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 타임즈


booked.net

booked.net

많은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계절로 가을을 꼽는다. 계속된 여름철 폭염을 겪고 나면 시원한 날씨와 깨끗하고 상쾌한 공기 등 가을이 주는 많은 선물을 기다리지 않을 수 없다. 그 가운데서도 가을을 상징할 수 있는 것은 사막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보기 어려운 화려한 단풍이다. 단풍을 보려면 메트로 피닉스에서 벗어나 맘먹고 찾아가야 한다.
아리조나에서 가을의 색깔을 즐길 수 있는 장소와 시기를 알아보자.

 

9월 말부터 10월 중순

 

그랜드 캐년 노스 림
여유가 있다면 그랜드 캐년의 노스 림을 방문해보자. 가는 길에 마블 캐년 밑 자락과 버밀리언 절벽의 높은 성루 등 경치를 즐기다 보면 카이밥 플래토로 오르게 된다.
SR 67 남쪽으로 돌기 전에 제기콥 레이크 인에서 잠깐 멈춰서 갓 구운 쿠키를 맛보는 것도 잊지 말자. 로스 림으로 이르는 이 도로는 마음을 사로잡는 아스펜 숲과 오픈된 목초지의 조화가 아름다워 국립 경관지역으로 지정됐다. 도로는 국립공원에서 끝난다. 그랜드 캐년 랏지에서 경치를 구경하거나 림을 따라 하이킹을 할 수도 있다. 가을 색깔을 좀 더 보려면 케이프 로얄 로드로 23마일 정도 더 가면 된다.
그랜드 캐년 입장료는 차량 당 35달러이며 노스림은 10월 15일에 폐쇄된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928-638-7888 또는 웹사이트www.nps.gov/grca에서 볼 수 있다.

 

플래그스태프
거대한 아스펜 숲은 눈부신 황금색이 된다. 또한 샌프란시스코 핔는 아리조나에서 가장 인상적인 가을 색깔을 보여준다. Inner Basin Trail은 고대 화산의 칼데라 안에 자리잡은 아스펜 숲과 알파인 초목지로 이어진다. 너무나 고요한 아름다움에 화산에서 만들어진 작품이라는 것을 잊어버리게 된다.
만일 주말에만 방문할 수 있다면 Inner Basin는 건너뛰는 게 좋다. 인기가 많은 곳이기 때문에 단풍철 주말에는 산림국에서 교통정리하기에도 바쁘다. 따라서 목적지에 도착해서 단풍을 볼 수 있는 가능성이 매우 적다. 가능하면 주중에 방문하자.
Abineau-Bear Jaw Loop로 7마일 하이킹하면 비교적 사람들이 적은 곳에서 캐년을 가득 메운 사시나무들을 볼 수 있으며 멀리 그랜드 캐년도 볼 수 있다. 또는 아리조나 스노우볼에서 출발하는 카치나 트레일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다. 카치나는 레몬 색과 짙은 노란색으로 가득한 높은 경사지를 가로지른다. 하이킹 트레일 중 처음 반 정도에서 가장 선명한 단풍 색을 볼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928-526-0866 (코코니노 국유림) 또는 웹사이트www.fs.usda.gov/coconino에서 확인하면 된다. 또한 www.flagstaffarizona.org/plan-your-trip/leafometer/에서 정확한 단풍 시기를 확인할 수 있다.
                                                              

10월 중순부터 추수감사절
 

세도나

플래그스태프와 세도나 중간에 오크 크릭으로 이어지는 SR 89A의 꼬불꼬불한 길은 어느 계절에나 멋있지만 특히 시원한 가을 철에는 단풍으로 더욱 아름다워진다.
아리조나에서 뉴잉글랜드에 가장 근접한 단풍을 원한다면  West Fork Trail에서 멈추자. Call of the Canyon 주차장부터West Fork를 따라가면 절벽 아래 자리한 푸른 숲을 볼 수 있다. 이 곳에서는 캐년을 가득 채우는 새소리와 계곡 물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메인 트레일은 구불구불한 계곡과 평행하게 이어진다.
단풍 성수기는 10월 중순에서 11월까지이다. 이 기간에 주말에 가면 주차 공간을 찾기 어렵다. 주중에 가면 절대로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주차요금은 차량 한 대 당 11달러이며 카드는 받지 않는다.
Huckaby Trail과 같은 세도나의 다른 트레일에서는 좀 더 조용하게 하이킹 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928-203-2900 (코코니노 국유림) 또는 웹사이트www.fs.usda.gov/coconino에서 확인하면 된다. 조용하게 아름다운 경관을 즐길 수 있는 숨겨진 세도나 하이킹 코스는Best secret hikes in Sedona: 5 less crowded trails (azcentral.com)에서 볼 수 있다.

 

림 로드 (Forest Road 300)

페이슨 동쪽 모골론 림의 가을 색깔은 매우 강렬하다. 림 로드로 알려진Forest Road 300을 따라 운전하면 SR 260과 87 사이 구간에서 선명한 단풍의 파노라마를 볼 수 있다.
FR 300 동쪽에서 시작하면 여기 저기 흩어져 있는 호수, 하이킹 트레일, 골든 오크와 사시나무가 섞여 있는 숲 등을 볼 수 있다. 우드 캐년을 지나면 비포장 도로가 나오는데 조심스럽게 운전하면 세단도 지나갈 수 있다. 이 지역에서는 10월 중순부터 말까지의 단풍이 가장 아름답다.

 

Dead Horse Ranch 주립공원

커튼우드의 중심부에 자리한Dead Horse Ranch는 버디 리버 강가부터 롤링 힐즈까지 가로지르는 주립공원이다.
미루나무, 버드나무, 오리나무 등의 잎이 노란색과 오렌지색으로 변하면서 강가에 가을 색이 풍성해진다. 이 곳에서는 화려한 색의 덩굴, 관목, 야생화들도 볼 수 있다. 폭죽과 같은 경관은 11월 중순까지 볼 수 있다.
Dead Horse Ranch는 누구나 즐길 거리가 있는 곳이다. 가을부터 봄까지 강에는 무지개 송어가 가득 채워진다. 말을 탈 수도 있고 캠핑장도 있다. 입장료는 차량 한 대 당 7달러이다.
자세한 내용은928-634-5283 또는azstateparks.com/dead-horse

 

보이슨 톰슨 수목원
지난 6월 텔레그래프 산불이 코앞까지 밀려왔던 보이스 톰슨 수목원은 소방대원들의 용기있는 진화작전 덕분에 무사할 수 있었다.
수목원의 메인 트레일은 1.5마일 루프로 되어 있으며 허니 로커스트, 소프베리, 캐년 해크베리 검은 호두, 아리조나 시카모어 등을 지붕삼아 걸을 수 있다. Ayer Lake을 지나면 다양한 사막의 가든을 볼 수 있다. 트레일 마지막 부분으로 마그마 릿지를 돌며 붉은 색의 중국 피스타치오 나무가 석류나무에 둘러 싸여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노란색 단풍은 10월 중순에서 11월 초까지가 절정이며 빨간색과 오렌지색은 11월 중순부터 12월초까지 볼 수 있다.
입장료는 15달러(5-12세는 5달러)이다.
자세한 내용은520-689-2723, https://www.btarboretum.org

List of Articles
날짜 제목
  • 등록일: 2021-09-22

코로나19 양성판정율 소폭 감소…산타크루즈 카운티 접종율 99.9%

수요일 아리조나의 코로나 19 일일 확진자는 2106명이 보고되어 누적 확진자 수는 107만2863명이 됐다. 신규 사망자는 74명으로 누적 사망자 수는 19658명이다. 마리코파 카운티의 누적 확진자 수는 67만8421명, 사망자는 1만1천223명이다. 아리조나 전역에 코로아 19 관련 입원환자 수는 1897명으로 소...

  • 등록일: 2021-09-22

"백신은 믿을 수 없다며 검증 안된 가축용 구충제는 먹는다...

베너헬스에서는 구충제 이버멕틴을 코로나 19 치료 및 예방약으로 사용하는 것이 매우 위험하다고 경고했다. 베너헬스 독성물질 및 약물 정보센터에는 올들어 이버멕틴 오용관련 신고전화를 30여 건 받았으며 8월에만 10건의 신고가 들어왔다고 전했다. 이 가운데 7명 이상이 입원했다. 베너헬스 독성물...

  • 등록일: 2021-09-22

아리조나 고용율 거의 펜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

지난 주 목요일 덕 듀씨 주지사는 코로나 19로 인해 침체됐던 아리조나의 총 고용율이 반등해 민간분야는 완전히 회복됐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주지사의 말은 사실과 다르다. 심각한 건강위협과 불가피한 봉쇄 등으로 인해 정부기관 채용을 포함한 총 고용율은 아직 펜데믹 이전으로 완전히 회복되지 않...

  • 등록일: 2021-09-22

보수정치단체의 총기소지 홍보물, 하이스쿨에서 배포돼

피닉스 소재 보수정치단체 '터닝 포인트 USA'에 연계된 클럽 소속 학생들이 총기소지 찬성 이미지가 담긴 스티커와 핀을 다른 학생들에게 나눠주어 케이브 크릭 일부 학부모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캑터스 하이스쿨 시니어 학생의 아버지 크리스 핸론은 지도교사가 있는 승인받은 학교 클럽에서 이 같...

  • 등록일: 2021-09-15

아리조나에서 가을 단풍을 즐길 수 있는 곳

많은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계절로 가을을 꼽는다. 계속된 여름철 폭염을 겪고 나면 시원한 날씨와 깨끗하고 상쾌한 공기 등 가을이 주는 많은 선물을 기다리지 않을 수 없다. 그 가운데서도 가을을 상징할 수 있는 것은 사막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보기 어려운 화려한 단풍이다. 단풍을 보려면 메트로...

  • 등록일: 2021-09-15

ASU, 7년째 혁신적인 대학 1위 - 아리조나 최고대학은 UA

아리조나주립대학 (ASU)이 전국에서 가장 혁신적인 대학 1위 자리를 고수했다. 그러나 월요일 발표된 유에스 뉴스 앤 월드 리포트의 대학 순위에서 주 내 최고의 대학은 아리조나대학 (UA)이 차지했다. ASU는 혁신적인 대학 부문에서 7년째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유에스 뉴스 앤 월드 리포트는 대학 ...

  • 등록일: 2021-09-15

바이든, 아리조나 홍수 피해 주요재난 선포 - 연방정부 재정 지원...

몬순 기간 초기에 발생한 홍수를 주요재난으로 선포해 달라는 아리조나 주의 요청을 조 바이든 대통령이 월요일 승인하고 연방정부의 재정지원을 명령했다. 대통령의 명령에 따라 주, 지자체, 트라이브 정부, 그리고 특정 민간 비영리 기관에서 비용분담 방식으로 지원금을 받게 된다. 이들은 아파치, ...

  • 등록일: 2021-09-15

아리조나 유권자 반 이상이 "학교 마스크 착용 찬성"

주 전역의 유권자들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에서 많은 사람들이 학교 내 마스크 착용을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론조사에 의하면 응답자 59%가 9월 29일부터 시행될 마스크착용 의무화 금지 법안에 반대한다고 답했다. 또 다른 57%는 정부시설과 학교에서는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필요하다고 ...

  • 등록일: 2021-09-15

템피, 노숙인들 임시주거지 마련 위해 모텔 매입

템피 시에서는 아파치 블루바드에 위치한 모텔을 노숙자들의 전환주거 시설로 이용하기 위해 연방 재난지원금 중 335만 달러를 사용한다. 리버 드라이브 인근의 '로드웨이 인'은 40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으며 노숙인들이 주거 및 복지국 담당자들과 함께 영구적인 거처를 찾는 동안 개인 및 가족에게 "...

  • 등록일: 2021-09-15

전국적으로 아동 확진자 급증…아리조나 접종율 여전히 낮아

수요일 아리조나의 코로나 19 일일 신규 확진자 수는 2432명이 더해져 누적 확진자 105만5919명을 기록했다. 신규 사망자 수는 29명으로 누적 사망자 수는 1만9천333명이다. 마리코파 카운티의 누적 확진자 수는 66만9874명, 사망자 수는 1만1058명이다. 아리조나 전역의 코로나 19 관련 입원환자 수는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