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 타임즈


booked.net

booked.net

booked.net

25

2017-Oct

무료 와이파이 이용한 금융거래 해킹 노출 위험

작성자: 아리조나타임즈 IP ADRESS: *.190.64.2 조회 수: 22

new4.JPG



무료 공공 Wi-Fi를 이용해 신용카드로 물건을 구매하거나 온라인 뱅킹을 할 경우 위험하다는 조사결과가 발표됐다.
전문가들은 무료 Wi- Fi로는 금융거래를 절대로 해서는 안된다고 경고했다.
지난 주말 연방통상위원회 (FTC)는 스마트폰, 랩탑, Wi-Fi 네트워크에 연결된 가정용 컴퓨터까지도 주의 해야한다는 새로운 경고내용을 발표했다.
조사에 의하면 최근 해커가 대부분의 무선네트워크를 보호하는 암호를 깨뜨릴 수 있는 버그를 발견했다고 한다.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된 모든 데이터가 해커에게 노출될 수 있다는 것이다.
연구진의 소견에 따르면 네트워크에 따라 누군가가 랜덤웨어 또는 악성코드를 웹사이트에 주입할 수 있다는 취약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기를 가정이나 직장 또는 기타장소에서 무선네트워크에 연결해 사용하는 경우 이 버그는 보안이 보장되지 않는다"고 FTC에서는 말했다.
다행한 것은 해커들이 바로 가까이에서 사용자의 Wi-Fi에 직접 연결해야 한다는 것과 장치 제조업체와 소프트웨어회사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패치를 제공하고 있다고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보도했다. 예를들어, 애플은 맥과 iOS 운영체제에 대한 수정이 곧 출시된다고 한다.
그동안 FTC는 스마트폰의 4G / 3G 이동 통신사 연결 또는 이서넷 케이블은 버그의 영향을 받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왔다. VPN 앱과 서비스는 개인 데이터를 보호한다고 했다. 이 경우 안전하지않은 네트워크에서도 컴퓨터와 인터넷 간의 트래픽을 암호화 한다는 것이다. 이 서비스 중 일부는 무료이며 다른 서비스는 사용료를 부과한다.
AARP는공항이나 식당에서 제공하는 공공 Wi-Fi와 관련한 팁도 공개했다.무료공항 Wi-Fi가합법적인무선네트워크라고생각하지 말라고 당부했다. 해커가속임수로 연결시킬 수 있기 때문에 기기가 범위 내에 있는 무료 Wi-Fi에 자동으로 연결되지 않도록 설정을 해 두는 것이 좋다고 한다.
앨버커키 지역에서도 지난 몇 개월 동안 이와 관련한 여러 건의 보이스 피싱 신고가 있었다. 사기범들은 대출금을 급히 갚을 수 있다는 등으로 접근한다.
관련 연방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이런 유형의 사기꾼은 정부 또는 소비자 대출 담당관과 제휴관계를 맺고 있다.
10월 초 플로리다와 캘리포니아에서 운영하는 학생대출 부채 탕감사기에 대한 FTC와 주 법집행기관의 전국적인 소탕작전 'Operation Game of Loans'를 발표했다. 관계자들은 선불 수수료를 지급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FTC는 "기업이 누군가를 돕기 전에 미리 비용을 청구하는 것은 불법이다. 학자금 대출부채를 줄이거나 없애기 위해 선불로 지급하면 도움도 받을 수 없고 돈을 돌려 받지 못할 수도 있다"고 했다.
사기관련 신고는 뉴멕시코 소비자보호국 (New Mexico Consumer Protection Division) 1-844-255-9210 으로 하면 된다.



List of Articles
날짜 제목
2017-11-01 임경애, 조규자 씨 이천시 ... file
2017-10-25 샌디아 푸에블로, 적십자사... file
2017-10-25 코윈 에세이 경연대회 접수...
2017-10-25 2017년 대통령 봉사상 학생... file
2017-10-25 무료 와이파이 이용한 금융... file
2017-10-25 계속되던 정전사태 해결...... file
2017-10-18 한인회 골프대회 및 김치축... file
2017-10-18 앨버커키 공립학교 통학버... file
2017-10-18 Raytheon 오픈으로 새로운 ... file
2017-10-18 [뉴멕시코 여행지 소개] 여... file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