

버라도 초등학교 폐렴 확산 - 30건 이상 보고돼

지난 8월 학기가 시작된 이후로 서부 밸리의 한 초등학교에서 수십 건의 폐렴 발병이 보고됐다. 마리코파 카운티 보건국 의료국장 레베카 선엔샤인 박사는 벅아이의 인디언 스쿨 로드와 버라도 웨이 부근 버라도 초등학교와 관련된 31 건의 폐렴 케이스가 보고됐다고 말했다. "우리는 모든 교실에 적절...

  • 등록일: 2019-11-06

은퇴 앞둔 교도관, 수감자 공격으로 사망

마리코파 카운티 소속 교도관을 공격해 숨지게 한 수감자가 공격하기 몇 일 전 사망한 교도관이 성희롱을 했다며 고발했다가 묵살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마리코파 카운티 셰리프 폴 펜존은 지난 주 화요일 오전, 로워 벅아이 교도소에서 수감자 다지엘 데비트가 교도관 진 리의 다리를 걸어 넘어 뜨려 ...

  • 등록일: 2019-11-06

처리비용 증가로 재활용 프로그램 중단 지자체 늘어나

치즈가 묻은 피자 박스, 플라스틱 그로서리 백, 그리고 깎은 잔디는 아리조나에서 점점 더 많은 도시들이 오랫 동안 운영해 온 재활용 프로그램을 축소하거나 없애는 가장 큰 이유이다. 그러나 재활용 쓰레기의 오염만이 이유의 전부는 아니다. 지난 수십년 간 미국으로부터 대부분의 플라스틱과 종이 ...

  • 등록일: 2019-11-06

휴양지 로키 포인트 인근에서 집단 매장지 발견

피닉스에서 200 마일 정도 거리에 있는 리조트 타운 부근에서 멕시코의 엄마들이 삽을 들고 땅을 파기 시작해 집단 매장지에서 42구의 시신을 발굴한지 약 2주가 됐다. 실종 가족을 찾는 엄마 단체의 리더는 록키 포인트라고도 불리는 푸에르토 페냐스코 인근에서 더 많은 시신들이 발견될 수 있었을 것...

  • 등록일: 2019-11-06

아리조나 센추리링크, 고객 정보 10개월간 유출돼

지난 10개월 간 아리조나 센추리링크 이용자들의 이름, 주소, 이메일, 어카운트 번호, 그리고 대화 기록 등이 유출됐다고 한 보안 연구원이 밝혔다. 컴페리테크에서는 지난 달 초 보안 연구원 밥 디아첸코와 협력해 이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첫 번째 보고를 했다. 아리조나 주 검찰총장실에서는 유출에 ...

  • 등록일: 2019-11-06

벅아이 소년, 25 파운드 양배추 키워 화제

벅아이의 버라도 초등학교에 다니는 라이더 레니는 작은 양배추를 심은 화분을 들고 집에 왔다. 온라인으로 등록한 교사들에게 무료로 식물을 제공하는 전국 보니 플랜트 캐비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 학교의 3학년 학생들은 지난 해 모두 이렇게 양배추를 하나씩 심었다. 지난 해에는 아리조나 어린...

  • 등록일: 2019-11-06

길버트 부부, 샵리프팅한 물건 온라인에 팔아 수백만 달러 끌어 모아

길버트의 한 부부가 사람들을 고용해 샵리프팅으로 훔친 물건들을 온라인으로 팔아 수백만 달러를 벌어들였다. 경찰은 Zach Robbins (42세)와 Jie Robbins (47세)가 지난 4년여 간 고용된 사람들을 시켜 훔친 물건들을 이베이와 아마존에서 팔았다고 전했다. 지난 주 금요일 히글리와 워너 로드 부근의 ...

  • 등록일: 2019-10-30

피닉스-투산 주택개발 활발해지면서 수자원 고갈 우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서버브 지역에 신규 주택에 공급하기 위한 물이 콜로라도 강물을 끌어들이지 않고도 대수층에 충분히 보충이 될 것인지 아리조나주립대학 (ASU) 싱크탱크에서 의문을 제기했다 . 수자원 정책을 위한 카일 센터 보고서에서는 또한 1980년도에 설정된 현재의 지하수관리 규정 기준을...

  • 등록일: 2019-10-30

100년 전통의 피닉스 세인트 루크 병원이 문을 닫는다

피닉스에서 100년 간 운영되어 온 세인트 루크 메디컬 센터 (1800 E. Van Buren St.)가 다음 달 말에 문을 닫는다. 메디컬 센터 대표는 지난 주 폐원 소식을 병원 웹사이트에 올렸다. 병원 대표 제임스 플린은 웹사이트에 올린 편지에서 이 병원을 찾는 환자가 줄어들어 이 같은 결정을 했다고 밝히고 "...

  • 등록일: 2019-10-30

2020년 피닉스와 투산 등에서 태양의 서커스 공연 예정

태양의 서커스 (Cirque du Soleil)의 곤충을 주제로 한 화려한 공연 "오보"가 2020년 피닉스를 찾는다. 캐나다의 이 극단은 곡예사, 댄서, 가수, 그리고 연주자들이 함께 "오보"를 공연한다. 오보는 포르투갈 말로 달걀을 의미한다. 공연은 2월 20일부터 23일까지 토킹 스틱 리조트 아레나에서 마련된다...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