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 타임즈


booked.net

booked.net

booked.net

24

2017-May

샌디아 국립연구소 신임 소장 부임

작성자: 아리조나타임즈 IP ADRESS: *.190.64.2 조회 수: 244

new4.JPG



샌디아 국립 연구소(Sandia National Laboratories)의 신임 소장으로 Stephen Younger씨가 부임했다. 국가 핵 안전청 (National Nuclear Security Administration)이 샌디아 운영을 위해 록히드 마틴(Lockheed Martin)사를 하니웰 인터내셔널(Honeywell International)로 공식 교체한 5월 1일 새 경영진과 11명의 새 임원 팀이 연구소 관리를 인수했다. 연구소 70여 년의 역사에서 사업자를 변경한 것은 두 번째이다.
NTESS(Sandia의 National Technology and Engineering Solutions)는 새로 계약한 하니웰사와 원활한 교체를 위해 1월부터 근무해 왔고 앞으로 몇 달 안에 회계, 인적 자원, 물품 조달 및 기타 분야를 더 효율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관리사가 바뀌면서 해고에 대한 염려가 직원들 사이에 있었지만 Stephen Younger 소장은 5월 1일 열린 기자 회견에서 고용 변화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며 연구소는 경영 변화에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큰 규모의 정리 해고는 보고되지 않았다. 노동력을 줄이기보다는 핵심 임무인 연구 개발에 집중하기 위해 관리 업무에서 엔지니어와 과학자를 더 많이 확보하겠다는 입장이다. 이는 국방과 관련된 중요한 과제에 초점을 맞춘 것이다. "그런 점에서 핵무기 현대화는 앞으로 몇 년 동안 Sandia의 최우선 순위 중 하나이다. 중동, 북아프리카, 동남아시아 등이 지정학적으로 복잡해지면서 연구소의 임무는 더욱 분명해졌다. 세계 평화를 보장하는 데 필요한 첨단 기술 개발이 샌디아의 주 임무다. 공중 발사 B61 핵폭탄, 잠수함 발사를 위해 설계된 W88 미사일, 지상 발사의 Mk21 대륙 간 미사일 등 3가지 시스템을 위해 예산이 책정되어 진행 중이라고 했다. 연구소의 가장 큰 단일 프로그램이며, 향후 몇 년 동안 계속될 것이다. 연구소의 인력 중 절반이 현재 무기 프로그램에 전념하고 있다. 핵무기 연구 외에도 미국이 직면한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신기술을 개선하거나 창출하기 위한 다양한 엔지니어링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그 결과, Sandia는 엄청난 엔지니어링 자원과 국가 안보를 위해 인재를 육성할 수 있게 되었다. 거의 모든 분야의 연구 분야에서 가장 우수한 엔지니어링 연구소이다. 그 전문성은 전 세계적, 정치적으로 불안정해짐에 따라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냉전이 종식되고 휴전 중이지만 러시아와 중국은 방위 분야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으며, 미국은 글로벌 차원에서 이를 처리할 준비가 돼 있어야 한다. 이에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 엄청난 피해를 줄 수 있는 사이버상 위험한 기술이 더 많은 국가로 확산되는 것도 포함된다. 사이버 공격을 처리하는 방법은 미국에 있어 엄청난 기술적 도전이다. 핵무기, 사이버 보안 및 기타 분야에서 제지를 계속할 것이다."라고 했다.
일하기 좋은 직장 랭킹 20위에 올라
샌디아국립연구소가 세계적인 비즈니스 잡지인 Forbes에서 선정한 '일 하기 좋은 직장' 랭킹 20위에 올랐다. 설문조사는 미국 내 5,000명 이상을 고용하는 500개 회사를 대상으로 조사했다. 샌디아국립연구소는 현재 정규직 10,600명을 포함 12,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랭킹 1위는 Costco Wholesale Corp.이 2위는 Google이 선정되었다. Forbes는 Statista와 협력하여 3 만 명의 미국 노동자를 조사 그들이 일하는 곳이 어떻게 좋았는지 친구와 가족들에게 어떻게 추천할 것인지를 물었다. Sandia는 리스트에 오른 유일한 뉴멕시코 회사이자 국가 연구소이다. 궁극적으로 NASA, Microsoft CorpThe Walt Disney의 37위, 50위, 156위의 대규모 비즈니스를 제쳤다.
왜 Sandia의 직원들은 직장을 그렇게 좋아할까? 샌디아 연구소 (Sandia Labs)의 인적 자원 담당 이사인 롭 넬슨 (Rob Nelson)은 국가의 안보상 그들이 맡은 특별한 책임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국가에 영향을 미치는 도전적이고 의미 있는 일을 할 기회를 가지고 있다. 직원들은 직장에서 일하면서 무언가 중요한 일을 한다는 것에 대한 보람을 느낀다. 다른 훌륭한 과학자들이나 연구원과 함께 정말 어려운 문제를 해결할 기회를 가진 것을 좋아한다. 근무 시간과 휴가 책정 또한 나쁘지 않다. 주 40시간을 조정한 9/80 스케줄을 제공, 원하면 일주일에 4일 9시간 일함에 따라 격주 금요일에 쉴 수 있다. 연말에는 1주일간 휴업한다. 일 년 중 개별 휴일을 보내지 않고 연말에 한꺼번에 휴가를 보낸다."라고 12년간 일해 온 넬슨 씨가 말했다. Sandia 직원들 사이에서 지역 국립 연구소가 잘 평가되었지만, 현재 Sandia Labs에 대한 연방 법원에 두 건의 공개 소송이 있다. 둘 다 직원에 대한 차별을 주장한다. 2 월에 제기된 한 사례에서, 여성 직원은 회사 내의 여성에 대한 평등한 급여 및 진급을 제기한 후 남성 관리자로부터의 보복 혐의를 주장한다. 다른 유사한 소송이 2015년 10월에 다른 여성 직원에 의해 제기되었다. 그녀는 성별과 장애 및 보복에 근거한 차별을 주장한다.



List of Articles
날짜 제목
2017-06-07 [뉴멕시코 여행지 소개] 여... file
2017-06-07 산타페 한인교회 춘계부흥... file
2017-06-07 UNM 캠퍼스에 변화 모색...... file
2017-06-07 인기 레스토랑 Tomasita's ... file
2017-06-07 올 상반기 작년보다 음주운...
2017-06-03 제17대 한인회장 이.취임식... file
2017-06-03 뉴멕시코주 사회 교과서에 ... file
2017-06-03 메모리얼 데이 뉴멕시코 특... file
2017-05-24 뉴멕시코주 한인사회 이모저모 file
2017-05-24 샌디아 국립연구소 신임 소... file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