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 타임즈


booked.net

booked.net

booked.net

마리코파 카운티 주민 10명 중 한 명은 코로나 19에 감염된 것으로 나타났다.
9월에 실시된 카운티 조사에서 10.7%의 주민이 검출 가능한 코로나 19 항체를 보유한 것이 확인됐다. 약 47만 명의 마리코파 카운티 주민이 감염이 됐을 가능성이 있다는 뜻이다. 카운티 전체에서 검사를 통해 보고된 확진자 수는 17만7천 명 정도이다.
이 같은 조사 결과는 실제로 코로나 19에 감염되는 숫자가 검사를 받는 사람들 보다 훨씬 많다는 것을 말해준다. 9월 중순까지 카운티 보건국에 보고된 확진자 한 명 당 3-4 명은 보고되지 않았다.
항체는 개인 간에서 보다 가정에서 발견되는 경우가 더 많았다. 가족 간에 감염이 발생하고 있다는 것이 이 조사결과를 뒷받침해준다.
카운티 공중보건국장 마시 플래니건은 이번 조사가 '지속적인 밀접접촉'을 통해 가장 많은 감염이 발생하고 있다는 것을 강조한다고 말했다. 따라서 가족 중 누군가 확진이 되면 격리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11일간의 혈청학적 선별조사에서는 카운티 전역에서 무작위로 선택한 동네들로부터 169 가구, 260명의 혈액샘플을 채취해 코로나 19 항체를 찾기 위한 혈액검사를 진행했다. 감염증과 싸우기 위해 면역체계가 대응하는 동안 생성된 질병 특화 혈액 단백질을 찾는 검사이다. 이 연구는 원래 500명을 대상으로 할 계획이었지만 95% 신뢰구간을 얻기에 충분한 숫자였다고 플래니건은 말했다.
카운티 보건국은 아리조나주립대학 (ASU)와 함께 샘플을 채취했으며 메요 클리닉에서 샘플을 처리했다. 카운티를 대표하는 동네는 CDC에서 무작위로 선정했다.
항체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은 코로나 19에 과거에 감염이 됐었다는 뜻이다. 그러나 감염기간과 항체가 재감염을 막아주는 면역력을 키우는지는 불확실하다. 조사에서는 항체가 최소한 일정기간이라도 면역력을 제공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아리조나대학 (UA)에서 6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10월에 발표한 내용에 의하면 코로나 19의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SARS-CoV-2에 감염될 경우 최소한 몇 달 간은 면역력이 유지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양질'의 항체가 감염 후 5-7개월 간 생성된다는 것이다.
마리코파 카운티에서 감염된 11%는 집단면역에 이르기에는 아직 적은 숫자라고 플래니건은 말했다. 집단면역까지 가려면 많은 사람들이 아프고 입원해야 하기 때문에 길고 고통스러운 과정을 거쳐야 한다고 플래니건은 덧붙였다.
플래니건은 "펜데믹이 시작된 1월 말부터 9월까지 마리코파 카운티에서 코로나 19에 감염된 인구는 10.7%인 것으로 조사를 통해 밝혀졌다. 여전히 감염된 적이 없고 앞으로 감염될 수 있는 사람들이 대다수라는 뜻"이라고 말했다.
플래니건은 집단면역에 도달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은 백신이라고 말했다. 집단면역에 도달하려면 인구의 40-80%가 예방접종이 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플래니건은 혈청학적 선별조사 결과가 전파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야 하며 백신이 일단 나오면 접종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나타낸다고 말했다.
손을 자주 씻고 씻지 못할 때는 손소독제를 사용하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고 공공장소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고 플래니건은 말했다. 또한 아플 때는 집에 머물고 모임은 제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아리조나 보건연합의 윌 험블은 이번 혈청학적 선별조사 결과가 기대했던 수준 또는 그 보다 낮게 나온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지난 여름 급격한 전파와 검사지연을 감안하면 더 많은 수치가 나왔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험블은 이제 "터널 끝에서 보이는 빛"과 같이 가시화 되고 있다고 말했다. 험블은 백신의 효능이 90%라고 해도 집단면역에 도달하려면 75%의 인구가 접종이 되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의학저널 'The Lancet' 9월 25일자에 실린 스탠포드 의과대학의 연구결과에서는 미국 내 1차 펜데믹에서 전국적으로 약 9%의 인구가 감염됐다고 밝혔다.
스탠포드의 연구결과는 지난 7월에 실시됐으며 46개 주에서 투석을 하는 2만8천 명 이상의 환자를 대상으로 검취한 항체 수준을 근거로 한 것이다.
연구결과 소득, 인종, 인구밀도, 주에 따라 다양하게 발견됐다. 뉴욕의 경우 인구의 33.6%가 항체를 보유했으며 일리노이는 17.5%, 펜실베니아는 6.4%, 캘리포니아는 3.8%로 나타났다.
이번 연구에서는 특히 히스패닉과 흑인 인구에서 불균형적으로 많은 16.3%의 높은 항체가 발견됐다. 백인 인구에서는 4.8%였다. 또한 인구밀도가 높은 지역에서는 코로나 19 감염 위험이 인구밀도가 낮은 지역에 비해 10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수석 연구원 슈키 아난드는 "이 조사로 고위험군으로의 전파를 줄임으로 전체적인 확산을 감소시킬 수 있는 전략에 이용할 수 있는 코로나 19 1차 펜데믹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List of Articles
날짜 제목
  • 등록일: 2020-11-25

메사-길버트 일부 학생들 자체적으로 외부 '겨울 댄스파티&#...

코로나바이러스 펜데믹으로 인해 학군에서 학생들에게 인기가 있는 행사를 모두 취소하자 동부 밸리 일부 고등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자체적으로 겨울 파티를 준비하고 있다. 아리조나 주 학교 및 보건 책임자들은 최근 아리조나에 코로나 19 확진자가 증가하는 가운데 학교를 계속 오픈할 수 있도록 학교...

  • 등록일: 2020-11-25

아리조나 시장들, "주지사, 코로나 19 재확산 대응 리더십 ...

아리조나 주 4 명의 민주당 소속 시장들이 덕 듀씨 주지사에게 주 전역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할 것을 촉구했다. 아리조나의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가 이틀 연속 4천 명을 넘어 서면서 지난 주 금요일 시장들은 주지사에게 강력한 방역조치를 요구한 것이다. 시장들은 코로나바이러스 재확산과의 싸움에...

  • 등록일: 2020-11-25

아리조나 전역 병원들, 입원환자 방문 제한한다

아리조나 전역 병원들, 입원환자 방문 제한한다 코로나바이러스 펜데믹으로 인해 아리조나 전역의 병원들이 방문객을 제한한다. 아리조나 최대의 병원 시스템인 배너헬스는 일요일 오후 6시부터 아리조나 내 모든 병원의 입원환자 방문을 금지하고 있다. 이번 금지 조치는 지난 주 수요일 배너헬스 투산...

  • 등록일: 2020-11-25

지역 업소 상품도 온라인으로 쇼핑하세요!

코로나바이러스 펜데믹이 시작된 후 많은 대면활동이 온라인으로 전환되고 있다. 이제 지역 업소에서의 홀리데이 쇼핑도 온라인에서 할 수 있게 됐다. Local First Arizona에서는 아리조나 주 지역 업소와 기업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e-커머스 웹사이트, Shop Arizona Marketplac...

  • 등록일: 2020-11-25

글렌데일 시, 카디널스 웨이 연장구간 개통

피닉스에서 글렌데일로 가서 스포츠 행사, 식당, 쇼핑 등을 즐기는 것이 점점 쉬워지고 있다. 베다니 홈 로드와 연결된 카디널스 웨이의 1마일 구간 연장공사가 완료되어 지난 주 목요일 리본커팅식을 가졌다. 이제 카디널스 웨이의 83 에브뉴부터 91에브뉴까지의 구간이 연결된 것이다. 4차선 구간이 ...

  • 등록일: 2020-11-18

"라틴계라고 모두 이민문제에만 신경쓰는 건 아니다"

라틴계 이민 가정에서 태어난 애나 폴라 코르테즈와 클라우디아 몬티조는 성장배경도 유사한 전문직 여성들이다. 코르테즈는 뉴욕 시에서 프리랜서 작가이며 몬티조는 스카츠데일에 거주하는 회계사이다. 유사한 배경에도 불구하고 정치성향은 극과 극이다. 코르테즈는 줄곧 진보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

  • 등록일: 2020-11-18

펜데믹 중에 메트로 피닉스 - '밀리언 달러' 주택 매매...

펜데믹 중에도 부유한 구매자들은 피닉스의 수백만 달러 주택들을 기록적인 속도로 채가고 있다. 백만달러 대의 밸리의 저택과 사이즈가 큰 콘도 모두 인기가 있으며 많은 구매자들이 현금으로 지불하고 있다. 이 같은 경향에 힘입어 밸리에서 가장 고급주택 지역인 피니시안 리조트 부근 부지가 개발되...

  • 등록일: 2020-11-18

스노우볼 스키장 금요일 개장 -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 도입

플래그스태프의 스노우볼이 금요일에 개장한다. 스노우볼 스키리조트는 11월 중에 리프트 티켓가격을 $39-$75로 책정하고 금요일에 오픈한다. 장비대여와 티켓구매는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다. 코로나 19로 인한 직원 및 이용객에 대한 규정이 적용된다. 먹거나 마실 때 이외에는 얼굴을 가려야 한다. 이...

  • 등록일: 2020-11-18

마리코파 카운티 10명 중 한 명 코로나 19 감염

마리코파 카운티 주민 10명 중 한 명은 코로나 19에 감염된 것으로 나타났다. 9월에 실시된 카운티 조사에서 10.7%의 주민이 검출 가능한 코로나 19 항체를 보유한 것이 확인됐다. 약 47만 명의 마리코파 카운티 주민이 감염이 됐을 가능성이 있다는 뜻이다. 카운티 전체에서 검사를 통해 보고된 확진자...

  • 등록일: 2020-11-18

주 교육감, 주지사에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 강력한 ...

아리조나 주 교육감이 주정부, 특히 덕 듀씨 주지사에게 코로나 19 전파를 줄이기 위한 조치를 위할 것을 촉구했다. 캐시 호프먼 교육감은 월요일, 트위터에 올린 성명서를 통해 주 전역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 겨울 스포츠 잠정 중단, 스노우버드에 대한 격리와 검사 의무화, 모임 제한, 실외 다이닝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