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함과 푸짐함을 갖춘요리.
특별히 정해진 재료 없이 취향껏 준비해 각자 만들어 먹는 셀프 김밥, 캘리포니아롤을 만들어 보세요~
다양한 색깔 채소들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참 좋은 메뉴이기 때문에 좋아하는 채소들을 활용해 보세요.
셀프 캘리포니아롤은 원하는 재료를 무엇이든 사용할 수 있으며 요리실력과 상관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재료를 준비해 볼께요
먼저 시중에 파는 단무지보다는 만들기 쉬우면서 깔끔한 맛의 단무지를 만들어 볼께요.
무 반개는 굵은 채를 썰어 병에 담아준 후, 레몬 4 큰 술, 아가베시럽 1/2컵, 소금 2 작은 술, 물 1/4컵을 넣어준 후, 뚜껑을 꼭 닫고 다른 재료를 준비하는 동안 30분 정도 병을 거꾸로 두신 후 사용하세요.
새콤달콤 맛있는 단무지와 함께 국수요리의 고명으로 사용해도 아주 좋습니다.
저는 달큰한 홍피망과 아삭함과 신선함을 더해주는 초록초록 오이를 채썰어 준비했고요.
노랑 당근이나 노랑 피망을 준비해도 좋습니다.
아보카도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둡니다.
지용성 채소인 당근은 기름에 살짝 볶아서 먹으면 좋은데요, 기름 두른 팬에 채썬 당근을 넣은 후 소금을 조금 넣고 강 중불에서 아삭함을 잃지 않도록 살짝 볶아주세요.
두부는 얇게 썰어 막대모양으로 썰어 주었어요. 그리고 기름을 두른 팬에 올려 노릇하게 구워줄 거예요.
반대로 두부를 넓적하게 썰어 구운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도 되고요. 팬 대신에 에어프라이기에 두부를 구워도 좋습니다.
약불에서 간장 1 큰 술, 조청 1 큰 술, 참기름 조금, 마늘가루나 다진마늘 조금을 넣어잘 섞어서 만든 양념장을 구운 두부에 넣고 살짝 졸여주시면 더 맛있는 캘리포니아 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우엉을 졸일 때는 팬에 채수 2 큰 술, 간장 3 큰 술, 조청 1/3컵을 넣어 불에 올린 후 조청이 녹도록 저어주세요.
썰어둔 우엉을 팬에 넣고 강불에서 뚜껑을 덮고 익혀 주세요. 5분 후 뚜껑을 열고 남은 소스가 거의 없어질 때가지 우엉을 조려줍니다.
접시에 준비한 홍피망, 당근, 오이, 우엉, 무, 두부, 아보카도를 색이 겹치지 않도록 가지런히 담아보세요.
특별한 소스 없이 와사비장을 만들어 찍어드시면 됩니다.
셀프 캘리포니아롤은 월남쌈과 비슷하지만 한국인의 친숙한 재료인 김으로 즐기는 메뉴입니다.
4등분한 김에 되도록 작은 양의 밥을 얹은 후 각자의 취향대로 재료를 넣고 셀프로 돌돌 말아 싸먹는 영양만점, 비쥬얼 만점, 푸짐한 셀프김밥, 캘리포니아롤~
미리 준비해 둘 수 있어 손님 초대요리로도 아주 좋습니다.
밥상에서 가족과 함께 많은 대화를 나누며 천천히 즐길 수 있는 메뉴이기에 주말요리로도 추천드립니다.
재료만 준비해 놓으면 화려해지는 밥상으로 여러분들도 가족과 함께 즐겨보세요.
재료: 무 1/2개, 아보카도 1개, 오이 1개, 당근 1개, 두부 1/2모, 홍피망 1개, 우엉1대, 김밥김 3장 정도, 와사비 간장 조금.
*유투브(YouTube)에서 "선샤인 행복요리"를 검색하세요. "셀프켈리포니아롤"요리 전체과정과 설명이 담긴 영상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 암 예방식단, 성인병 예방식단, 아토피식단 등 건강요리와 음식에 궁금한 것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상담해드립니다.
연락처541-852-7354 정선심
Email: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