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 타임즈


booked.net

booked.net

booked.net

노던아리조나대학 (NAU)에서 2023년부터 아리조나 전체 가구의 반 정도에 해당하는 학생들에게 무상 등록금 혜택을 제공한다.
NAU는 지난 주 목요일, 새로운 재정지원 방침을 발표하며 가구 소득 6만5천 달러 이하에 해당하는 모든 입학생들의 등록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호세 루이스 크르즈 리베라 NAU 총장은 더 많은 학생들이 대학에 진학하고 졸업 후 기회를 얻게 되기를 바란다는 메시지가 분명하게 전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무상 등록금 보장은 아리조나에서 최초로 시행하는 것이지만 다른 대학들도 따라오게 될 수도 있다고 크루즈 리베라 총장은 말했다.
대학진학은 아리조나 미래 경제에 중요한 이슈이다. 2020년, 아리조나 공립고등학교 졸업생의 4년제 대학 진학율은 28%였으며 저소득 가정에서는 이 보다도 낮다. 현재 추세가 이어진다면 2029년에 현재 9학년의 대학 진학율은 17%에 불과하게 될 것이다. 신규 일자리 중 37%가 대학 교육을 요구한다.
무상 등록금 대상은 아리조나 거주 학생이어야 하며 NAU 입학요건을 갖춰야 한다. 또한 가구 소득 연 6만5천 달러 이하여야 한다. 혜택을 받는 학생들은 매년 가구 소득 확인을 위해 연방 학생 보조금 무료신청 (FAFSA)을 해야 한다. 플래그스태프 또는 주 내 다른 NAU 캠퍼스의 신입생과 편입생 모두 자격이 된다. 재학생들에게는 이 프로그램이 적용되지 않는다.
애니카 올슨 NAU 부총장은 플래그스태프와 주 전역의 캠퍼스에 모두 적용되는 학비지원 프로그램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올슨은 등록금 부담 때문에 NAU로 편입하지 못했던 커뮤니티 컬리지 학생들이 관심을 갖게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 과정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현재 NAU에서 소득 수준이 가장 낮은 학생들에게는 등록금 지원이 되고 있지만 그래도 완전 무상은 아니어서 약간은 부담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이번에 확장된 프로그램은 소득기준에 맞으면 장학금과 재정지원을 통해 전액이 지원되기 때문에 가정에서 전혀 부담하지 않아도 된다. 가구 소득 6만5천 달러 이상인 학생들과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에 대한 재정지원도 계속된다.
다음 학년도부터 적용되는 NAU 인스테이트 등록금은 1만1천 달러이다.
등록금 이외에 기타요금은 학교에서 부담하지 않지만 저소득 가정 학생들에게는 주정부 프러미스 프로그램에 의해 지원된다. 현재 인스테이트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부담해야하는 기타 요금은 총 1250달러 정도 된다. 주거 및 기타 비용은 개인이 부담해야 하기 때문에 학비융자로 충당해야 하는 학생들도 있다. 프러미스 프로그램은 가구 소득 2만7천 달러 이하를 비롯해 기타 자격기준이 되는 학생들을 돕는 주정부 지원 프로그램이다.
전국적으로 보면 저소득 가정을 위한 무상 등록금 프로그램은 NAU가 처음은 아니다. 타주의 많은 공립 및 사립대학에서 이 같은 지원을 하고 있다.
NAU에서는 수개월 동안 연방 및 주정부 지원금, 기부금, 보조금 등을 포함한 4억 달러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를 고민했고 그 결과 약간만 조정하면 해당 학생들에게 모두 혜택을 줄 수 있다는 결론을 얻었다고 크루즈 리베라 총장은 말했다. 또한 무상 등록금 보장이기 때문에 신청을 하고 혜택여부를 기다릴 필요 없이 처음부터 무상으로 입학할 수 있는지 알 수 있게 된다고 크루즈 리베라는 덧붙였다.
대학의 지원금과 장학금에 펠 그랜트와 같은 연방 지원금으로 학생들의 등록금을 충당한다는 것이다.
크루즈 리베라 총장은 2023년 가을학기에 얼마나 많은 학생들이 무상 혜택을 받을 것인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그동안 등록 학생 수가 감소해온 것을 감안하면 학생 수가 증가해도 충분히 감당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다음 학년도에는 지원 학생 수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크루즈 리베라는 말했다.
NAU는 2017년 가을부터 2021년 가을 사이에 학부에서만 등록율이 11% 감소했으며 다음 가을학기에는 3.2%가 감소해 858명의 학생들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학생 수 감소는 대학 운영을 위한 등록금 수익 감소를 뜻한다.
NAU는 더 많은 학생들을 받기 위해 올 해 초 입학기준을 완화하기도 했다. 크루즈 리베라 총장은 이 같은 변화의 연장선에서 장기적인 전략을 마감하기까지 앞으로 새로운 프로그램들이 더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List of Articles
날짜 제목
  • 등록일: 2022-05-11

암 치료 위한 '바이오마커 검사'도 보험혜택 받을 수 있다

지난 주 금요일 덕 듀씨 주지사가 승인한 법안에 따라 앞으로 건강보험과 주 메디케이드 플랜에서는 암 치료를 위해 필요한 '바이오마커 검사' 비용도 보장해주어야 한다. 이 법안은 미국 암협회의 강력한 요청으로 통과될 수 있었다. 암협회에서는 바이오마커 검사가 정확한 암치료를 위해 꼭 필요한 ...

  • 등록일: 2022-05-11

마리코파 카운티, 음모론에 언급된 '샤피펜' 투표에 사...

2020년 선거 후 음모론의 타켓이 됐던 샤피펜을 마리코파 카운티 올 해 선거에서는 사용하지 않는다. 카운티 레코더 스테픈 리처는 지난 주 화요일 또 다른 '샤피-게이트' 음모론에 휘말리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2020 선거결과를 부인하는 극보수 측에서 샤피펜 잉크가 베어나와 일부 투표용지를 벞ト...

  • 등록일: 2022-05-11

I-10 피닉스-투산 구간 4억 달러 규모 확장 프로젝트 승인돼

지난 주 수요일 덕 듀씨 주지사가 하이웨이 확장 프로젝트에 4억 달러를 승인하면서 I-10 피닉스-투산 구간 확장 공사가 본격화됐다. 챈들러부터 카사그란데까지 26마일 구간의 양방향 확장 프로젝트는 연방 기반시설 지원금과 다른 세금이 더해져 총 9억9천900달러의 예산이 잡혀 있다. 기금이 모두 모...

  • 등록일: 2022-05-11

송수관 터져 US 60 폐쇄 - 복구비용 적지 않을 것

지난 주말 US 60 하이웨이 아래서 터진 송수관 복구 비용이 만만치 않을 것이라고 템피 시 관계자들은 말했다. 템피 시 유틸리티 부국장 대행, 마크 웨버가 구체적인 액수를 밝히지는 않았지만 8백만 갤런의 물이 흘러나온데다가 청소와 사고에 대한 분석 등을 감안하면 적지 않은 비용이 들 것으로 보...

  • 등록일: 2022-05-11

선거철 앞두고 유권자들에게 발송된 '투표카드'는 무엇...

선거철이 다가오면서 마리코파 카운티를 포함한 카운티 선거관리부에서는 투표 참여 유권자 수를 파악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마리코파 카운티 주민이라면 지난 주 카운티 레코더에서 발송된 우편물을 받았을 것이다. 투표와 관련된 것으로 투표카드를 작성하라는 내용인데 뭘 어떻게 하라는 건지 ...

  • 등록일: 2022-05-11

인디언 지도자들, "캐리 레이크 후보는 역사공부 좀 해야"

전직 지역 방송국 앵커이며 현재 아리조나 주지사 공화당 후보 자리를 노리고 있는 캐리 레이크는 올 초 트위터에 '서부 아리조나의 유산'을 지키기 위해 싸울 것이며 아리조나 주가 캘리포니아 서버브와 같이 되지 않도록 막을 것이라고 말했다. 2월 12일자 트윗에서 레이크는 "척박한 이 사막에 정착...

  • 등록일: 2022-05-04

NAU, 2023학년도부터 등록금 무상 프로그램 시행

노던아리조나대학 (NAU)에서 2023년부터 아리조나 전체 가구의 반 정도에 해당하는 학생들에게 무상 등록금 혜택을 제공한다. NAU는 지난 주 목요일, 새로운 재정지원 방침을 발표하며 가구 소득 6만5천 달러 이하에 해당하는 모든 입학생들의 등록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호세 루이스 크르즈 리베라 N...

  • 등록일: 2022-05-04

대선서 죽은 어머니 대신 투표한 60대 실형은 면해

2020년 대선에서 우편을 통해 죽은 어머니 몫까지 표를 행사한 미국 60대 여성이 유죄를 선고받았지만 실형은 피했다고 AP통신과 지역 매체가 지난달 30일 보도했다. 전날 아리조나주 1심 법원인 마리코파 카운티 고등법원은 부정 투표를 시도한 혐의 등으로 기소된 트레이시 케이 맥키(64)에게 징역형...

  • 등록일: 2022-05-04

"교차로 좌회전 신호등 설치도 지역 차별하나"

과속과 신호위반은 어디에서나 위험하다. 그러나 사우스 피닉스 한 동네에서는 시에서 좌회전 신호등을 설치해주지 않아 더욱 위험해지고 있다고 말한다. 지역 단체South Phoenix Fight Back와 앤지 프러스토는 2년 전 피닉스 시에 7 에브뉴와 서던 에브뉴 교차로 남북 방향에 좌회전 신호등 설치를 요...

  • 등록일: 2022-05-04

<2> 대출 여부 등급 매긴 지도 만들어…공항-고속도로 개발...

<지난호에서 계속> 아리조나에서 연방정부에 의해 공식 특별구역으로 정해진 지역은 피닉스 남부와 남동부 뿐이다. 모리슨 보고서에 의하면 미국 내 인종차별의 원동력이 된 특별구역이 처음 지정된 것은 1930년대 초반이다. 연방정부를 등에 업은Home Owners' Loan Corp에서 대출을 해주기는 위험한 지...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