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
2021-Jan
"나는 언제 어디서 어떻게 코로나 19 백신 접종 받을 수 있나?"작성자: 아리조나타임즈 조회 수: 248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접종이 2주째 진행된 이후 의료 종사자들에 대한 접종이 서서히 속도를 내고 있다고 아리조나 보건국 (ADHS)은 전했다.
주 내 70개의 접종장소에서 지난 주말까지 화이자와 모더나 맥신 8만회 분이 접종됐다.
보건국의 카라 크라이스트 박사는 주정부와 지자체의 협력으로 확실하게 진척이되고 있지만 여전히 갈 길이 멀다고 말했다. 크라이스트 박사는 "백신이 사용되지 않는 매 순간 마다 비용손실이 너무 크기 때문에 계속 문제를 찾아내고 극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VS와 월그린스도 24곳에서 요양시설 입주민과 직원들에게 접종을 시작했다. 여기에 배당된 백신은 3주간 접종할 4만회 분이다. 지난 주 덕 듀씨 주지사는 백신접종 속도를 높이고 절차 간소화를 위한 행정명령을 발표했다.
아리조나에서는 31만4천회 분을 받았지만 지난 주 화요일까지 5만7천 명이 접종을 받았다. 의료계 종사자와 같이 확실하게 정의된 대상 그룹에서 조차도 접종 속도는 느리다.
그렇다면 일반 주민들은 구체적인 접종시기를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주정부에서는 주 내 전 지역과 각 카운티와 단계에 대한 소통을 분명하게 함으로 주민들이 자신의 순서를 알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정보는 보건국 웹사이트ADHS - Highlighted Infectious Diseases for Arizona - Coronavirus Disease 2019 - COVID-19 Vaccines (azdhs.gov)와 각 카운티 보건국 웹사이트에 포스트된다.
주 보건국에서는 1B 단계 준비를 위해 교육 및 경찰 네트워크를 통해 접종 정보를 알리고 있으며 필수직종 종사자들에게도 정보를 보내고 있다. 캐시 호프먼 주 교육감은 교사들이 약 2주 내에 접종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75세 이상의 아리조나 주민들은 온라인으로 등록할 수 있으며 보건국에서 직접 전화해 접종 순서가 됐다는 것을 알려주게 된다. 대상자 정보 입력은 이번주부터 azhealth.gov/covid19vaccine 에서 할 수 있게 된다. 정보 입력 페이지는 접종등록과는 별개이며 접종등록 사이트는 아직 오픈되지 않았다.
우선접종 대상이 아닌 일반 주민들은 나중에 독감주사와 같이 병원이나 약국에서 접종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1B단계까지는 지역별로 대규모 접종장소를 마련해 접종하고 있지만 필수직종의 경우 백신 클리닉을 따로 마련하기도 하며 고위험군은 지역 클리닉이나 약국에서도 접종을 받을 수 있다고 크라이스트는 말했다.
우선접종 대상을 위한 1단계 (A, B) 후에는 1C단계 접종이 시작된다.
1C단계에는 65세 이상, 기저질환이 있는 성인, 여러 사람이 모여 사는 환경에서 거주하는 성인이 포함된다. 봄부터 여름까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는 2단계는 1단계에 포함되지만 접종받지 못한 사람, 고위험군과 일반 주민이 대상이 된다. 여름부터 그 이후까지 진행될 3단계는 1단계와 2단계 대상을 포함 남아 있는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
월요일까지 접종 1B 단계를 시작한 지역은 아리조나 주에서 피날 카운티가 유일하며 마리코파 카운티는 다음 주에 1B 단계로 넘어간다.
주정부의 목표는 주민 70% 접종이다.
자신이 우선접종 대상이라는 것을 어떻게 증명할 수 있을까?
크라이스트는 1B의 75세 이상과 1C의 65세 이상은 운전면허증이나 기타 신분증으로 나이를 증명하면 접종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필수직종 종사자들은 직장별로 마련된 접종 클리닉을 방문하거나 병원 또는 약국에서 회사의 사원증을 보여주면 된다.
나중 단계에 포함된 일반개인들은 더욱 증명이 어려워진다.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 (1C) 접종을 받기 위해 증빙서류를 준비할 필요는 없으며 치료를 받고 있는 병원을 통해 접종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크라이스트는 말했다.
현재는 백신과 관련된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지만 곧 제공이 될 것이라고 주 보건국에서는 말했다. 보건국에서는 웹사이트 azhealth.gov/covid19vaccine에 코로나 19 검사센터와 유사하게 접종장소를 포스트할 계획이다. 백신 접종 장소 목록은 vaccinefinder.org에서도 제공될 예정이다.
크라이스트는 각 지자체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백신 접종 자격과 접종 장소와 관련된 정보를 주민들에게 알려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주 보건국에서는 전반적으로 접종단계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것이라고 크라이스트는 말했다.
크라이스트는 앞으로 좀 더 표준화된 접근방식으로 누가 어디에서 접종을 받게 될 것인지 정보와 지침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자체의 보건부에서는 주지사 행정명령에 따라 웹사이트에 백신 정보를 쉽게 볼 수 있도록 배치했다. 주정부에서는 일일 접종현황을 알려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