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 타임즈


booked.net

booked.net

N23.JPG

 

 

지난 5월 5일 ABC TV (채널15)는 저녁 6시 뉴스에서 74세의 노령에 ASU 대학원을 '올 A학점'의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한 한인을 조명했다.
방송은 영어교육이 필요한 곳에 가서 영어를 가르치려고 74세의 적지않은 나이에 자격증까지 취득했다며 그를 소개했다.
그는 아리조나 새생명 장로교회 정대용 장로다.
한 지인은 "지난 3년동안 코로나19의 공포와 불안 속에서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어버이날을 맞아 무척 반가운 소식"이라고 기뻐했다. "그는 44년의 고된 이민생활을 해오면서 가정의 남편으로서, 3남매의 아버지로, 또 손주들에게는 할아버지로 충실히 역할을 다하면서 2년간의 대학원 수업을 우수한 성적으로 마친 것에 대해 존경스럽다"고 말했다.
정대용 장로의 소회를 전한다.

 

손주뻘 되는 학생들과 같이 2년을 공부하다 보니 어느덧 졸업하게 되니 기뻤습니다. 나이에 관계없이 같이 공부하였지만 거리를 두면서 제가 할 연구와 공부에 집중하였습니다.
컴퓨터 사용에 어려움이 있을 때는 학생들이 도와주어서 잘 넘겼습니다. 어려워서 진전이 되지 못하면 학생들이 친절히 도와주어 너무 감사했습니다.
지나간 2년 시간이 참 보람이었고 도전도 많이 있었습니다. 70 살이 넘어서 영문과의 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 (TESOL) 석사과정에 입학한 것은 나에게 큰 도전이었습니다.
ASU 학부에서 회계학을 졸업하고 직장생활을 하다가 은퇴하고 40년 만에 다시 학교로 돌아가서 공부를 시작하자니 용기가 필요했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시작하니 수업시간 전날에 교재책과 여러 article을 읽고 요약하여 올리고 과제에 관하여 질문을 꼭 하여야 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아서 애를 먹었습니다.
중간고사와 학기말 고사는 많은 책과 다른 간행물을 읽고 논문을 거의 20 장 준비하여 마감날짜 전에 올려야 하니까 계획을 잘 세우고 준비를 오래동안 하여야 했습니다.
그래도 50년전에 한국에서 영문과를 전공한 것이 밑천이 되었습니다.
마감날짜가 다가오면 밤을 새면서 책을 읽고 정리노트하고 컴퓨터를 두두려야 했습니다.
학생들 앞에서 연구한 것을 혼자나 구룹으로 발표할 때는 제가 직장생활에서 얻은 담대함이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리조나 주립대학에는 Global Launch 프로그램이 있어서 세계각국에서 정기적으로 한 부대씩 영어 언어교육을 하러오기 때문에 대학원에 다니면서 보조교사와 개인교사로 그 학생들을 도와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2021년 12월에는 아프가니스탄에서 그 나라가 몰락하면서 67 명의 여학생을 맞이하여야 했고, 2022년에는 일본 각지에서 62 명의 남녀 학생들이 몰려 왔습니다. 일본학생들을 가르치면서 그들에게 필요한 영어발음, 미국식 대화와 문법을 가르치는 기회가 많았습니다.
미국 생활과 언어를 알게 하는 문화교류도 하게하고 교회도 방문하게 하여 기독교와 예수님을 믿는 복음도 듣는 기회도 주었습니다. 사실 저에게 있는 복음의 열정이 그들에게 자연히 전도되는 기쁨도 있었습니다.
중국 본토 학생도 많이 있어서 제가 한문을 써서 같이 의사가 통하면 그렇게 신뢰가 많이 쌓이는 지 알게되었습니다.
영어 진전이 하도 안되니까 내 앞에서 영어가 어려워서 이해가 안된다고 눈물을 흘리는 아프가니스탄 여자 학생을 보면서 격려하고 용기를 주고 영어를 가르치는 보람도 있었습니다.
사실 제가 외국에 가서 영어를 가르치는 선교사가 될 꿈이 있어서 은퇴하고 영어공부를 하고 싶었습니다.
이제 대학원을 졸업하면서 어떤 일이 저에게 일어날지 기대가 됩니다.

List of Articles
날짜sort 제목
  • 등록일: 2022-06-01

시니어 골프협회, 5월말 정기토너먼트 가져 file

아리조나 시니어 골프협회 (KSGAA, 회장: 김영철)는 5월 30일 오전 7시 50분 템피의 Ken McDonald Golf Course에서 5월말 정기토너먼트를 가졌다. 최고 기온이 화씨 93도밖에 되지않는 화창한 날씨에 두명을 한 조로 묶어 Team to Team Competition방식으로 진행하였고 Par3홀 마다 근접상을 두었다. 원...

  • 등록일: 2022-05-28

'아시아.태평양의 달' 행사 열려 file

베트남 피난민 커뮤니티 주최 Matt Salmon 공화당 주지사 후보 후원회 밤 행사가 급박하게 돌아가는 상황에서 '아시아.태평양의 달' 행사로 바뀌어 열렸다. 21일 저녁에는 중국 커뮤니티에서 '아시아.태평양의 달' 행사를 시카고 컵스 야구장 옆 호텔에서 행사를 크게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22일 오후 5...

  • 등록일: 2022-05-28

미주 한인회 총연, 통합대회 - 진재만 피닉스 한인회장 참석 file

양분되있던 미주 한인회 총연합회 (이하 미주총연) 임시총회와 통합대회가 5월 15일부터 18일까지 3박4일동안 라스베가스의 Paris Hote에서 열렸다. 미주총연 초청으로 이 자리에 참석한 진재만 피닉스 한인회 회장은 3계파가 통합을 함으로써 박병직, 국성구 공동총회장, 서정일 이사장 체제로 앞으로 ...

  • 등록일: 2022-05-18

제3대 노인복지회 유영구회장 취임식 열려 file

제3대 아리조나 한인 노인복지회 유영구회장 취임식 및 '효잔치'가 5월 15일 오후 4시 스카츠데일의 하사랑교회에서 열렸다. 미국내 팬데믹의 규제가 완화되어가고 있는 시점에 열린 이날 모임에는 신임 임원, 이사들을 포함해 약 70여 명의 하객이 참석했다. 1부 취임식 식은 마성일 수석부회장겸 사무...

  • 등록일: 2022-05-18

Karl Kang군, 미의회 8번 지역구 미술대회서 2등상 수상 file

피오리아 베이시스 10학년에 재학중인 Karl Kang 학생이 아리조나 미국의회 8번 지역구 미술대회(2022 Congressional Art Competition)에서 2등상을 수상했다. 따라서 그 작품은 Washington D.C. 로 진출해 다른 주에서 당선된 학생들과 다시 겨루게 되며, 의회 사무실에 1년간 전시되게 된다. Karl 학...

  • 등록일: 2022-05-11

74세에 ASU 대학원을 졸업한 새생명장로교회 정대용 장로 "... file

지난 5월 5일 ABC TV (채널15)는 저녁 6시 뉴스에서 74세의 노령에 ASU 대학원을 '올 A학점'의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한 한인을 조명했다. 방송은 영어교육이 필요한 곳에 가서 영어를 가르치려고 74세의 적지않은 나이에 자격증까지 취득했다며 그를 소개했다. 그는 아리조나 새생명 장로교회 정대용...

  • 등록일: 2022-05-11

간호사회와 한인회, 무료 코로나19 백신접종 행사가져 file

아리조나 한인 간호사회 (회장 멜리사 정)와 아리조나주 한인회 (회장 배수형)가 주최, 주관한 '무료 코로나19 백신접종 행사'가 5월 7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메사 아시아나마켓 푸드코트 홀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금년들어 첫번째이자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2번째 부스터 ...

  • 등록일: 2022-05-11

옐프, 주별 최고의 한식당에 아리조나 '진바베큐' 선정 file

소비자 리뷰 사이트이자 맛집 검색 앱으로 유명한 '옐프(Yelp)'가 2일 블로그에 흥미로운 순위를 발표했다. 각 주별 최고 한인 식당 50곳(Top Korean eateries in every state)을 선정했는데 아리조나에서는 진바베큐 (대표 임용근)가 선정됐다. 옐프는 전통 한식당부터 퓨전, 길거리 음식에 이르기까지...

  • 등록일: 2022-05-04

강선화, 강선옥씨, 주지사 자원봉사상 수상 file

강선화 전 한인회장과 강선옥 전 간호사협회장이 덕 듀씨 아리조나 주지사로부터 자원봉사상을 수상했다. 5월 2일 오전 9시 주정부청사 브리핑룸에서는 제19회 연례 주지사 자원봉사상 수여식이 열렸다. 이날 사회는 Maria Christina Fuentes 주지사 사무실 Youth, Faith and Family 디렉터가 사회를 담...

  • 등록일: 2022-05-04

학부모를 위한 대학 학자금세미나 열려 file

'학부모를 위한 대학 학자금 세미나'가 4월 21일과 22일 이틀동안 열렸다. 첫날은 재정관리 전문업체인 Amy&Amos Agency Corp. (대표Amos Jung)에서 주관했고 둘째날은 한미문화교육센터 프로그램으로 열렸는데 이틀간 총 30여명이 참석했다. 주제는 "효과적인 학자금 준비는 필수"였다. 어린 자녀를 둔...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