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2023-Nov
아리조나 다섯 개 병원, 연방 평가에서 최고점 별점 5점 받아작성자: 아리조나타임즈 조회 수: 90
연방 정부의 병원 평가에서 아리조나의 다섯 개 병원이 최고점에 해당하는 다섯 개의 별점을 받았으며 또 다른 다섯 개 병원은 별 한 개로 최저점을 기록했다.
메디케어 & 메디케이드 서비스 센터에서는 매년 병원 평가를 하고 별점을 준다. 재입원율, 수술 합병증, 환자 만족도, 사망율, 병원 내 감염 등 46개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병원들이 민간 운영 시스템이기 때문에 자료가 공개되지 않아 수술오류와 응급실 대기시간 등을 파악하기는 어렵다. 환자 안전 운동가들은 오래 전부터 병원의 의료과실을 보다 투명하게 밝히도록 촉구하고 있다.
2023 평가에서 아리조나에서 별 다섯 개를 받은 병원들은 메사 디그니티 헬스 아리조나 제네랄 병원, 어너헬스 톰슨 픽 메디컬 센터, 메요 클리닉, 쇼 로우의 서밋 헬스케어 리저널 메디컬 센터, VA 노던 아리조나 헬스케어 시스템이다.
별 한 개를 받은 병원들은 아브라조 스카츠데일 캠퍼스, 메사 마운틴 비스타 메디컬 센터, 투산 노스웨스트 메디컬 센터, 포트 모하브 밸리 뷰 메디컬 센터, 불헤드 시티의 웨스턴 아리조나 리저널 메디컬 센터이다.
미국 내 3076개 병원을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별점 5점을 받은 병원은 483개로 전체의 10.4%에 해당한다. 별점 1점은 250개 병원으로 5.4%이다.
아리조나에서는 51개 병원이 별점을 받았으며 이 가운데 별점 5점과 1점은 각각 10% 씩으로 나타났다.
아리조나 병원 중 별점 4점을 받은 병원들은 7개로 14%에 해당된다. 아리조나 내 대부분의 병원들은 별점 2점 (14개 병원, 27%)이나 3점 (20개 병원, 39%)을 받았다.
미국 병원연합에서는 메디케어 & 메디케이드 서비스 센터의 평가에 대해 개선의 여지가 있다고 말한다. 평가 도구를 통한 병원 간의 공정한 비교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다.
병원연합에서는 연방정부에서 구조적으로 열악한 지역의 병원들에 대해 고의가 아니더라도 편견을 갖고 평가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환자와 병원에서 평가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개선한 것과 보다 항목의 중요성에 따라 균형을 맞춘 것 등에는 찬사를 보냈다.
한편 매년 봄과 가을에 업데이트되는 Leapfrog 그룹의 병원 안전 평가에서 아리조나는 오클라호마, 알칸사, 미시시피와 함께 공동 33위에 올랐다. 2023년 가을 평가 결과는 11월 6일에 발표됐다. 병원 안전 면에서 1위는 유타 주가 차지했으며 버몬트, 델라웨어, 워싱턴 D.C., 와이오밍, 노스 다코타가 최하위로 평가됐다.
전국 평원의 약 30%가 안전 평가에 "A"를 받았지만 아리조나 병원 중에는 20%에 해당하는 10개 병원만 최고 점수를 받았다.
병원 안전 평가 기준은 감염, 심각하지만 치료 가능한 수술 합병증으로 인한 사망 또는 수술 중 오류, 위험한 욕창과 혈액 중 공기 또는 가스 발생, 오류 예방을 위한 손씻기 등의 수칙, 직원 자질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