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 타임즈



아리조나 주 교육위원회에서는 지난 주말 2017-18 학년도 주내 학교 평가 점수를 공개했다.
A부터 F까지의 점수는 지난 학년도 자료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학교들은 교육위원회에 학점 수정을 요구할 수 있다. 자료가 부정확하거나 학교 전체의 비상사태로 인해 시험 점수에 영향을 주었을 경우 이 같은 어필이 가능하다.
지난 해 점수는 10월에 발표됐으나 올 해 4월까지 최종확정되지 않았었다. 주 관계자들은 올 해는 이 보다 빠른 12월에 최종 점수를 발표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교육위원회의 알리샤 윌리암스는 말했다.
지난 해와 올 해의 점수에 변호가 있다고 해서 그 학교의 질이 달라졌다고 할 수는 없다.
올 해는 지난 해에 비해 성적이 좋은 학교와 낮은 학교의 차이가 더욱 분명해졌으며 몇 몇 학교가 그 중간에 자리했다. A, F, 그리고 D를 받은 학교들이 B와 C를 받은 학교들 보다 많다는 것이다.
올 해 A를 받은 학교는 459개 학교로 지난 해 320개에서 크게 증가했다. B는 515개 (지난 해 602), C는 463개 (지난 해 478),  D는 185개 (지난 해 158), 그리고 F는 51개 (지난 해 38개)로 나타났다.
주 교육위원회의 정의에 의하면 D를 받은 학교들은 최소한의 성적을 낸 것이며 F는 실패한 것을 의미한다. 아리조나에서 D와F를 받은 학교들은 주 법에 따라 개선방안을 만들어야 한다. 이번에 점수가 나오지 않은 학교는 71개이다.
K-8 학교의 점수는 90 퍼센트가 주 평가시험에 의존했다. 30 퍼센트는 AzMERIT 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학생 수, 50 퍼센트는 매년 학생들의 시험성적 향상, 그리고 10 퍼센트는 영어 향상 및 능숙정도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이 밖에 나머지 10 퍼센트는 만성적인 결석과 장애학생 비율 등 여러 가지 요인들을 근거로 했다.
하이스쿨은 기준이 좀 다르다. 점수의 60 퍼센트는 주 평가시험에서 학생들의 성적과 향상, 20 퍼센트는 학교의 졸업율, 그리고 나머지 20 퍼센트는 진학 및 취업 준비 정도를 바탕으로 했다. 진학 및 취업 준비 평가 요인에는 ACT또는 SAT 점수, 또는 연방학생 대학진학 재정지원 프로그램 무료 신청서 작성여부 등이 포함된다.
피마 통합학군의 교육감 션 리커트는 주 내에는 "외딴 곳에 매우 작지만 주어진 조건 하에서 최선을 다하는 학교들도 있고 도심에 위치한 학교, 그리고 부유한 광산 커뮤니티에 있는 학교들도 있다. 이렇게 다양한 학교들을 한 가지 평가 시스템으로 좋은 학교와 나쁜 학교로 분류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피마 학군은 아리조나 동쪽 끝에 위치한 시골 학군으로 약 650 명의 학생들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 지역의 학부모들은 마리코파 카운티의 학부모들에 비해 학교에 대한 선택권이 적다.
올 해 선거일을 한 달 정도 앞둔 시점에서 학교의 평점이 발표된 것에 대해 리커트는 이 점수가 유권자들에게 어떤 영향을 줄 것인지 궁금하다고 말했다.
지난 5월 주 위원회 회의에서 리커트를 포함한 10여 개 학교 관리자들과 교사들이 평점에 대해 비판을 했었다. 학교 평점은 정치인들과 저소득 지역 학교 교장들에 의해 정치적으로 악용될 수 있다고 주장했었다.
이번 평가에서 F를 받은 학교 중 51 퍼센트, 그리고 D를 받은 학교 중 48 퍼센트는 학생 중 85 퍼센트 또는 그 이상이 무료 급식이나 저가 급식 대상자인 학교들이다. 이들 저소득 지역 학교 중 A를 받은 학교는 3 퍼센트 뿐이다. 지난 해에 비해서는 약간 개선됐다는 것을 의미한다.
각 주에서는 연방법에 따라 학교 평가를 해야 한다. 그러나 법안에 구체적인 평가방식은 명시되어 있지 않다. 많은 주에서는 아리조나와 같은 평점 방식 대신 대시보드 방식을 이용한다. 출석율과 시험성적을 데이터 범위로 리스트를 발표하는 것이다.
올 해 주 의회에서는 주 학점평가방식을 확대하는 안을 통과시켰다. 이제 교육위원회에서는 학교의 성취를 보여주는 대시보드를 편집해야 한다. 현재와 같은 학점도 볼 수 있다.
이 방식은 학부모들에게 연간 학교의 학업성적을 비롯한 자세한 자료를 볼 수 있게 해준다.
알리샤 윌리엄스는 2018-19 학년도의 성적을 평가하는 내년에는 대시보드를 개발해 학교 평점과 함께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선거에 출마한 교육감 후보들은 모두 현재 평가 시스템에 우려를 표하고 있다. 공화당의 프랭크 릭스는 학교 평가에 학부모의 의견 등 보다 "양질의" 자료가 포함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민주당의 캐시 호프먼은 대부분을 시험성적에 의존하는 평가방식은 최선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이 같은 방식은 학생들의 가난과 제한된 자원 및 기금과 싸워야 하는 학부모와 교사들의 사기를 저하시킨다는 것이다.
(Editor@koreanaztimes.com)
List of Articles
날짜sort 제목
  • 등록일: 2018-10-10

아리조나 학교들 A학점 학교와 F학점 학교 증가

아리조나 주 교육위원회에서는 지난 주말 2017-18 학년도 주내 학교 평가 점수를 공개했다. A부터 F까지의 점수는 지난 학년도 자료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학교들은 교육위원회에 학점 수정을 요구할 수 있다. 자료가 부정확하거나 학교 전체의 비상사태로 인해 시험 점수에 영향을 주었을 경우 이 같...

  • 등록일: 2018-10-10

메사 사설 동물보호소에 개 50 마리 방치돼...1 마리 사망

마리코파 카운티 셰리프국에서는 지난 주 금요일 메사 동물구조 보호소에서 50마리 이상의 개들을 카운티 동물보호 센터로 옮겼다. 조아킨 엔리케즈 경사에 의하면 셰리프국에서는목요일 밤부터 금요일까지 8828 East Apache에 위치한 Shelter Paws에 대한 수사를 진행했다. 크고 작은 53 마리의 개들이...

  • 등록일: 2018-10-10

NAU 학생, 기숙사 방 에어비엔비 통해 임대

노던아리조나대학 (NAU)에서는 최근 한 학생이 자신의 기숙사 방을 에어비앤비에 임대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킴 오트 대학 대변인은 학교 측에서 휴가지 주택임대 서비스 사이트 에어비앤비에 연락해 리스팅에서 뺐다고 지난 주 금요일 전했다. 오트는 그 학생은 여전히 플래그스태프의 NAU에 ...

  • 등록일: 2018-10-10

플래그스테프에 일요일 올 해 첫 눈 내려

스키 리조트 스노우볼에 올 해 첫 눈이 내렸다. 플래그스태프의 스키 리조트에는 일요일 오전 10시 현재까지 6인치의 눈이 내렸으며 월요일까지 계속되어 최고 15인치의 눈이 내렸다. 국립 해양 및 대기관리청에서는 엘니뇨의 영향으로 이번 겨울에는 평균 이상의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했다. 스노우볼...

  • 등록일: 2018-10-10

시네마, "맥셀리 선거광고 내용은 모두 거짓"

연방하원의원으로 민주당 상원 후보로 선거운동 중인 키얼스튼 시네마가 경쟁후보 마사 맥셀리의 광고에 대해 강력하게 비난했다. 거짓과 왜곡으로 점철된 한 마디로 지저분한 내용이라는 것이다. 시네마는 지난 주 지역 라디오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기록은 투명하다고 수차례 강조했다. 시네마...

  • 등록일: 2018-10-10

피닉스 경찰국, 911 교환원 모집...이직 및 은퇴로 인원 부족

피닉스 경찰국은 빠른 타이핑과 고객관리 경험을 갖춘 911 교환원을 모집한다. 피닉스 경찰 통신부의 스테이시 하인키는 15 명 정도의 경찰 통신교환원이 필요하다고 지난 주 목요일 밝혔다. 하인키는 많은 사람들이 교환원으로 경력을 쌓고 다른 직업을 갖기도 하며 기존의 교환원들은 은퇴하고 경찰국...

  • 등록일: 2018-10-10

피닉스 상공 '불덩어리 같은 물체'는 스페이스엑스 로켓

억만장치 엘런 머스크의 스페이엑스 팔콘9 로켓이 캘리포니아에서 발사됐다가 다시 지구로 돌아오는 과정에서 많은 아리조나 주민들이 하늘에서 빛나는 물체를 목격했다. 로켓은 지난 일요일 오전 7시20분 경 산타 바바라 카운티의 반덴버그 공군기지에서 아르헨티나 위성 SAOCOM 1A를 이용해 발사됐다....

  • 등록일: 2018-10-10

피닉스 지역 최근 지어진 아파트 대부분 고급단지

메트로 피닉에 고급 아파트 붐이 일고 있다. 2017년과 올 해 건축된 신규 아파트 단지 중 약 87 퍼센트가 고급 아파트인 것으로 조사됐다. 피닉스 지역에서 아파트를 찾는 사람들에게 이 소식은 전혀 놀랍지 않다. 센트럴 피닉스와 스카츠데일의 신규 아파트 단지 렌트비가 한 달 1500 달러 이상인 곳이...

  • 등록일: 2018-10-10

주 검찰총장실, 복스바겐 고객들에게 합의금 1차 발송

아리조나 주 검찰총장실에서는 지난 주 금요일 아리조나 일부 주민들이 복스바겐과의 합의에 따른 첫 번째 단계 배당금을 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에 의하면 첫 단계에서 2700 명에게 964 달러가 지불될 것으로 보인다. 두 번째 단게는 11월 중에, 그리고 마지막 단계는 내년 1월에 우편으로 ...

  • 등록일: 2018-10-10

전국 최초 '오피오이드 상담 전화' 개설 후 1천여 건 받아

아리조나 보건국과 독소 및 약물정보센터에서는 지난 3월 전국 최초로 오피오이드 상담 전화라인을 개설했었다. 이후 '아리조나 오피오이드 지원 및 위탁라인 (888-688-4222)'에서는 1166 건의 전화를 받았다. 헬프라인은 베너 독극물 정보센터와 아리조나대학 (UA) 약학대학 내 아리조나 독소 및 약물...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