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 타임즈


booked.net

booked.net

booked.net

큐아논 음모론과 연관된 후보들이 올 해 주의회 선거에 나선다. 한 때 잘 알려지지 않았던 음모론 운동은 올 해 큐아논과 밀접하게 연관된 공화당 후보가 예비선거에서 승리하면서 유명해지고 있다.
일부 후보들은 반복적으로 큐아논의 메시지를 인용하며 소셜미디어를 통해 이들의 음모론을 광범위하게 홍보하고 있다. 이들이 주장하는 근거없는 음모론의 중심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아동성매매조직이 운영하는 '숨은' 집단의 비밀 캠페인과 싸우고 있다는 것이다. 후보들이 실제로 이 같은 이론을 믿는 것인지 아니면 단순히 관심을 얻기 위한 행동인지는 알 수 없다.
11월 선거에 이들과 연관된 후보들이 아주 많은 것은 아니며 대체로 당선 가능성이 높지 않은 후보들이기는 하지만 이들 중 다수가 아리조나, 미네소타, 위스컨신의 경쟁적인 선거구에서 출마했다.
큐아논과 연관된 후보로 소셜미디어를 통해 알려진 위스컨신 주의회 공화당 후보 데이브 암스트롱은 동료 공화당 의원의 제안으로 출마하게 됐다.
암스트롱은 스스로를 큐아논 지지자로 밝히지는 않지만 큐아논에서 만든 동영상에 좋아요를 누르고 공유하기도 한다. 암스트롱은 큐아논의 음모론에 중심이 되는 관점의 일부는 믿을 만하다고 말했다. "우리가 그 답을 찾을 수 있을지, 증명할 수 있을 것인지 알 수 없다. 그들이 주장하는 어느 것도 증명할 수 없다는 것이 관건"이라고 말했다.
암스트롱과 경쟁하는 민주당 후보 존 엘렌슨은 암스트롱이 당선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고 말한다. "진실이 아닌 음모론"에 움직이기 때문이다.
음모론은 주류 정치계로 슬금슬금 스며들고 있다. 이 운동은 지난 달 공화당 세력이 큰 조지아 주의 한 선거구에서 마조리 테일러 그린이 연방하원의원 공화당 후보로 당선되면서 폭넓은 관심을 끌고 있다. 공화당 전당대회에서 트럼프는 수락연설 중에 그린을 백악관으로 초대하기도 했다.
트럼프는 큐아논 운동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고 말했지만 그 지지자들이 자신을 좋아한다며 호감을 나타냈다. 마이크 펜스 부통령은 일축했다.
연방의원 선거와 달리 주의회 의원 자리는 상급기관으로 올라가기 위한 발판이으로 이용된다. 또한 주의원들은 그 주의 교육, 경찰, 보건, 사법 및 기타 문제에 대한 정책을 결정하기 때문에 유권자들의 일상생활에 영향을 주는 상당한 권력을 행사한다.
많은 음모론들이 그렇듯이 후보들이 그 내용을 얼마나 믿고 있는지는 분명하지 않다. 조사에 의하면 약 10여개 주에서 20명 이상의 공화당 후보들이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큐아논에 대한 지지를 표했다. 이 숫자는 대략적인 것이다.
음모론을 공유한 일부 후보들은 언론에서 관심을 보이자 선을 그으며 큐아논과 거리를 두거나 답변을 거부했다.
그 가운데는 피닉스 지역에서 공화당 후보로 주의원에 출마한 수잔 셰어러도 포함되어 있다. 셰어러는 최근 몇 달 간 큐아논 동영상과 메시지를 10여 차례 소셜미디어에 올렸다. 셰어러는 한 때 확고한 공화당 우세 지역이었으나 최근 민주당 바람이 불고 있는 서버번 선거구에서 출마했다.
지난 4월, 셰어러는 "Q가 요즘 조용하다. 10일 간의 암흑기인가?"라고 올렸었다.
2016년 대선에서 트럼프가 3퍼센트 포인트 앞섰던 선거구에서 미네소타 주의원에 공화당 후보로 출마하는 줄리 버리아는 4월과 5월에 큐아논 지지자들의 트윗에 수차례 리트윗했다. 그중 하나는 "새로운 Q로 가는 링크"라는 메시지와 함께 큐아논 사이트에 링크를 걸었다. 이 트윗은 음모론 지지자들에게 해시태그로 이용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버리아는 인터뷰에서 큐아논에 대해 잘 모른다고 발뺌했다. 버리아는 "본 적은 있지만 모두 믿는 것은 아니다. 모든 내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할 지 잘 모르겠다"고 말했다.
후보들이 큐아논을 믿거가 말거나, 그들이 큐아논의 메시지를 공유함으로 적법성을 부여하는 것이라고 진보단체 프로그레스 아리조나의 제니 구즈먼은 말했다. 이 단체에서는 음모론을 공유하는 후보들을 드러내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구즈먼은 "공화당에서는 자신들이 무슨 일을 하는지 분명하게 알고 있으면서 큐아논의 잘못된 정보와 음모론을 확산시키고 있다"며 "그런데 적발되면 모르는 척 한다. 자신의 행동에 대한 책임은 지고 싶지 않은 것"이라고 말했다.
큐아논에 대한 포스트를 한 적이 있는 후보들은 대부분 공화당이지만 일부 무소속 후보들도 참여하기는 했다.
음모론 운동에 대한 관심에 당당한 후보들도 있다.
멜리사 무어는 트위터에 Q자 안쪽에 지구가 들어 있는 사진과 함께 "곧 세상이 바뀐다"라는 슬로건을 올렸다. 지지자들 사이에서는 매우 흔한 포스트이다. 무어는 또한 자신의 트위터에 Q와 연관된 여러 해시태그를 사용했다. 무어는 민주당이 강세인 미네아폴리스 서버번 선거구에서 출마했다.
무어는 "현재 세상에서 실제로 벌어지는 일에 대한 색다른 가능성으로 내 마음을 열게 한 흥미로운 운동"이라고 말했다.
네바다 주 주의원에 도전하는 존 카디프 거하트는 큐아논을 잘 알게 되기 전부터 정부 관계자들, 주류 언론, 사법체계에서 인신매매를 은폐하는 것이 의심됐었다고 말했다. 거하트는 자신이 주 헌법 개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초안에는 "도당"이 "네바다 주를 통제하고 부패시키려 한다"는 등의 음모론으로 점철되어 있다.
 

List of Articles
날짜 제목
  • 등록일: 2020-09-16

피오리아 시 수년 동안 흉물로 서 있던 골조 10월 철거하기로

피오리아 리저널 메디컬 센터는 피오리아 최초의 종합병원이 될 수 있었지만 지난 10여년 간 흉물스럽게 골조만 서있었다. 새 오너가 이제 그 흉물을 10월에 철거하고 메디컬 캠퍼스를 건설한다고 발표했다. 건축 중이던 병원 건물은 레이크 플레전트 파크웨이와 조맥스 로드 부근 7에이커 부지에 위치...

  • 등록일: 2020-09-09

코로나 19 펜데믹 중에도 메트로 피닉스 집값은 오른다

메트로 피닉스의 집값과 매매가 코로나 19로 인한 불황 중에도 오히려 상승하고 있다. 아리조나 지역 매물공유 서비스 (ARMLS)에 의하면 메트로 피닉스의 주택 평균가격이 31만5천 달러로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다. 주택매매는 12%가 증가해 7월에 역시 월별 최고치를 기록했다. 원래 바이어들이 더운 ...

  • 등록일: 2020-09-09

피닉스 지역 건설시장 코로나 19 펜데믹 중에도 계속 성장

코로나 19 펜데믹에도 불구하고 피닉스 지역은 경제와 건설 면에서 상당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지난 주 금요일, 케이트 가예고 피닉스 시장은 코로나 19 펜데닉 중에 전국 10대 건설시장 중 피닉스가 유일하게 건설부문 지출 증가를 나타냈다고 말했다. 가예고 시장은 "선진경제에서 이것은 큰 투자이...

  • 등록일: 2020-09-09

음모론 운동 '큐아논' 연관 후보들 주의회 선거에 나서

큐아논 음모론과 연관된 후보들이 올 해 주의회 선거에 나선다. 한 때 잘 알려지지 않았던 음모론 운동은 올 해 큐아논과 밀접하게 연관된 공화당 후보가 예비선거에서 승리하면서 유명해지고 있다. 일부 후보들은 반복적으로 큐아논의 메시지를 인용하며 소셜미디어를 통해 이들의 음모론을 광범위하게...

  • 등록일: 2020-09-09

아리조나 코로나 19 확진자 및 입원자 수 7주째 감소세

수요일 아리조나의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 수는 496명으로 보고됐으며 입원 및 양성판정율도 계속 감소하고 있다. 코로나 19로 인한 병상 가동율, 산소호흡기 사용율, 그리고 응급실 방문도 지난 7주간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4월과 5월과 비교하면 크게 감소했다. 일반병상 가동율은 79%, 중환자...

  • 등록일: 2020-09-09

베너헬스, "베네드릴 먹기 찰렌지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다&...

최근 베네드릴을 환각증상이 일어날 때까지 삼키는 '틱톡 찰렌지'에 참여를 고려하는 사람들에게 배너헬스에서 절대로 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배너 독성 및 약물정보센터에서는 지나치게 많은 베네드릴을 복용할 경우 치명적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일반적인 베네드릴에 함유되어 있는 항히스타민 성분, ...

  • 등록일: 2020-09-09

UA 운동선수들 15명 테스트 오류로 코로나 19 양성판정 받아

아리조나대학 (UA)에서 코로나 19 일일 신규 확진자 수 126명으로 최고치를 발표한 지 3일 만에 이 가운데 15명은 오류였다고 지난 주 일요일 밝혔다. 지난 주 목요일, UA에서는 교직원과 학생들을 모두 포함해 1520명이 검사를 받았고 그 가운데 126명이 양성판정을 받았다고 발표했었다. 대학 관계자...

  • 등록일: 2020-09-09

MCC 치위생과, 토요일 무료 치과건강검진 행사

메사 커뮤니티 컬리지 (MCC)에서는 이번 주 토요일 무료 치과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치과건강검진은 아리조나 치과 및 구강건강대학의 치위생과 학생들이 주관하는 것이다. MCC 치위생 프로그램 디렉터 데비 스팍스는 "치위생과 학생들은 이와 같은 지역사회의 참여행사를 통해서 그들의 ...

  • 등록일: 2020-09-09

피닉스 동물원 9월 19일부터 다시 오픈한다

피닉스 동물원에서는 9월 19일부터 다시 오픈한다고 지난 주 금요일 발표했다. 동물원 회원은 특별 웰컴백 기간인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입장 가능하다. 동물원은 코로나바이러스 펜데믹으로 인해 지난 7월 두 번째로 문을 닫았었다. 다시 오픈하기 전에는 일정 기간 차량으로 돌아볼 수 있는 크루즈 ...

  • 등록일: 2020-09-02

"아리조나에서 8-9월에 창문 열고 수업하라고?"

전문가들은 교실의 창문을 열으라고 말한다. 이 간단한 조치가 신선한 공기를 들여오면서 교실 내 코로나 19 전파를 줄인다는 것이다. 그러나 아리조나에서 8월에 창문을 여는 것은 불이 켜진 오븐을 여는 것과 같다. 공기순환과 정화를 위한 현실적인 옵션은 에어컨 시스템에 있다. 필터가 업그레이드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