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 타임즈


booked.net

booked.net

11월 3일 화요일, 미국 전체에서는 대통령을 선출하는 투표가, 아리조나에서는 연방 상원의원을 선출하는 투표가 진행됐다. 아리조나에서는 이 밖에도 기호용 마리화나 합법화 여부, 교육기금 지원을 위한 부자증세 등을 결정했다. 주 전역의 유권자들은 새로운 주 의원 등에 투표했다.
이번 선거에서는 새로운 장소가 투표소로 사용되기도 했다. 마리코파 카운티 유권자들은 거주지에 따라 지정된 투표소가 아니라 어느 곳에서나 투표 할 수 있었다. 각 투표소에서는 코로나 19 방역수칙이 시행됐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유권자들에게는 투표소에서 마스크를 제공하기도 했다.
모든 투표소, 투표용지 드롭박스, 드라이브스루 드롭박스는 오전 6시에 오픈되어 저녁 7시까지 이용할 수 있었다.
10월 7일에 우편투표를 시작한 이후 전반적으로 투표는 순조롭게 진행됐다. 월요일 정오 12시까지 마리코파 카운티에서는 등록 유권자 투표용지 64.4%를 처리했다. 총 등록 유권자 261만 명 중 168만 명의 투표를 처리한 것이다.
지난 주 일요일까지 접수된 조기투표 숫자는 2016년의 총 투표 수를 이미 넘어섰다.
투표는 오후 7시에 마감됐지만 메사 커뮤니티 컬리지 투표소에는 7시 이후에도 유권자들 100여 명이 줄을 서 있었다. 7시 이전에 줄을 서면 투표가 허용됐기 때문이다.
도난 당했던 18개 투표용지 주인에게 돌아가
아리조나 주 검찰에 의하면 지난 주 금요일 글렌데일의 주택가 우편함에서 18개의 투표용지가 도난됐었다.
검찰은 99 에브뉴와 글렌데일 에브뉴 부근에서 돌 밑에 깔려 있던 우편투표용지들을 한 주민이 발견해 글렌데일 경찰에 신고했다.
수사관들은 우편투표용지들이 107 에브뉴와 노던 에브뉴 남쪽에 위치한 동네의 개인 우편함에 들어 있던 것으로 보고 있다. 봉투는 뜯기지 않은 상태로 발견됐다.
검찰과 글렌데일 경찰은 발견된 우편투표용지를 주말 동안 유권자들에게 직접 돌려주었다.
주 검찰은 도난을 한 동기는 아직 불분명하다고 말했다. 이 사건은 계속 수사 중이다.
유권자들은 자신의 투표가 제대로 처리됐는지 웹사이트my.arizona.vote/AbsenteeTracker.aspx에서 확이할 수 있다.
마리코파 카운티, 화요일 오전에 이미 10만 명 육박
마리코파 카운티 레코더 애드리안 폰테스는 화요일에 직접 투표소에서 투표한 유권자들의 수가 오후 1시30분 이전에 9만9천 명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여기에 우편 투표용지를 투표소에 가져와서 드롭한 유권자 수는 포함되지 않았다.
조디와 알렉스 베렐레자 남매는 이날 우편투표용지를 가져와 생애 첫 번째 투표를 행사했다. 조디 (19세)는 우편으로 투표용지를 받은 후 여동생에게 기입방법을 설명해주었다고 말했다. 
트럼프 마스크 착용 남성, 투표소 앞에서 난동
화요일 오전 9시 경, 노스 스카츠데일 플로렌스 엘리 넬슨 데저트 파크 투표소 앞에서 트럼프 마스크를 착용한 한 남성이 줄을 서 있는 유권자들에게 소리를 질렀다고 제23선거구의 기초의원 위원회 존 에인레이는 전햇다.
이 남성은 "아기 살인자들" "내 세금을 훔치지 말라"고 소리쳤다. 아리조나 공화당에 소속된 한 여성이 경찰에 신고하겠다고 얘기하자 조용해지기는 했지만 여전히 투표서 근처를 떠나지 않았다.
투표소에 있던 초당적 자원봉사자들은 그 남성을 쫒아낼 수 없었다고 말했다. 접근이 허용되는 75피트 경계 밖에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봉사자들은 그 남성이 유권자들을 위협할 수도 있어 우려가 됐다고 말했다.

피닉스, 스카츠데일, 길버트의 시장선거
재선에 도전하는 케이트 가예고 피닉스 시장이 64%를 득표하면서 메리사 해밀튼과 팀 세이를 누르고 재선에 성공했다. 이번 피닉스 시장 선거는 예비선거이기 때문에 한 후보가 50% 이상을 득표해야 시장으로 당선될 수 있었다. 그렇지 않으면 득표 순위 1위와 2위 후보가 3월에 다시 대결해야 한다.
스카츠데일과 길버트는 모두 보다 전통적인 선거 절차를 따라 지난 8월에 예비선거를 치렀다. 따라서 화요일에는 스카츠데일의 경우 리사 보로우스키와 데이빗 오르테가, 두 후보 간의 경쟁으로 좁혀졌다. 두 사람의 대결에서는 수요일 오전 현재 오르테가가 앞서고 있다. 길버트도 매트 닐슨과 브리지트 피터슨이 최종 후보로 나섰다. 
피닉스 다운타운 일부 업소들 "폭동"에 대비
피닉스 다운타운의 일부 업소들은 개표 이후에 일어날 시위에 대비했다.
센트럴 에브뉴와 맥킨리 스트릿 부근의Snooze A.M. Eatery는 창분에 나무 판자를 붙였다. 매니저 크리스 리는 스누즈에서 핸디맨을 고용해 "폭동"에 대비하기 위한 판자를 붙였다고 말했다.
웰스파고 은행 다운타운 지점도 역시 바깥쪽 창문에 나무 판자를 붙였다. 웰스파고 피닉스 지점의 대변인 리아나 엔리퀘즈는 "상황을 주시하고 있으며 우리 직원과 고객들을 위해 주의하려는 것"이라고 말했다. 웰스파고의 아리조나 지점 중 이렇게 대비하는 곳은 다운타운 지점 뿐이었다.
                     

List of Articles
날짜 제목
  • 등록일: 2020-11-11

트럼프 캠프, 근거없는 줄소송에 마리코파 카운티도 포함돼

도널드 트럼프 캠프에서 아리조나 선관위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마리코파 카운티 투표소 직원들이 선거당일 투표소에서 기표한 것을 "부정확하게 거부"했다는 것이다. 대선캠프와 함께 공화당 전국위원회와 아리조나 공화당원들이 함께 참여한 소송에서는 투표서 직원들이 기표에 실수한 유권자의 ...

  • 등록일: 2020-11-11

길버트, 번창하는 100대 도시 1위에 올라 - 챈들러, 스카츠데일도...

동부밸리 세개 도시가 전국에서 가장 번창하는 도시에 포함됐다. 전국에서 가장 번창하는 100개 도시에 길버트는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이코노믹 이노베이션 그룹의 조사에서 길버트는 2년 전에도 유사한 성적을 냈었다. 이번 조사에서 챈들러는 2위, 스카츠데일은 5위에 올랐다. 메사 (25위)도 좋은 ...

  • 등록일: 2020-11-11

벅아이에 존 매케인 초등학교 기공식 가져 - 내년 8월 개교 예정

지난 주 금요일, 벅아이 초등학군에서는 존 S. 매케인 3세 초등학교 기공식을 가졌다. 밀러와 벅아이 로드 부근에 세워지는 이 학교는 벅아이 학군 내 9번째 초등학교가 되며 2021년 8월에 개교할 예정이다. 존 S. 매케인 3세 초등학교에서는 코딩과 STEM을 바탕으로 한 커리큘럼을 진행하며 비판적 사...

  • 등록일: 2020-11-11

전국적으로 화제됐던 '샤피펜 게이트' 결국 소송 취하

마리코파 카운티에서 사용한 샤피펜으로 인해 선거 당일 투표소에 기표한 것이 무효가 될 수 있다고 주장했던 여성이 바이든 당선확정이 발표된 후 수 시간 만에 소송을 취하했다. 카운티에서 제공한 샤피펜으로 표기한 투표용지가 제대로 집계될 수 없다고 주장했던 이 소송은 순식간에 전국적으로 화...

  • 등록일: 2020-11-04

아리조나에서 24년 만에 민주당 대선후보 승리 - 마크 켈리, 연방...

투표가 끝나고 수요일 오전까지도 여전히 개표가 진행되고 있지만 아리조나의 이번 선거에서는 몇 가지 눈에 뜨이는 변화가 있었다. 마리코파 카운티의 정치 색이 달라졌다. 지난 수십년간 주 내 선거에 출마하는 민주당 후보들은 마리코파 카운티에서 살아남기 위해 노력했었다. 마리코파는 그동안 공...

  • 등록일: 2020-11-04

Arizona 2020 election - 아리조나 선거일 풍경

11월 3일 화요일, 미국 전체에서는 대통령을 선출하는 투표가, 아리조나에서는 연방 상원의원을 선출하는 투표가 진행됐다. 아리조나에서는 이 밖에도 기호용 마리화나 합법화 여부, 교육기금 지원을 위한 부자증세 등을 결정했다. 주 전역의 유권자들은 새로운 주 의원 등에 투표했다. 이번 선거에서는...

  • 등록일: 2020-11-04

타주 유입 구매자 증가로 메트로 피닉스 집값 계속 오름세 유지

메트로 피닉스의 집값이 지난 달에도 새로운 기록을 세우면서 구매자들에게 좌절감을 안기고 있다. 증가하는 수요에 맞추지 못하는 공급부족으로 인해 9월 평균 주택가격은 32만9천달러를 기록했다. 지난 해 같은 기간에 비해 18% 오른 것이다. 무서운 집값 상승속도에 힘입어 많은 구매자들은 미친듯이...

  • 등록일: 2020-11-04

아리조나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 계속 증가 - 사망자 6천 명 넘어서

아리조나의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 수가 수요일 814명으로 발표됐다. 사망자는 39명이었다. 감염자 수가 계속 증가하면서 병상 가동률도 높아지고 있다. 최악이었던 지난 여름 만큼은 아니지만 6월 이후 가장 빠른 속도로 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어 지난 몇 주 간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비교적 높게 보...

  • 등록일: 2020-11-04

아리조나 2002년 선거 정치광고 비용 역대최고 기록

2020년 선거는 아리조나에서 선거광고 비용을 가장 많이 사용한 해로 기록될 것이다. 광고주들은 아리조나에서만 2억6천만 달러를 정치광고에 지출했다. 2018년 선거 기간의 1억 달러와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올 해는 특히 연방 상원선거에 출마한 공화당의 마사 맥셀리와 민주당의 마크 켈리 두 사람...

  • 등록일: 2020-11-04

U전 연방 의무감, 홀리데이 및 스노우버드로 인한 코로나 19 확산...

기온이 내려가고 홀리데이에 모임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전 연방 의무감과 전문가들은 아리조나의 코로나바이러스 전파에 대한 우려를 나타내고 있다. 전 연방 의무감 리차드 카모나 박사는 홀리데이에 가족들이 모이면서 앞으로 몇 달 간이 아리조나와 미국의 다른 주의 코로나 19 확산에 큰...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