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 타임즈


booked.net

booked.net

마리코파 카운티 소속 교도관을 공격해 숨지게 한 수감자가 공격하기 몇 일 전 사망한 교도관이 성희롱을 했다며 고발했다가 묵살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마리코파 카운티 셰리프 폴 펜존은 지난 주 화요일 오전, 로워 벅아이 교도소에서 수감자 다지엘 데비트가 교도관 진 리의 다리를 걸어 넘어 뜨려 시멘트 바닥에 머리를 부딛히는 사고를 당했다고 말했다. 리는 수요일 밤까지 혼수상태로 있다가 사망했다.
두 사람 간의 사고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었다.
데비트는 8월 21일, 2003년의 '교도소 성폭행 중지 법안을 들먹이며 리와 몇 몇 사람들을 민사고발했다. 2018년 12월에 발생한 사건으로 인한 고발은 지난 10월에 기각됐다.
데비트는 당시 발생한 사건을 여러 명의 수감자들이 목격했으며 성희롱과 관음증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한 이후 정신과적 개입이 필요한 "정신적 고통"을 받고 있다며 PTSD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증상이 나타난다고 썼다.
그의 소송에는 리 이외에도 7 명의 마리코파 카운티 셰리프국 직원들이 피고인 명단에 들어 있다. 데비트는 리 교도관으로부터 처벌적 손해배상금 25만 달러를 받을 것을 요구했다.
데비트는 자신이 아는 두 소녀에 대한 성추행 혐의로 수감됐다.
법정기록에서는 2016년 5월 20일 경 데비트가 11세 소녀가 자고 있는 침실로 들어가 강제로 키스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11세 소녀는 데비트가 그녀의 등을 마사지 해주며 은밀한 부위까지 손을 댔다고 수사관에게 진술한 것으로 기록됐다. 또한 데비트가 그녀와 포옹하며 "그녀가 이해할 수 있는 그 이상으로 사랑한다"고 말하며 그녀의 몸을 만졌다고 진술했다.
또 다른 소녀 (6세)는 2016년 1월 1일과 5월 20일 사이에 데비트가 수영복을 입고 있는 소녀의 몸을 만졌다고 진술했다. 6세 소녀는 옷을 입고 있을 때도 같은 경우를 당했다고 말했고 11세 소녀가 그 사실을 확인 해주었다.
데비트는 나중에 11세 소녀를 부적절하게 만진 것을 인정했다. 또한 11세 소녀의 손을 잡아 자신을 만지게 한 것도 추가로 인정했다.
법정기록에 의하면 데비트에게는 1만 달러의 보석금이 책정됐다.
마리코파 카운티 검찰에서는 지난 주 목요일 오후까지 리의 사망 이후 데비트에 대한 추가기소는 받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데비트가 1급살인으로 기소될 것이며 사형선고를 받을 수도 있다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데비트는 2018년 12월 18일에 처음으로 리에 대한 성희롱과 관음증을 주장하는 고발을 했다. 그의 불만이 접수된 후 신원이 알려지지 않은 한 경위가 12월 23일에 신문을 했다. 데비트는 2019년 4월 18일에 그이 고발이 근거없는 것으로 간주됐다는 통보를 받았다.
연방 민사고발은 2019년 8월에 접수됐고 "구제할 수 있는 권리 주장이 명시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2019년 10월 22일에 미 지방판사 수잔 볼튼에 의해 기각됐다.
볼튼 판사는 데비트가 10월 22일부터 30일 이내에 고발내용을 수정해 제출할 수 있다고 썼다.
데비트의 주장은 이렇다.
2018년 12월, 리가 보안점검을 하러 들어왔을 때 데비트는 수감자용 화장실을 사용하고 있었다고 한다.
그 때 리가 데비트의 서기를 10-15초 정도 지켜봤다고 데비트는 고발장에 썼다.  두루마리 휴지로 가린 후에 리가 쳐다봤다고 그는 주장했다. 리는 그런 다음 데비트의 눈을 보고 뭔가를 중얼거리며 어깨를 으쓱했다는 것이다.
셰리프국에서는 데비트의 이 같은 고발에 대한 언급은 하지 않았다.
한편 마리코파 카운티 셰리프국에서는 리의 가족을 돕기 위한 모금 행사를 11월 5일에 개최한다고 지난 주 금요일 발표했다. 
가족 돕기 참여한 사람 중에는 리가 사망하기 수 주 전에 그를 만났던 로제타 워커도 포함되어 있다.
리가 10월 7일에 열렸던 '음주운전에 반대하는 어머니들' 단체의 행사에서 자원봉사 보안요원으로 참석했다고 워커는 말했다. 워커는 자신이 연설을 준비할 때 리가 격려를 해주었으며 "매우 친근하고 친절한 사람"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리가 입구에 서서 들어오는 모든 사람들에게 인사했다고 워커는 전했다.
워커는 짧은 만남이었지만 리의 정신은 영원히 기억될 것이라고 말했다.
덕 듀씨 주지사는 트윗을 통해 "마리코파 카운티 교도관 진 리는 시민과 동료들의 안전을 위해 그의 목숨을 내놓았다. 그의 죽음은 아리조나 주민 모두에게 손실이 될 것이다. 그의 가족에게 진심으로 조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진 리 교도관은 곧 은퇴를 앞두고 있어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List of Articles
날짜 제목
  • 등록일: 2019-11-06

은퇴 앞둔 교도관, 수감자 공격으로 사망

마리코파 카운티 소속 교도관을 공격해 숨지게 한 수감자가 공격하기 몇 일 전 사망한 교도관이 성희롱을 했다며 고발했다가 묵살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마리코파 카운티 셰리프 폴 펜존은 지난 주 화요일 오전, 로워 벅아이 교도소에서 수감자 다지엘 데비트가 교도관 진 리의 다리를 걸어 넘어 뜨려 ...

  • 등록일: 2019-11-06

처리비용 증가로 재활용 프로그램 중단 지자체 늘어나

치즈가 묻은 피자 박스, 플라스틱 그로서리 백, 그리고 깎은 잔디는 아리조나에서 점점 더 많은 도시들이 오랫 동안 운영해 온 재활용 프로그램을 축소하거나 없애는 가장 큰 이유이다. 그러나 재활용 쓰레기의 오염만이 이유의 전부는 아니다. 지난 수십년 간 미국으로부터 대부분의 플라스틱과 종이 ...

  • 등록일: 2019-11-06

휴양지 로키 포인트 인근에서 집단 매장지 발견

피닉스에서 200 마일 정도 거리에 있는 리조트 타운 부근에서 멕시코의 엄마들이 삽을 들고 땅을 파기 시작해 집단 매장지에서 42구의 시신을 발굴한지 약 2주가 됐다. 실종 가족을 찾는 엄마 단체의 리더는 록키 포인트라고도 불리는 푸에르토 페냐스코 인근에서 더 많은 시신들이 발견될 수 있었을 것...

  • 등록일: 2019-11-06

아리조나 센추리링크, 고객 정보 10개월간 유출돼

지난 10개월 간 아리조나 센추리링크 이용자들의 이름, 주소, 이메일, 어카운트 번호, 그리고 대화 기록 등이 유출됐다고 한 보안 연구원이 밝혔다. 컴페리테크에서는 지난 달 초 보안 연구원 밥 디아첸코와 협력해 이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첫 번째 보고를 했다. 아리조나 주 검찰총장실에서는 유출에 ...

  • 등록일: 2019-11-06

벅아이 소년, 25 파운드 양배추 키워 화제

벅아이의 버라도 초등학교에 다니는 라이더 레니는 작은 양배추를 심은 화분을 들고 집에 왔다. 온라인으로 등록한 교사들에게 무료로 식물을 제공하는 전국 보니 플랜트 캐비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 학교의 3학년 학생들은 지난 해 모두 이렇게 양배추를 하나씩 심었다. 지난 해에는 아리조나 어린...

  • 등록일: 2019-11-06

길버트 부부, 샵리프팅한 물건 온라인에 팔아 수백만 달러 끌어 모아

길버트의 한 부부가 사람들을 고용해 샵리프팅으로 훔친 물건들을 온라인으로 팔아 수백만 달러를 벌어들였다. 경찰은 Zach Robbins (42세)와 Jie Robbins (47세)가 지난 4년여 간 고용된 사람들을 시켜 훔친 물건들을 이베이와 아마존에서 팔았다고 전했다. 지난 주 금요일 히글리와 워너 로드 부근의 ...

  • 등록일: 2019-10-30

피닉스-투산 주택개발 활발해지면서 수자원 고갈 우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서버브 지역에 신규 주택에 공급하기 위한 물이 콜로라도 강물을 끌어들이지 않고도 대수층에 충분히 보충이 될 것인지 아리조나주립대학 (ASU) 싱크탱크에서 의문을 제기했다 . 수자원 정책을 위한 카일 센터 보고서에서는 또한 1980년도에 설정된 현재의 지하수관리 규정 기준을...

  • 등록일: 2019-10-30

100년 전통의 피닉스 세인트 루크 병원이 문을 닫는다

피닉스에서 100년 간 운영되어 온 세인트 루크 메디컬 센터 (1800 E. Van Buren St.)가 다음 달 말에 문을 닫는다. 메디컬 센터 대표는 지난 주 폐원 소식을 병원 웹사이트에 올렸다. 병원 대표 제임스 플린은 웹사이트에 올린 편지에서 이 병원을 찾는 환자가 줄어들어 이 같은 결정을 했다고 밝히고 "...

  • 등록일: 2019-10-30

2020년 피닉스와 투산 등에서 태양의 서커스 공연 예정

태양의 서커스 (Cirque du Soleil)의 곤충을 주제로 한 화려한 공연 "오보"가 2020년 피닉스를 찾는다. 캐나다의 이 극단은 곡예사, 댄서, 가수, 그리고 연주자들이 함께 "오보"를 공연한다. 오보는 포르투갈 말로 달걀을 의미한다. 공연은 2월 20일부터 23일까지 토킹 스틱 리조트 아레나에서 마련된다...

  • 등록일: 2019-10-30

UA에서 UArizona로, 아리조나대학 축약명 변경

아리조나대학이 프린스의 플레이북을 모방한 새로운 애칭을 갖게 됐다. 이제는 축약된 형태가 UA 보다 길어진다. UA는 신문기사 등에서 사용하던 축약명을 그동안 일반적으로 사용되던 UA 대신 "UArizona"로 변경한다고 지난 월요일 발표했다. 대학 대변인 팸 스캇은 UA를 사용하는 미국 내와 외국의 독...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