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 타임즈


booked.net

booked.net

미국 원주민들을 이용한 메디케이드 사기로 인해 수천만 달러의 아리조나 세금이 새 나갔다. 
지난 5월 16일, 합동 수사기관과 트라이벌 관계자들은 그동안의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케이티 홉스 주지사는 "인도주의적 위기"라고 말했다. 크리스 메이스 주 검찰총장은 "비극적이며 충격적"이라며 아리조나는 트라이벌 네이션에 사과해야 한다고 말했다. 
트라이벌과 주정부 지도자들은 사기범들이 미국 원주민들을 적극적으로 모집했으며 심지어 납치를 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들은 메사와 길버트의 허위 시설에 감금되어 나가지도 못하고 가족에게 연락도 할 수 없었다. 동시에 허위 시설 운영자들은 정신건강과 약물중독을 치료한다는 명목으로 정부로부터 돈을 받았다.  
정부의 정확한 피해액은 현재 수사가 진행중이기 때문에 밝힐 수 없지만 수천만 달러 또는 그 이상이 될 것이라고 메이스는 말했다. 
2019 회계연도에 범인들이 이용한 행동건강 외래환자 청구 코드로 AHCCCS에 청구된 금액은 총 5천3백만 달러이다. 2020년에는 청구액이  1억3200만 달러로, 2021년에는 2억9100만으로 2022년에는 6억6800만 달러로 증가했다. 
메이스는 이 수치에는 합법적인 청구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범인들 손으로 들어간 정확한 액수는 아직 알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청구액을 수상하게 여겼기 때문에 지난 3년 간 40명 이상을 기소한 것이라고 메이스는 말했다. 
메디케이드는 저소득 가정을 위한 정부 보조 보험 프로그램이며 올 초 기준으로 아리조나 주민 3명 중 한 명은 혜택을 받고 있다. 아리조나의 메디케이드 프로그램은 AHCCCS이다. 따라서 지난 몇 년 동안 엄청난 액수의 세금이 새나갔다는 것이다. 일부 사기행위는 코로나 19 펜데믹 중 행동건강 문제와 약물사용 등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때 시작됐다.  
AHCCCS는 5월 29일부터 행동건강 의료시설을 행동건강 요양시설, 통합 클리닉, 행동건강 외래환자 클리닉, 세 가지 형태로 분류한다. 이번 규정은 신규 신청자는 물론 기존의 모든 의사들 및 시설도 재허가 신청 시 적용된다. 고위험 의료시설로 분류 된 시설에서 세 가지 중 한 가지 형태로 신청을 하면 시설 방문, 지문 검사, 신원조회 등이 요구되며 추가 등록비도 부담해야 한다. 
AHCCCS에서는 또한 시각적 증명도 요구한다. 얼굴을 확인하는 것이다. 
범인들은 메디케이드를 받는 의료시설로 AHCCCS에 등록할 때 허위 정보를 제출했던 것으로 보인다. 
메이스는 이번 사건은 네바다에서 유사한 사기행각을 벌인 범죄조직이 아리조나로 옮겨 오면서 시작된 것이라고 말했다. 네바다와 마찬가지로 취약한 시스템을 이용했다는 것이다. 이들은 마치 프랜차이즈처럼 계속 사업을 확장해왔다고 메이스는 말했다. 
민주당 소속인 메이스와 홉스는 전임 덕 듀씨 주지사 (공화)가 이 같은 사기사건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메이스는 또한 전임 검찰총장 마크 브르노비치 (공화)가 수사와 기소를 했지만 근본적으로AHCCCS로부터 돈이 새나가는 걸 봉쇄하지는 못했다고 말했다. 
전직 듀씨 보좌관은 현 행정부가 들어서기 훨씬 전에 듀씨 임기 중에 이 수사가 시작된 것임을 강조했다. 듀씨 주지사실의 다니엘 스카피나토는 홉스 현 주지사가 관련된 여러 기관들과 합동으로 기자회견을 한 것에 대해 "과시용"이라고 비난했다.
5월에만 AHCCCS에 등록되어 있던 의료시설 및 의사 102 곳에 대한 지불이 중단됐다. AHCCCS에서는 라이센스가 없는 지사를 이용하면서 청구할 때는 라이센스가 있는 시설의 이름으로 한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사건에는 시골의 트라이벌 지역 주민들이 이용됐다. 범인들은 아무 표시가 없는 벤에 이들을 태워 피닉스 지역의 허위 시설로 데려갔다.
호피 트라이브의 티모시 누반기오마 회장은 "뻔뻔하고 대담했다. 우리는 범인들의 모집행위를 '흰색 벤 신드롬'이라고 부른다"고 말했다. 
2월 14일에 열린 아리조나 주 상원 보건복지위원회 청문회에서는 시설에서 사망한 사람들도 있다는 증언이 나왔다. 테레사 하타틀리 주 상원의원 (민주. 콜마인 캐년)은 이번 회기에 행동건강 시설에 대한 승인 절차를 강화하는 법안을 제안했다. 하타틀리 의원은 "거대한 범죄가 정교한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또한 많은 피해자들이 두려움에 앞으로 나서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전 사무총장과 현 사무총장이 기소한 범인들은 수십 명에 이르며 여기에 일부 기업도 더해졌다. 메이스는 전임 사무총장과 달리 능동적으로 대처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 법무장관실 아리조나 지부에서는 연방 차원에서 최소한 한 명이 기소됐다고 말했다. 법무장관실에서는 1월 10일에 다이아나 마리 무어를 텔레 뱅킹을 이용한 금융사기 및 돈세탁 혐의로 기소했다.                   

무어로부터 압수한 품목에는 고급 차량 7대, 30여 점 이상의 명품가방, 여러 개의 다이아몬드 주얼리가 포함되어 있었다. 무어는 메사와 길버트의 행동건강 상담 서비스 시설과 연관되어 있다. 무어는AHCCCS에 등록할 때 과거 범죄기록 등 여러 정보를 속인 것으로 드러났다. 
메이스는 이 같은 금융사기에 대한 기소 이외에 자체적으로 허위 클리닉과 관련된 방치, 납치, 폭행 등의 범죄행위도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  
AHCCCS는 범죄에 이용된 청구 코드들을 모두 봉쇄했다. 

List of Articles
날짜 제목
  • 등록일: 2023-05-31

피닉스는 5일 간의 정전-폭염 동시 발생에 준비되어 있을까

만일 정전 상태에서 5일 간 폭염이 이어진다면 피닉스 인구 140만 명 중 반에 해당하는 81만7천 명 정도가 결국 응급실로 가게 될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기후변화로 인해 계속될 온난화를 감안하면 2055년 경에는 응급실로 가는 주민의 숫자가 87만8천 명, 2085년에는 98만9천 명으로 증가할 ...

  • 등록일: 2023-05-31

메사 20세 남성, 이틀 간 4명 살해 - 한 명은 생존

지난 금요일과 토요일, 무작위 총기난사를 한 범인이 체포됐다. 이 사건으로 4명이 사망하고 한 명이 부상을 당했다. 메사 경찰은 금요일과 토요일 총격이 발생한 지역에서 찍힌 동영상을 확인하고 아이렌 바이어스 (20세)를 4건의 일급살인과 1건의 살인미수 혐의로 체포했다. 금요일 오후 총격으로 한...

  • 등록일: 2023-05-31

"나라를 위해 목숨 바친 전사자들 기억하는 시간 갖자"

월요일 오전 피닉스의 아리조나 국립묘지 (National Memorial Cemetery of Arizona)에서 열린 연례 메모리얼데이 기념식에 수천 명이 모여 미군으로 참전해 목숨을 바친 참전용사들을 기렸다. 전투기의 저공비행으로 기념식이 시작됐으며 50개 이상의 화환 소개, 아리조나 아미 네셔널 칼라 카드의 공연...

  • 등록일: 2023-05-31

메트로 피닉스도 '수퍼 커뮤터' 감소...전국적 추세

메트로 피닉스에서 출근 시간이 90분 이상 걸리는 직장인(super commuter)의 숫자가 2019년 이후 36% 감소했다. 미국 인구통계청의 미국 커뮤니티 여론조사 자료에 의하면 현재 밸리에서 "수퍼 커뮤터"라고 불리는 사람들은 2만9천811명으로 2019년의 4만6천529명에서 크게 감소했다. 이 자료에는 자가 ...

  • 등록일: 2023-05-31

아리조나 검찰총장도 총기구매 연령제한 추진에 동참

아리조나 검찰총장 크리스 메이스는 지난 주 21세 미만인 사람에게 총기 판매를 금지를 지지하는 여러 주 검찰총장 연합에 동참했다. 지난 주 미국 내 21명의 검찰총장들에 의해 미 제5순환 항소법원에 제출된 법정 조언자에 의한 의견서에서는 헌법 수정한 2조에 따라 대중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연령 ...

  • 등록일: 2023-05-31

라빈 지역 개발계획 제안 - 상가 및 아파트 단지 들어올 듯

피닉스 남서부의 라빈 지역 59에브뉴와 엘리엇 로드 부근 부지에 362유닛의 아파트 단지와 피클볼 등이 포함된 상가 개발 등이 제안됐다. 피닉스 소재 빈티지 파트너스와 아파트 개발회사 리브 커뮤니티스는 21에이커 부지 개발 프로젝트를 제출했다. 이 지역은 루프 202 사우스 마운틴 프리웨이 바로 ...

  • 등록일: 2023-05-31

"여름철 뜨거운 콘크리트 바닥 주의 하세요"

기온이 올라가면서 아기가 발바닥에 화상을 입은 피닉스의 한 가정에서는 포장도로와 콘크리트의 뜨거운 표면을 주의하라는 경고 메시지를 전했다. 표면의 온도가 급속하게 상승하면 반려동물과 어린 아이들은 발바닥 화상에 취약하다. 뜨거운 바닥에 발을 디뎠다가 2도 화상을 입은 18개월 아기 메이슨...

  • 등록일: 2023-05-31

GCU 기숙사 부지 모빌홈 퇴거 기한 지나

그랜드캐년대학 (GCU) 소유의 모빌 홈 파크 철거를 앞둔 지난 주까지도 일부 주민들은 갈 곳을 정하지 못했다. 27에브뉴와 콜터 스트릿에 위치한 페리윙클 모빌 홈 파크에서 주민들을 이동시키는 것에 대해서는 처음부터 우려됐었다. GCU는 비영리 주거 서비스 단체 트렐리스를 고용해 이들이 새로운 곳...

  • 등록일: 2023-05-24

허위 의료시설 이용한 아리조나 최악의 메디케이드 사기 적발

미국 원주민들을 이용한 메디케이드 사기로 인해 수천만 달러의 아리조나 세금이 새 나갔다. 지난 5월 16일, 합동 수사기관과 트라이벌 관계자들은 그동안의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케이티 홉스 주지사는 "인도주의적 위기"라고 말했다. 크리스 메이스 주 검찰총장은 "비극적이며 충격적"이라며 아리조...

  • 등록일: 2023-05-24

달걀값이 내려간다 - 인도적 양계 의무화로 다시 오를 수도

최근 장을 본 사람은 달걀값이 내려간 걸 알 수 있을 것이다. 미국 농무국의 최근 보고서에 의하면 달걀값이 인하되고 있다. 아침식사를 비롯해 식재료로 많이 사용되는 달걀값이 지난 해에는 전국적으로 49%까지 치솟았었다. 조류독감과 높아진 생산비용 때문이었다. 노동통계청에 의하면 더즌 기준으...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