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 타임즈


booked.net

booked.net

booked.net

템피 타운레이크에서 경찰이 지켜보는 가운데 한 남성이 익사하는 사고가 발생해 논란이 되고 있다.
홈리스 남성 션 비킹스는 5월 28일 이른 아침 경찰과 만난 후 익사했다.
당시 템피 경찰은 가족 간에 싸움이 났다는 신고를 받고 리오 살라도 파크웨이의 템피 아트센터 부근으로 출동했다. 경찰은 현장에서 비킹스와 그의 아내라고 밝힌 한 여성을 발견했다. 몇 가지 질문을 한 후 결찰은 이들의 신원을 조회했다.
6월 3일, 템피 시에서 밝힌 내용에 의하면 비킹스에게는 해결되지 않은 세 건의 영장이 있었다.
지난 주 월요일 템피 경찰에서 공개한 편집된 동영상에 의하면 비킹스는 팬스를 타고 올라가 "수영을 해도 되는지" 경찰에게 묻는다.
30야드 정도 수영하던 비킹스는 갑자기 물에 잠길 것 같다며 경찰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비킹스는 "제발 도와주세요. 제발, 제발, 제발"이라며 도움을 요청하고 "발이 닿지 않아요. 오, 하나님, 제발 도와주세요. 도와주세요"라고 말한다. 템피 경관들은 옆에 서서 지켜보며 비킹스를 돕기 위해 "물에 뛰어들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
익사 사고가 발생한 당일 경찰은 한 남성이 팬스를 넘어 템피 타운 레이크의 육교 동쪽으로 뛰어들었다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했다. 성명에서는 경관들이 계속 그 남성과 소통하며 다리 위로 끌어 올리려 했지만 그 남성이 구조하려는 경찰에게 "협조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경관들이 보트를 가져 오고 템피 소방 및 의료 구조팀에 지원 요청을 하며 '즉시' 구조하려 했다는 것이다.
그러나 지역 운동가들은 경찰의 얘기를 믿지 않았고 경관들이 비킹스가 물에 빠져 죽어가는 것을 지켜보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동영상이 공개된 후 템피 경찰 노조에서는 익사사고를 '인간적 비극'이라고 묘사했지만 경관들이 물에서 구조하는 훈련을 받지 않았으며 경관들의 안전을 유지하면서 구조할 수 있는 장비도 없다고 해명했다.
한편 비킹스는 사망하기 이틀 전인 5월 26일 홈리스 지원 단체 아리스 재단과 템피 시에서 주관하는 행사에 참석해 홈리스 커뮤니티에서 필요한 것과 해결책 등을 논의하기 이해 경관들을 만났다.
한 참석자에 의하면 비킹스는 처리되지 않은 영장에 대해 언급하며 어떻게 하면 처리할 수 있는지 경관들에게 묻기도 했다.
비킹스의 친구인 벤자민 제프리는 비킹스가 자신의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으며 시 관계자들이 모이는 행사에 가서 질문을 하고 대화를 나눈 것은 매우 용기있는 행동이었다고 말했다.
이 행사는 템피 시에서 커뮤니티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홈리스들과 대화의 장을 마련한 다섯 번째 행사였다.
아리스 재단의 캐더린 코블라스-에딕은 자신이 행사에 참석할 커뮤니티 멤버들 선정작업에 참여했으며 비킹스는 홈리스 커뮤니티의 리더로서 그의 영향력을 인정해 초대했다고 말했다.                     

코블라스-에딕은 "션은 분명하게 자기표현을 하며 똑똑했다. 그는 매우 힘겨운 시간들을 지나왔다. 거리에서 홈리스로 지내는 건 쉽지 않은 일"이라고 말했다.
코블라스-에딕은 행상 당일 비킹스가 좀 늦게 참석해 앉을 자리를 찾지 못하자 코리 우즈 템피 시장이 자신의 자리를 내주는 일도 있었다고 말했다.
우즈 시장은 사고 이후 첫 번째 시의회 회의를 시작하며 비킹스의 사고를 언급했다.
비킹스의 사망과 관련해 커뮤니티에서는 경찰에 항의하는 집회를 열기도 했다.

List of Articles
날짜 제목
  • 등록일: 2022-06-22

아리조나 도로개선 5개년 계획 승인 - 2027년까지 67억 달러 사용

아리조나의 도로 확장 및 개선을 위한 교통 건설 5개년 프로그램이 지난 주 금요일 승인됐다. 2023년부터 2027년까지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에서는 67억 달러를 사용하게 되며 여러 주 전역의 고속도로 개선 프로그램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젝트에 분배된다. 올 해 시작할 예정인 3억2천8백만 달러 프로젝...

  • 등록일: 2022-06-22

"셀폰도 인터넷도 안된다" 아리조나 작은 마을, 48시간...

셀폰과 인터넷 서비스가 모두 끊겼을 때, 피닉스에서 북동쪽으로 4시간 거리에 위치한 아리조나의 작은 마을 이가 주민들은 정부를 원망했다. 그러나 아리조나와 뉴멕시코 경계지역에 있는 이 마을에 6월 11일과 13일 사이 48시간 동안 통신이 두절된 것은 누군가가 노출되어 있는 광섬유 케이블을 손상...

  • 등록일: 2022-06-22

피닉스 지역, 지난 주 3일 간 물놀이 사고 4건 - 16개월 아기 사망

지난 주 토요일 오전 프라이와 알마 스쿨 로드 부근 주택에서 수영장에 빠진 3세 아기가 병원으로 이송됐다고 챈들러 경찰은 말했다. 신고를 받은 구급대원들은 이날 오전 11시15분 경에 현장에 도착했다. 경찰은 현재 사고경위를 조사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 사고는 밸리에서 3일 ...

  • 등록일: 2022-06-22

펜데믹 이후 투산 지역은 왜 고용회복이 느릴까?

투산지역은 아리조나대학 (UA)를 중심으로 항공우주 산업, 관광, 피닉스 보다 낮은 집값 등에 힘입어 꾸준히 성장해왔다. 그러나 지난 2년 간 일자리는 늘어나지 않고 있다. 투산의 실업율은 3.1%로 메트로 피닉스의 2.7%에 비해 그렇게 높지는 않다. 고용도 서서히 증가하고 있지만 피닉스 지역이나 아...

  • 등록일: 2022-06-15

아리조나에서도 조류독감 발견 돼... 죽은 야생조류에서

미국 중부와 동부 상업농장에서 3천7백만 마리의 조류를 살처분하게 만든 조류독감이 아리조나 남서부에서 발견됐다. 스카츠데일의 한 공원에서 발견된 야생 가마우지 세 마리를 연방 야생동물 관리부에서 검사한 결과 조류독감으로 확인됐다. 아리조나에서는 가정에서 키우는 새나 상업농장에서 조류독...

  • 등록일: 2022-06-15

로마 카톨릭 피닉스 교구장에 존 돌런 주교 임명 돼

프란치스코 교황이 로마 카톨릭 피닉스 교구에 토마스 J. 옴스테드 주교의 뒤를 이을 교구장으로 존 P. 돌런 주교를 임명했다. 옴스테드 주교는 18년 간 피닉스 교구장직을 맡아 왔다. 지난 주 기자회견에서 돌런 주교를 소개하며 옴스테드 주교는 "형제 자매들이 새로운 교구장의 밝은 기운과 너그러움...

  • 등록일: 2022-06-15

듀씨 주지사 코로나 19 확진 - 펜스 전 부통령과 예정된 행사 참...

덕 듀씨 주지사가 코로나 19 검사에 양성판정을 받았다고 월요일, 주지사 대변인이 말했다. 듀씨는 월요일에 마이크 펜스 전 부통령과 함께 국경 행사에 참석하고 피닉스 집회에서 연설을 할 예정이었지만 모두 취소했다고 C.J. 카라마진 대변인은 말했다. 카라마진은 "증상은 없지만 마이크 펜스 전 부...

  • 등록일: 2022-06-15

템피 경찰, 익사하는 홈리스 남성 지켜보기만

템피 타운레이크에서 경찰이 지켜보는 가운데 한 남성이 익사하는 사고가 발생해 논란이 되고 있다. 홈리스 남성 션 비킹스는 5월 28일 이른 아침 경찰과 만난 후 익사했다. 당시 템피 경찰은 가족 간에 싸움이 났다는 신고를 받고 리오 살라도 파크웨이의 템피 아트센터 부근으로 출동했다. 경찰은 현...

  • 등록일: 2022-06-15

"환자가 요청하면 무조건 구급차 보내라"- 911 전화 새...

새로운 아리조나 법에 따라 앞으로는 환자가 응급상황에서 911 전화를 했을 때 구급차 등을 요구하면 바로 출동해야 한다. 아미시 샤아 (민주. 피닉스) 주 하원의원이 발의한 하원 법안 2431은 구급대원들이 병원에서 구급차를 보내지 않기 위해 환자에게 상담해주는 행위와 추정 만으로 의료적 진단을 ...

  • 등록일: 2022-06-15

메트로 피닉스 대부분 지역 렌트비 인상 - 저소득 노동자들 불안...

메트로 피닉스는 이제 더 이상 임대료가 가장 크게 오르는 지역은 아니다. 그러나 올 해 월 임대료가 200-800 달러 오른 것을 감당해야 하는 임차인들에게 크게 도움이 되는 건 아니다. 2021년 피닉스 지역 렌트비는 약 30% 인상으로 전국 어느 대도시 보다 큰 폭으로 올랐었다. 아파트먼트 리스트의 메...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