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 타임즈



07

2017-Jun

상공회의소, 정기이사회 열어

작성자: 아리조나타임즈 조회 수: 93

new3.JPG



아리조나 한인 상공회의소(회장 안응환)는 6월3일 오후 5시 안응환 회장 자택에서 정기 이사회를 가졌다.
저녁식사를 마친 후 열린 이사회는 이동훈 부회장이 사회를 담당했고 이문섭 이사장이 개회사를 했다.
안응환 회장은 지난 4월 29일에 있었던 골프대회에 대해 언급하며 "수고한 모든 분들과 후원자들께 감사드린다"고 인사말을 했다.
사업보고에서 김영선 수석 부회장은 자영업자들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스코어' 워크샵에 대해 설명했다.
김 부회장은 "스코어측이 정부로부터 소수민족을 위한 보조금을 받았는데 이 기금을 가장 먼저 한인 커뮤니티를 위해 할애하겠다며 워크샵을 제안해왔다"고 말하고 "스코어 측에서는 아직 확실한 계획은 없지만 이 보조금으로 점심식사와 광고비 일부를 부담해 주겠다며 워크샵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상공회의소는 7월과 9월 두차례 워크샵을 제안했는데, 7월22일 (토)에는 소셜미디어 분야 중심의 워크샵으로 1시간의 점심시간을 포함하여 총 3시간 진행하고, 또 9월12일 (화)의 워크샵은 요식업을 위주로 식당업주와 직원들의 문제점을 현명하게 대처 해나가는 데에 필요한 노동법, 종업원을 다루는 관리법 등이 주로 다루어지게 된다고 밝혔다. 이사회는 이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문섭 이사장은 19년째 하고 있는 자신의 비즈니스의 예를 들며 처음에는 의욕적으로 일을 하다가 어느 단계에 도달하니까 요령을 피우게 되었다는 사례를 들며 전문경영인을 고용해서 운영하니까 사장과 고용인간의 갈등뿐만 아니라, 사업의 어려운 일들을 덜 수 있었다고 부연설명을 했다.
이어 잔 박이사는 "식당종업원들은 식품 취급 허가증 (Food Handles Permit)을 취득해야하는데 이 허가증을 받기위한 시험이 문항도 많고 영어에 취약한 한인들에게 어려움이 있다"고 말하고 "이를 상공회의소에서 카운티 보건국과 협의해 한국어로 교육하고 시험볼 수 있도록 한다면 요식업 종사 한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제안했다. 상공회의소에서는 이에 대한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이어 김영선 수석 부회장이 재무보고를 한 후 안건토의에 들어갔다.
안건으로는 가장 먼저 금년 동포대잔치에 대해 논의했다.
안응환 회장은 동포대잔치 날짜는 10월7일로 정해져 있으나 장소는 아직 미정이라고 말하고 대회장으로는 안광준 씨가 맡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진재만 공화당 기초의원에 따르면 덕 듀시 주지사와도 금년 동포대잔치에 참석할 것을 약속받았다고 밝혔다.
또한 한인회와 중국커뮤니티가 'Moon Festival'을 연다는 신문보도가 있는데 행사날짜와 행사명이 겹치지 않게 확인해야한다고 말하고 한인회측에 공문을 보내 이를 확인하겠다고 말했다.
차기회장 선거를 위한 안건도 논의됐다.
현 회장 임기가 마무리 되어가고 있는데 새 회장선출을 1, 2개월 앞당겨 동포 대잔치에서 이.취임식까지 겸할 수 있도록 추진하자는 안건에 대해 이를 승인했다.
선거 관리위원장으로는 이근영고문이 선출되었는데 선거관리위원장은 위원을 임명하게 되고 임명된 선거관리위원들은 회장선거에 출마할 수 없다.
공지사항으로는 스코어 세미나 일정을 조속한 시일내에 확정하고 각 식당과 관련업체에 공문을 띄워서 스코어 세미나를 알리기로 했다.
또한 유영규 체육회장은 6월 15일부터 18일까지 달라스에서 열리는 제19회 미주 체전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아리조나에서 27명의 대표선수들이 출전하는데 총 7,000여달러가 소요된다고 말하고 많은 응원과 후원을 당부했다.
상공회의소는 즉석에서 500달러의 후원금을 전달했고 이문섭 이사장과 전 체육회장인 김건상 고문도 각각 500달러씩 후원하기로 했다.
유영구 회장은 새로 제작된 대표팀 티셔츠를 상공회의소에 전달했다. 이사회는 이문섭 이사장의 폐회선언으로 마무리됐다.

List of Articles
날짜sort 제목
  • 등록일: 2017-06-07

상공회의소, 정기이사회 열어 file

아리조나 한인 상공회의소(회장 안응환)는 6월3일 오후 5시 안응환 회장 자택에서 정기 이사회를 가졌다. 저녁식사를 마친 후 열린 이사회는 이동훈 부회장이 사회를 담당했고 이문섭 이사장이 개회사를 했다. 안응환 회장은 지난 4월 29일에 있었던 골프대회에 대해 언급하며 "수고한 모든 분들과 후...

  • 등록일: 2017-06-07

제3회 아리조나 기독교인 친선 골프대회 개최 file

아리조나 장로회 (회장 이안일 장로)는 6월3일 (토) 오전 7시부터 'Legacy Golf Resort'에서 20여명의 골퍼들이 참가한 가운데 '제3회 아리조나 기독교인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새벽 6시 전부터 참가자 등록 테이블에는 부회장 이순원 장로가 접수를 받았고 서기 이문섭 장로는 대진표를 작성했다...

  • 등록일: 2017-06-07

고 이천우 집사 장례예배 드려 file

고 이천우 집사 장례예배가 6월 1일 오전 11시 챈들러 한인장로교회에서 있었다. 이날 예배는 100명 가량의 조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챈들러 한인장로교회 이경우목사가 집례했다. 은혜교회 송석민 목사는 '장막의 집, 영원한 집'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유영구 집사와 조카 원관혁 집사가 조사를 했...

  • 등록일: 2017-06-03

[명소탐방] 새로 오픈한 박물관 "자연인이다" 문화체험... file

100도를 웃도는 피닉스의 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더위를 피해 피닉스에서 40여분 정도 북쪽으로 올라가면 프레스캇 가기 전 Mayer라는 지역이 있는데 이곳은 피닉스보다 기온이15-20도 정도 낮아 선선하기까지 하다. 그곳에 서용환 K-MOMO 대표가 앤틱샵 (Antique)을 금년초 구입해 박물관으로 ...

  • 등록일: 2017-06-03

세탁협회, 미주총연 회원들과 친선골프대회 열어 file

아리조나 한인 세탁협회(K.D.A.A., 회장 박성관) 주최 친선골프대회가 5월 28일 오전 9시 챈들러에 위치한 Whirlwind Golf Club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콜로라도, 텍사스, 내쉬빌, 멤피스, 남.북가주, 뉴욕, 시카고, 메릴랜드 그리고 아리조나 등 전국 12개 주로부터 많은 회원들이 참가해 성황을 이...

  • 등록일: 2017-06-03

미주 한인드라이크리너스 총연 정기이사회, 아리조나에서 열려 file

미주 한인 드라이크리너스 총연합회 (FKDA, 회장 최병집)의 정기이사회가 5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아리조나의 Wild Horse Pass Hotel에서 열렸다. 이번 총연 이사회에는 미 12개 지역에서 약 108명의 회원이 참석했다. 이사회에서는 차기 이사회 예산(안) 승인과 회칙개정, 은퇴로 인해 회원 자격...

  • 등록일: 2017-06-03

장황남 화백 수채화 기법 선보이며 작품데모 열어 file

은퇴한 내과의사로 수채화가로 활동하고 있는 장황남 화백의 수채화 작품데모가 5월30일 오후 1시, 한인 미술협회 화실 (A,K,A.A, Art Studio)에서 열렸다. 10여명의 미술협회 회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장화백은 3시간 여에 걸쳐 자신이 수채화를 그리는 기법을 선보였다. 장화백의 작품제작 과정을 ...

  • 등록일: 2017-06-03

박재현 교수, 한인최초 치과교정의협회 디렉터로 당선 file

아리조나 치과 대학 교정 과장인 박재현 교수가 지난 4월 샌디애고에서 열린 2017 미국 치과 교정 학회 (American Association of Orthodontists 이하 AAO) 기간 동안 열린 대의원 총회에서 92 명 대의원 만장 일치의 찬성으로 현재 미국 치과 교정 전문의 (American Board of Orthodontics 이하 ABO) ...

  • 등록일: 2017-05-24

템피장로교회 주최 북한 빵공장 선교기금 골프대회 대성황 file

템피장로교회 (양성일 목사) 선교부 주최 '제5회 북한 선교기금을 위한 골프대회'가 5월20일 (토) 오후1시30분부터 Whirlwind Golf Club에서 열렸다. 72 명의 골퍼들이 참가한 이번대회는 4인이 한 팀이 되서 경기하는 스크램블 형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웃교회로부터 많은 골퍼들이 참석해 눈길을 ...

  • 등록일: 2017-05-17

'평창 라마다 호텔 & 스위트 분양설명회' 열려 file

내년 2월에 열리는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평창에 들어서는 '평창 라마다 호텔 & 스위트 분양설명회'가 5월16일 6시 송산에서 열렸다. 이날 모임은 주은섭 한우회장이 주선했고 약 50여 명의 한인들이 참석했다. '평창 라마다 호텔 & 스위트'는 한국의 (주)윈덤 PL Partners가 시행하고 (주...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