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
2023-Jan
물 확보되지 않은 서부밸리 개발 계속 될 수 있을까?작성자: 아리조나타임즈 조회 수: 50
메트로 피닉스 서부 지역 개발을 계속 진행 할 수 있는 충분한 물이 확보되지 않은 것이 주 모델링 보고서를 통해 밝혀졌다.
보고서에 의하면 주정부에서 오랜 가뭄 대책을 고심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화이트 탱크 마운틴 서쪽의 주택 건설을 계속 하려면 대체 물 공급원이 요구된다. 미국 서부의 수자원이 고갈과 콜로라도 강물 사용 제한은 주택건설을 포함한 모든 경제분야에 영향을 준다. 그러나 전국적으로 주택이 부족한 가운데 개발회사들은 아리조나의 물부족이 악화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건설 프로젝트를 확장하고 있다.
아리조나 수자원부에서는 피닉스에서 서쪽으로 넓게 자리한 서부 밸리를 에워싸고 있는 로워 하사얌파 하부 분지의 100년 간 물 부족분은 총 440만 에이커 피트에 이른다고 보고한 바 있다. 따라서 수자원부에서는 순전히 지하수에만 의존한 개발을 승인할 수 없는 것이다.
케이티 홉스 주지사는 지난 주 성명을 통해 "아리조나의 수십년에 걸친 가뭄, 콜로라도 강물 과다사용, 이들이 우리 물 공급, 산림, 커뮤니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피닉스 지역 개발에 주정부 승인을 얻으려면 개발되는 부지 지하에 100년 간 사용할 수 있는 물이 확보되어 있다는 증거를 제시해야 한다.
서부지역의 지난 20년 간의 대가뭄은 1200년 만에 최악이며 인간이 만든 기후변화가 주요 원인이 됐다. 아리조나는 이미 콜로라도 강물 배당 분량을 줄였으며 이제 매년 기존 사용량의 21%, 즉 59만2천 피트-에이커를 줄여야 한다. 이 정도의 물은 연간 아리조나 2백만 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분량이다.
이 같은 경고에도 불구하고 일부 개발자들은 새로 짓는 집들은 물 사용 절감 장치, 드립 시스템, 데저트 조경, 기타 가뭄에 적합한 설비가 되어 있기 때문에 물 사용량을 줄여도 개발이 가능하다고 주장한다.
현재 피닉스 지역에는 24곳 이상의 주택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