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 타임즈


booked.net

booked.net

booked.net
메트로 피닉스는 사막 색깔의 스터코 집과 스트립 몰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최근 피닉스 주변 서버브 지역이 각자 자신만의 색을 내며 걸어다니기 좋은 도시로 변화되고 있다.
경제대공황 이전 부동산 붐이 한창일 때 서부 밸리에서 이 같은 비전을 갖기 시작했었다. 글렌데일에서는 피닉스 다운타운의 체이스 타워와 견줄 만한 40층 고층건물 건설을 구상했으며 서프라이즈에서는 아무 것도 없는 사막에 다운타운 건설을 구상했었다.
남서쪽 밸리에서는 에본데일이 400 에이커 농장을 고층건물, 식당, 호텔, 그리고 고급 주택들로 채울 계획을 세웠었다.
10년이 지난 지금 일부 서버브 지역에서는 여전히 개발을 기다리고 있다. 에본데일과 같은 일부 타운에서는 야심찬 계획을 계속 추진할 것인지를 재고하는 시점에 이르렀다.
에본데일 도시계획부의 켄 갈리카는 많은 회사들이 개발에 참여하고 싶어하지만 대부분 기존의 서버번 스타일 개발이라고 전했다.
에본데일 시의회에서는 이번 주 '시티 센터' 플랜 변경에 대한 결정을 한다.
인구 8만 명의 에본데일은 저렴한 주택가격으로 유명하다. 에본데일은 서부 밸리에서 부동산 시장에 1백만 달러 짜리 주택이 하나도 없는 몇 안되는 도시 중 하나이다. 그러나 시 지도자들은 2008년 시티 센터 플랜을 도입하며 야심찬 목표를 세웠다.
이들은 에본데일 블루바드와 벤 뷰런 스트릿에 위치한 400 에어커 부지에 건설에 엄격한 가이드라인을 세우기도 했다. 이 부지는 올드 다운타운의 바로 북동쪽에 위치해 있다. 시에서는 이 부지에 고층건물 등이 조밀하게 들어서는 것을 원했다. 시민들이 자전거를 타거나 걸어다니는 환경을 만들자는 것이었다.
켄 와이즈 현 시장은 이 계획이 거론될 당시 시의원이었다. 와이즈 시장은 시티 센터가 독특한 타운을 처음부터 새로 세우는 기회를 줄 것으로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 플랜은 피닉스와 스카츠데일 경계에 위치한 키얼랜드 커먼스와 덴버의 복합 밀집지역 체리 크릭의 영향을 받은 것이다.
토지 전문 변호사 그래디 개미지 주니어는 에본데일의 그 같은 계획을 세운 배경은 이해하지만 플랜을 성공시킬 수 있는 수요가 뒷받침되어야 하고 그것은 가능성을 보고 달려드는 개발업자들에 의해 시작된다고 말했다.
에본데일 블루바드를 중심으로 동쪽에는 호텔이 건설 중이며 스포츠 단지 및 식당 등이 이미 자리하고 있다. 그러나 시티 센터 부지로 지정된 서쪽은 10년 간 개발되지 않고 있다. 시에서는 엄격한 가이드라인 때문인 것으로 결론지었다.
갈리카는 시티 센터 플랜은 템피 밀 에브뉴의 에본데일 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지난 5월 에본에일 계획위원회에 말했었다. 앞으로 50년이 걸릴 수도 있지만 그 같은 기준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부동산 붐이 한창일 때도 개발회사들은 시티 센터 플랜이 20-30년은 걸릴 것이라고 전망했었다고 갈리카는 말했다.
시티 센터 부지는 현재 여러 회사와 개인이 소유하고 있다. 이들 가운데 34 에이커를 소유하고 있는 스카츠데일 소재 엠파이어 그룹에서는 시에서 가이드라인을 풀어줄 것을 요청했다. 드라이브 스루와 주유소가 딸린 대형 그로서리 스토어 건설 등을 허용하는 것으로 플랜을 수정하자는 것이다. 이 제안은 에본데일 블루바드 서쪽에만 영향을 미치며 동쪽은 가이드라인이 그대로 유지된다. 엠파이어 그룹 측에서는 세이프웨이 그로서리 스토어와 논의 중이라고 지난 5월 밝힌 바 있다. 이들의 요청에 의한 수정 결정은 6월 이후 다섯 차례 연기됐다.
와이즈 시장은 시의회에서 플랜에 대한 결정을 내리기 원하지만 서두르는 것은 바라지 않는다고 말했다. 와이즈 시장은 시간이 지나면서 마켓도 변화했기 때문에 플랜을 재고할 필요는 있지만 완전히 폐기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2007년 에본데일로 이사왔다는 한 주민도 시티 센터는 이 커뮤니티에서 부족한 것을 채워주는 한 방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른 주민들과 비즈니스 오너들도 유사한 기대를 가지고 있지만 일부에서는 이 도시에 일자리 창출과 기업유치가 우선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히스토릭 에본데일 지역에서 와일드 윌리스 칸티나를 운영하는 조지 알렉산더는 기다림에 지쳤다고 말한다.
지나친 가이드라인으로 인해 일부 업소들은 떠나고 있어 그 지역에는 비어 있는 자리도 많다는 것이다.
알렉산더는 시에서는 기존의 업소가 유지되도록 격려하는 정책은 하나도 없다고 말했다.
워싱턴  D.C.의 도시연구소 연구가 마크 트렉슨은 조밀한 복합 커뮤니티를 조성하는 데는 시간도 많이 걸리고 복잡한 문제들이 많다고 말했다. 그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시의 재정에 의존해야 하며 시에서도 오래 걸린다는 사실을 감안해야 한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List of Articles
날짜sort 제목
  • 등록일: 2018-11-07

"아리조나는 역시 레드 스테이트"...주지사 등 공화당...

화요일 중간선거에서 아리조나 유권자들은 그 어느 때보다 높은 관심을 보이며 투표에 임했다. 아리조나주립대학에는 투표하려는 학생들이 길게 줄을 늘어설 정도로 젊은 층의 참여율도 높았다. 그러나 이번 선거는 아리조나가 레드 스테이트 (보수 색)라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주기도 했다. 주요 ...

  • 등록일: 2018-11-07

2019 "오바마케어" 가입신청 시작...12월 15일까지

어포더블 케어 법안 (ACA. 오바마케어)에 따른 의료보험 신청이 지난 주 목요일부터 시작됐다. 올 해는 그동안 오바마케어 반대자들이 문제를 제기할 때마다 대표적인 사례로 거론되던 아리조나 주민들이 더 많은 선택과 더 낮은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인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보건복지부에서...

  • 등록일: 2018-11-07

피닉스 다운타운에 25층 고층 아파트 건설한다

국제 부동산회사에서 통행량이 많은 피닉스 다운타운에 2020년 완공을 목표로 25 층의 고층 아파트를 건설한다고 발표했다. 3가와 제퍼슨 스트릿, 토킹 스틱 리조트 아레나 부근에 세워질 아파트는 379 유닛으로 텍사스 소재 하인즈에서 밸리에 최초로 시도하는 다가구 주거지 프로젝트이다. 한 달 전 ...

  • 등록일: 2018-11-07

에스트렐라-루프202 분기점 교각 완공...도로 다시 오픈

16만 큐빅 야드 넓이의 지상 작업에 100 피트 교각을 세우는 6개월 간의 공사가 마무리 되어 지난 주 목요일 라빈 에스트렐라 로드의 51 에브뉴 서쪽 구간이 다시 오픈됐다. 이 공사는 루프 202 사우스 마운틴 프리웨이 22마일 연장공사의 일환으로 13개 분기점 중 하나이다. 프리웨이 주변은 지역의 역...

  • 등록일: 2018-11-07

에본데일 파격적인 '시티센터' 프로젝트 재고

메트로 피닉스는 사막 색깔의 스터코 집과 스트립 몰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최근 피닉스 주변 서버브 지역이 각자 자신만의 색을 내며 걸어다니기 좋은 도시로 변화되고 있다. 경제대공황 이전 부동산 붐이 한창일 때 서부 밸리에서 이 같은 비전을 갖기 시작했었다. 글렌데일에서는 피닉스 다운타운의...

  • 등록일: 2018-11-07

"후보가 누군지는 중요하지 않아...소속당만 보고 투표"

자신이 누구를 위해 투표하는지 모르는 유권자들은 망신스럽기는 하지만 좋은 코미디 소재가 되기도 한다. 지난 주 ABC 방송의 저녁 토크쇼 '지미 키멀 라이브'에서는 아리조나 스테이트 페어를 찾아 관람객들에게 선거 당일 누구에게 투표할 것인지를 물었다. 물론 실제로 출마 조차 하지 않은 가상의 ...

  • 등록일: 2018-11-07

핼로윈 주말 4일 동안 364 명 음주운전으로 체포돼

핼로윈 기간 중 음주운전으로 체포된 총 운전자 수는 지난 해에 비해 줄었지만 일일 음주운전자 수는 증가했다. 올 해 핼로윈은 지난 주 수요일이었기 때문에 주에서는 그 전 주말인 10월 26-17일과 10월 30-31일을 핼로윈 주말로 정했다. 지난 해에는 핼로윈이 화요일이었기 때문에 주말부터 5일 간을 ...

  • 등록일: 2018-11-07

50여 마리 개 방치 사설 동물보호소 기부금 오용으로 피소

The Schill Law Group이 도메닉 안토니 애스프렐라와 셸터 포우스 LLC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이 법률회사는 애스프렐라와 셸터에서 기부금을 받아 동물들을 돌보는 데 제대로 사용하지 않았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지난 주 수요일 소장이 제출된 이번 소송의 대상은 바로 지난 10월 53 마리의...

  • 등록일: 2018-10-31

유권자들에게 직접 문자 보내는 것은 합법일까?

정치단체들은 상대 후보들을 공격하는데 우편물과 TV광고만 이용하는 것이 아니다. 이들은 유권자들에게 직접 문자도 보낸다. 정치단체들과 봉사자들은 "아리조나에서 곧 낙태가 불법이 될 것이다...11월6일 민주당에 투표하자" 그리고 "민주당에서 투표가 이미 시작됐다. 트럼프 대통령에게는 당신의 ...

  • 등록일: 2018-10-31

소노란사막 폐금광 지하에 갇혔던 남성 3일 만에 구조돼

아리조나 사막의 폐금광 지하로 떨어진 남성이 3일 만에 기적적으로 구조됐다. 존 와델 (60세)은 지난 10월 15일 피닉스에서 북서쪽으로 90마일 떨이진 곳에서 100 피트 깊이 수직통로 밑의 돌바닥으로 떨어지면서 다리와 발목이 부러지는 부상을 당했다. 와델은 당시 다리와 발목이 서로 다른 방향으로...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